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공유의 맛깔나는 세상

[맛집] 뭐먹을까?/종로/대학로 맛집 +27

이태원 맛집, 우사단길 한국스타일 BBQ '바르바코아'


요즘 여행도 못다니고, 주구장창 외식만 하는데요~

회사가 한남동에 있다보니, 퇴근하고 한남동, 이태원 맛집을 종종 방문하게 됩니다.

이태원쪽에서 아직 덜 알려진 곳이 있다면 바로 우사단길 이라는 곳인데요~

해방촌, 경리단길은 이미 뜰만큼 떴지만, 우사단길은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한남동에서 보광동 방향으로 쭉 올라가다 보면 우사단길이 라는 곳이 있습니다.

동네를 보면, 아직 한적하고 가게들도 화려한 곳 보다는 우사단길만의 느낌이 있는 곳이 많은데요~

이번에 방문한 곳은 '바르바코아' 라는 이태원 맛집입니다.






▲ 퇴근 후 방문했던 우사단길에 위치한 바르바코아.

이쪽으로 많이 가본 적이 없어서 갈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습니다.

참고로 한남오거리쪽에서 올라가면 경사가 심하기 때문에 이태원쪽에서 오시는걸 권해드립니다.





▲ 우사단길 가는 길 참고하시구요~











▲ 분위기가 해적 느낌이 나는 바르바코아.

이태원 우사단길에는 세련된 인테리어의 가게들 보다는 작고 이런 느낌의 가게들이 많습니다.

오히려 정감있고, 나만의 단골집 느낌이 든다고 해야 될까요?






▲ 소소하지만, 신경을 많이 쓴 듯한 느낌.

테이블에 앉으면 둘둘말린 지도를 가져다주는데요~

메뉴판 이겠구나 라고 생각은 했지만, 나름 느낌이 좋더라구요.








▲ 이태원 맛집 바르바코아 가격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쪽이 아직 개발이 안되서 주변 보다는 땅값이 많이 안비싼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곳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음식과 주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주가 3500원인데, 저렴하게 느껴지는 요즘...뭔가 슬프네요..ㅎㅎ






▲ 요거는 물잔이랍니다~

괜히 탐나서 한 컷 찍어봤어요~

저희는 BBQ플레이트와 코젤다크를 주문했습니다.

술은 다양한 종류를 파는데, 생맥주는 코젤다크 하나 밖에 없더라구요.

기네스 다음으로 좋아하는 흑맥주니 언제나 콜~






▲ 코젤 다크 생맥주.

캔으로 먹었을 때는 코젤이 기네스에 비해 한참 떨어진다고 생각했는데요.

생맥주로 먹으니까, 코젤만의 맛이 있더라구요~ 풍부한 거품은 없지만, 코젤 생맥주 만의 맛이 있습니다.

청량감을 조금 더 중요시 하는 분들이 잘 어울릴거 같아요 ㅎㅎ










▲ 맥주를 마시면서 가게를 구경하다 보니 BBQ플레이트가 나왔습니다~

BBQ특유의 맛이 코끝을 자극하면서 침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이태원에는 이런 플레이트식의 맛집들이 많이 생겨났는데요.

대부분 미국식 고기? 가 대부분이라면 여긴 메뉴판 대로 한국 스타일 입니다.

마치 캠핑와서 먹는 느낌이랄까요...?






▲ 한가지 아쉬웠던건 번.

고기랑 먹기에는 조금 두껍기는 하더라구요.

저도 이태원 맛집이라는 곳에서 미국식 고기가 나오는 플레이트를 먹어봤는데, 그런 곳에서 나오는 번과 달랐습니다.

그런 곳 보다는 담백해서 좋았지만, 호불호가 갈릴거 같네요.





▲ 소스로 나온 케찹과 마요네즈 와사비소스~

예전에 친구가 만들어주고 반해버렸던 그 소스를 바르바코아에서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흔하지 않은 소스라..아직까지는 직접 만들어야 되는 소스로 알고 있거든요~

감자튀김이던 고기든 궁합이 너무나 잘맞는 소스입니다.







▲ 꼬치에서 고기를 다 빼놓고 먹기 시작~












▲ 번을 반으로 갈라서 이것저것 넣고 먹으라고 추천을 해주니 그대로~

취향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 이태원 맛집, 우사단길 바르바코아의 BBQ플레이트에서는 총 3가지의 고기가 나오는데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전 닭고기가 입맛에 제일 잘맞더라구요~

파스타랑 꼬치 하나씩 해서 셋트메뉴로 팔던데, 플레이트 말고 파스타로 드실 분은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거 같아요.






