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와인 등 술 후기 및 샵 리뷰

이마트 꽃삼겹 후기, 실망과 가성비 그 어딘가

by 공감공유 2023. 6. 6.
반응형

이마트에서 파는 꽃삼겹살 냉동, 가성비로 넘어가야 할까

요즘은 물가상승으로 밖에서 뭐 사먹기 정말 무섭죠.
월급 인상분 대비 물가상승률 격차가 몇 배나 되니 집에서 먹는게 그나마 저렴해서 외식 보다는 집에서 사먹게 되는데요.
이마트에서 출시한 쓱고우
강남 지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이게 할인율이 괜찮아서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삼겹살이 땡겨서 주문한 이마트 쓱고우의 냉동삼겹살
600g에 1만 초반대로 할인하고 있어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무엇보다 국내산에 꽃삼겹이 과연 그런 비쥬얼과 맛이 나올까 하는 기대감


꽃삽겹을 구워봅니다.
그럴듯 하면서도 음..뭔가 고민하게 됩니다.
이게 내가 기대했던 꽃삼겹인가


냉동이 된 모습은 꽃삼겹이였는데
냉동된 상태를 떼어나는 과정에서 꽃삼겹 모양에서 일반 삼겹살 모습으로 변해갑니다.
제가 기대한 비주얼은 얇게 떠져서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동그란 비주얼의 꽃삼겹이였는데요.


구우니까 이런 모습으로 변신을...
음 근데 국내산 냉동 꽃삼겹에서 돼지 잡내가 납니다.
이전에 이마트 쓱고우에서 생삼겹과 목살을 너무 맛있게 먹었었는데 아쉽네요.


다 구워진 비쥬얼
그냥 얇고 길게 썬 삼겹살이 되어버렸습니다.
굽는 방식이 잘못됐을 수도 있는데 고기는 어디 놀러가도 제가 구웠었는데 음
혹시나 해서 후기를 찾아보니 이마트 쓱고우에서 판매하는 냉동 꽃삼겹 후기는 없고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냉동꽃삼겹 후기가 꽤 있었는데요.
저랑 비슷한 후기가 많았네요


그래도 다 먹어야죠.
돼지 잡내를 없애기 위해 후추도 팍팍 뿌려댔습니다.
그래도...그냥 이 돈으로 생삼겹을 사먹을거 같네요.


별 기대 없이 여러 방식으로 구워봤습니다.
부족해요.
아쉬워요.


이태리 바르베라 달바 와인을 하나 까서 쓱고우 꽃삼겹과 페어링을 해봅니다.
마우로 몰리노 바르베라 달바 2021빈티지
와인마저 조금 실망스러운..
붉은과실 보다는 검은과실향.
요즘 크리스탈와인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 가격이 저렴한 와인이긴 하지만 2만원 후반대 치고는 대체재가 많든 듯한 와인.
와인과 함께한 이마트 쓱고우 꽃삼겹.
돼지잡내 예민하신 분들은 다소 실망하실 수도 있을거 같고요
쓱고우에서 주문하시는 분들은 냉동꽃삼 보다는 생삼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