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와인 등 술 후기 및 샵 리뷰

세종한우 정육식당! 강남에서 콜키지 가능한 학동역 맛집(with 말벡)

by 공감공유 2023. 5. 24.
반응형

학동역 맛집, 세종한우에서 콜키지로 와인과 함께 소고기 즐기기


예전에 정말 자주 애용하던 세종한우.
학동역과 언주역 사이 언덕에 위치해 있었는데 최근에 학동역 옆으로 이전을 했다고 합니다.
예전에 콜키지 가격이 인당 5천원이라 종종 갔었는데.
또 생각이 나서 이전한 곳으로 방문해봤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학동역 바로 옆으로 이전해서 접근성이 훨씬 좋아진 세종한우 정육식당.
밑반찬은 그대로고 주문 방식도 테이블에서 바로 주문 가능한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훨씬 편리해졌죠?


원래도 매장이 넓었지만 이전한 곳은 더 넓어졌고요.
테이블당 간격도 더 넓어지고 쾌적해지고 깔끔해졌습니다.
사장님이 인테리어에 돈을 팍팍 투자한 느낌이 오네요.


학동역 맛집 세종한우는 정육식당 방식입니다.
가게 안 정육점 같은 곳에서 원하는 고기를 고르고 상차림비를 내고 먹는 시스템 입니다.
고기는 항상 제가 즐겨먹는 특수부위 모듬.
가격이 예전에 비해 살짝 오른 느낌이고 현금 지불 시 10프로 할인입니다.(계좌이체 불가)


콜키지로 준비한 와인들.
콜키지 비용은 인당 1만원으로 올랐더라고요.
아쉽지만 사장님과 잘 말해서 여차여차..


엘에네미고 말벡 2018빈티지.
3만원 초반에 구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와인이죠. 아르헨티나 말벡 와인으로 비비노 평점도 4.3일 정도로 훌륭합니다.


버섯도 구워주고.
세종한우는 불 세기가 아주 강해요.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그냥 소금만 찍어먹어도 완전 맛있어요.
다양한 부위가 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좋아요.
요즘 삼겹살 가격이 1인분에 1.8만원 하는 곳들이 많아서 오히려 이런 한우 정육식당이 가격이 적게 나온다는 점..


1만원대 가성비 말벡
엘에네미고 말벡에 비해 가볍고 붉은체리향이 나고 단조롭습니다.
기름진 소고기와 먹기 나쁘지 않네요.


엘에네미고 말벡
브리딩을 하니 복합성이 확 두드러지네요.
1만원대 말벡과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맛있는 소고기.
학동역 맛집 세종한우에서는 알등심도 많이 나가던데요.
나이 들어서 소고기를 많이 먹기도 힘들고 모듬 하나로 둘이 먹고 육회 추가를 해봅니다.


불이 너무 뜨거워 불도 빼고..
육회 무침비까지 1만 초반인데요
맛이 미쳤습니다.


지금까지 먹던 육회와 확연한 차이가 나네요.
야들야들 고소하고 와인이랑 너무 잘어울려요.
고기 자체가 워낙 좋나봅니다.


시원한 물냉면
6천원인데 아주 맛있네요.
숯의 열기를 식혀주기 아주 좋습니다.


👍👍


이렇게 말벡과 함께...
평일 저녁 훌륭한 식사를 즐겼네요.
와인 각 1병에 소고기.
상차림비 포함 7-8만원을 지불한거 같습니다.
이 정도 퀄리티 생각하면 마장동 가지 않는 이상 가성비 너무 좋은거 같네요.
이전하고 더 좋아진 세종한우.
강남 소고기 맛집 중 콜키지 되는 곳, 가성비 좋은 곳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