▲ 양송이까지 있으니 진짜 캠핑온거 같습니다.

언제나 고기와 함께 굽는다면 맛있는 양송이 버섯 ㅎㅎ






▲ 요건 소고기~





▲ 요건 돼지고기~

돼지고기던 소고기던 BBQ라 그런지 기름기가 쏙 빠져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닭고기는 매콤, 돼지는 달콤, 소는 BBQ맛 그대로 즐길 수 있었구요.










▲ 감자튀김 역시 바삭하니 맛있게 먹었습니다.

감자튀김에 뭘 뿌린거 같은데, 중독성이 있어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ㅎㅎ


각기 다른 세 가지 고기를 즐길 수 있었던 이태원 맛집 바르바코아.

개인적으로 우사단길이라는 동네 자체가 조금 이질적인 느낌도 있었지만, 북적거리지도 않고 조용하니 좋더라구요.

예전의 연남동 느낌도 나고, 특색있는 가게들도 많구요.

그 중 BBQ플레이트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우사단길 맛집 바르바코아.

조금 색다른 분위기와 맛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곳입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보광동 265-960 | 장고컴퍼니바르바코아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5

한화프렌즈 기자단 3기 해단식, 서울역 맛집 티원에서 훈훈한 마무리~



지난 2년 동안 활동했던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서울역 맛집 차이니스 레스토랑 티원에서 해단식을 끝으로 활동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1기부터 시작해서 3기까지 그 어떤 대외활동 보다 재미있게 활동했고, 다양한 분들을 만나고, 많은 경험을 하였는데요.

정말 눈 깜짝 할 사이에 2년이라는 시간이 흐르고, 제가 이 자리에 있는거 자체만으로도 고마웠던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

서울역 맛집 티원에서 또 한 번 놀라게 했던 한화프렌즈 기자단 해단식 속으로 같이 가보실ㄲㅏ요~?


▲ 서울역 4층 티원에서 진행이 된 한화프렌즈 기자단 해단식.

원래 10개월이였는데, 1달이 연장이 되어 총 11개월 동안 기자단 활동을 즐겼습니다.

매번 해단식 때 마다 깜짝 선물과 알찬 선물로 모두를 즐겁게 해주고 있는데요~


▲ 지난 10개월을 돌아보며...

기자단분들끼리 한화이글스를 응원하러 대전에도 가고, 먹방을 찍으러 가기도 하고...

기자단 활동 외에도 한화데이즈에도 경사나는 일이 참 많았던 2013년이였던거 같습니다.

▲ 요번 깜짝 선물로는 한화프렌즈 기자단 티셔츠를 준비해주셨더라구요~ㅎㅎ

여기에는 기막힌 반전이 있었죠...ㅎㅎ


▲ 티원에서 코스요리로 가장 먼저 나온 커피~

원래 이 전에 한화그룹의 사회적기업 빈스앤베리즈에서 판매하는 쿠키도 있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먹어서 사진이 없네요...ㅎㅎ


▲ 티원에서는 기본으로 짜샤이, 땅콩, 단무지가 나옵니다.

티원은 서울역 외에도 63빌딩, 목동 외에도 여러 지점이 있는데, 전 여의도와 목동만 다녀왔었는데 제가 간 지점은 정말 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 코스요리로 첫 번째로 게살스프가 나왔습니다~

이건 예전에 타 지점 티원에서 먹었을 때도 정말 맛있게 먹었던 메뉴였는데, 이번 역시 너무 훌륭하더라구요~

▲ 게살도 잔뜩 들었고, 버섯도 들어있고, 양도 많아서 굿굿~

요거 먹으면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ㅎㅎ

▲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이름은 모르지만 망고소스새우튀김~!

개인적으로 망고 무지하게 좋아하거든요 ㅎㅎ 비싸서 잘 사먹지는 못해서 냉동 망고로도 큰 만족감을 느끼는데 가운데 망고가 딱~


▲ 튀김옷이 다소 두껍기는 했지만 새우살도 너무 통통하고 망고랑 궁합도 은근히 잘맞더라구요~

▲ 다음으로 먹은 메뉴는 양장피~

이상하게 나이를 먹을 수록 예전에는 먹지 않던 유산슬, 양장피를 즐겨먹게 되더라구요 ㅎㅎ

나이에 따라 입맛이 바뀐다더니...ㅎㅎ

▲ 다양한 야채와 해산물이 들어간 서울역 티원 양장피.

사람이 많아서 큰 그릇에 나오고, 다시 한 번 거기서 나눠주시더라구요 ㅎㅎ



▲ 메인요리의 마지막은...중식당 하면 빠질 수 없는 탕수육 입니다~

진짜 가격 때문인지 맛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짜장, 짬봉과 함께 필수로 시키는 메뉴 중 하나죠 ㅎㅎ

▲ 탕수육은 튀김옷 두께와 소스맛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티원 탕수육은 다른 곳 보다 소스가 진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삭하니 맛있게 먹었네요~

▲ 탕수육을 먹었으니 마무리 식사로는 짜장으로~


▲ 디저트로는 깔끔한 마무리로 티원 셔벗~

정말 만족스러웠던 코스 요리였던거 같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서비스도 좋아서 서울역 쪽에서 데이트 하시는 분들한테도 좋을거 같구요~

방이 따로 있어서 중요한 모임 자리일 때도 좋을거 같은 티원입니다 ㅎㅎ



▲ 서울역 맛집 티원에서 식사를 끝나고...해단식은 여기서 끝이 아니죠~

이거 ...티셔츠만 있는 줄 알았는데 티셔츠를 벗겨보니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위해 바치는 시 한 편~

직접 읽어주시는데 눈물이...꺼이꺼이ㅠㅠ 더 중요한건 이게 끝이 아니라는거~!

▲ 한화프렌즈 기자단에서는 매 모임 때 마다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데요.

해단식에는 춘천 한화호텔&리조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선진수제공방등심 선물 세트를 주시더라구요~

요건 등심으로 만든 수제햄인데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면서 찌개용, 구이용으로도 다 맛나더라구요~

참고로 한화호텔&리조트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지역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ㅎㅎ



▲ 티셔츠의 마지막 비밀은 바로 뒷면에 있었습니다~

기자단 활동의 마무리를 알리는 한화프렌즈 기자단 졸업생!! 언제 요런건 준비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ㅎㅎ


이제 곧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도 모집을 한다고 하는데요, 공고가 나오는 즉시 알려드릴테니 기다리셨던 분들은 바로 지원하셔서 정말 후회할 수 없는 대외활동 즐기시기 바랍니다^^

4기는 티셔츠 글자가 재학생으로 바뀐다고 하는데 나중에 졸업생과 재학생의 만남의 자리를 갖게 되면 정말 재미나겠죠?ㅎㅎ




신고

Comment +8

충무로역 맛집! 손마디 두께의 제주흑돼지&한라산 소주까지?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흑돈애'



제주도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가끔 두툼하고 맛있다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제주도 흑돼지가 종종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가끔 서울쪽에 있는 제주흑돼지 전문점을 찾고는 하는데요.

강남 유명한 곳에서도 먹어보고, 종로쪽에서도 먹어봤는데 오늘 소개해 드릴 흑돈애 만큼 고기가 두툼한 곳이 없더라구요.

두툼한 고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고기는 두꺼워야 제맛이라는 진리하에...

충무로역 맛집 흑돈애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일단 흑돈애에서는 제주흑돼지 외에도 다양한 점심메뉴도 판매를 하고, 무엇보다 제주도에서 즐길 수 있는 한라산 소주까지 맛볼 수 있다는 매력~

그럼 손마디 두께의 제주흑돼지와 제주도에서 즐길 수 있는 한라산 소주를 맛보러 같이 가보실까요?

▲ 충무로역과 5~7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흑돼지 전문점 흑돈애.

1층, 2층 건물로 되어 있고 2층에는 회식하기 편하게 단체석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 흑돈애 자세한 위치는 지도&로드뷰를 참고해주시구요~


▲ 흑돈애 1층의 모습. 

1층은 단체석 보다는 2~4명이서 먹기 좋데 테이블이 놓여져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깔끔한 편이구요~

▲ 먼저 불판이 올려지고~ 아쉽게도 숯불이 아니라 가스불입니다..

그래도 숯불에 한 번 초벌이 되서 나오니 위안을 삼기로 하구요....ㅎ


▲ 충무로 맛집 흑돈애 가격 입니다.

제주흑돼지가 1인분에 14000원 하는데, 서울 다른 제주흑돼지 전문점이랑 가격이 같습니다.

저희는 3명이서 중 짜리리와 술을 주문~!



▲ 우선 한라산물 순한소주와 맥주~

이거는 제주도에서도 안먹어 본 술이라 궁금해서 한 병 시켜봤어요 ㅎㅎ

서울에서 처음 보는 소주는 뭔가 궁금하고 신기해서 주문을 하게 된답니다...ㅎㅎ 마치 부산가서 시원 본 느낌이라고 해야 되나요?ㅎㅎ


▲ 고기를 주문하니 불판 위에 멸젓이라는 젓갈이 올려집니다.

궁금해서 한 번 먹어봤는데 상당히 짜더라구요. 원래 이 맛에 먹고 제주도 사람들은 고기를 멸치젓에 찍어먹는다고 하던데요.

맛있을 줄 알고 듬뿍 찍어먹었는데 엄청나게 짜네요. 적당히 찍어드시길 권해드립니다..ㅎㅎ



▲ 잠시 후 초벌이 되서 나온 제주흑돼지 등장~!

처음에 두께보고 깜짝 놀랐네요 ㅎㅎ

▲ 두께가...손가락 한 마디를 넘는 두께라고 해야 될까요...?ㅎㅎ

고기가 두꺼워도 잘 자르기만 하면 두꺼운 고기가 최고라는 사실~

▲ 잠시 후 셋팅하고 한 컷~

된장찌개, 계란찜, 샐러드 등 다양한 기본찬들이 나옵니다. 다 맛있고, 된장찌개는 특별한 된장찌개가 아니라 그냥 두부가 들어간 된장찌개 참고하시구요.



▲ 고기의 기본인 양파절임.


▲ 그리고 충무로, 을지로 하면 골뱅이 생각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흑돈애에서는 기본 반찬으로 골뱅이 무침도 주더라구요. 기본찬인만큼 골뱅이 양 자체는 적지만, 이렇게 먹을 수 있다는게 어딘가 하면서...

리필은 되는지 안되는지는 모르겠네요...ㅎ

▲ 기본 반찬으로 나온 골뱅이지만 양념도 골뱅이도 아주 맛있습니다 ㅎㅎ




▲ 침샘을 가득차게 하는 제주흑돼지의 육즙~!!

▲ 초벌이 되어 나오지만 고기가 워낙 두껍기 때문에 익는데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맛을 위해서라면 인내심도 필요한 법이죠 ㅎㅎ



▲ 마늘과 버섯 양파 그리고 돼지고기의 조화...너무 환상적입니다...

딱 한 판에 구워지는 고기 양이기 때문에 부족하다고도 느낄 수 있지만, 고기가 두꺼워서 양은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 멸치젓에 저렇게 푹 담가먹으면 짜다 짜~~

꼭 적당히 담궈드시길...

▲ 요게 울릉도에서 유명한 명이나물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처음 먹어보게 되었는데, 상추쌈 이런거 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

단 맛도 나면서 돼지비린내도 싹 잡아주고...제주흑돼지랑 찰떡 궁합인 듯 합니다 ㅎㅎ



▲ 다음 메뉴는 두루치기~ 1인분에 10,000원 입니다.

▲ 원래는 계란탕이 나온다는데 돼지고기 기본메뉴로 계란찜이 나와서 미역국을 주셨네요.

▲ 기름이 가운데로 몰리기 때문에 가운데에 김치를 넣으면 돼지기름과 함께 김치가 맛있게 볶아집니다.

이때 빠질 수 없는게 하나 있죠?ㅎㅎ

▲ 그리웠다 한라산 소주~!!

제주흑돼지랑도 찰떡궁합~ 요런 두루치기에도 찰떡궁합~!!ㅎㅎ 제주도의 맛을 느끼며 ~~

▲ 김치랑 두루치기 한 입~ 가격이 비싼만큼 그만큼 맛도 좋은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야채들이 다양하게 나와서 야채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좋을거 같네요^^

▲ 마지막 후식으로는 냉면 한 그릇~ 식성 좋은 3명이서 정말 미친듯이 먹었네요 ㅎㅎ


충무로역 맛집으로 추천하는 흑돈애~!

제주흑돼지는 물론 두루치기도 맛있었구요, 무엇보다 제주도에서는 쉽게 맛볼 수 있지만 서울에서 보기 힘든 한라산을 마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뭐 소주맛이 특별한건 아니지만, 그냥 느낌상 제주도에 온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음식점에서 느낀 제주의 맛과 기분 좋은 한라산 한 잔~

가끔 제주흑돼지가 그리우신 분들께, 한라산이 그리우신 분들께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 흑돈애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8

종로 전집!  막걸리 마시기 좋은 '안동국시'



요즘 연말이 다가오는지라 각종 모임이 많아졌는데요,

얼마 전 종로에 모임이 있어서 '안동국시' 라는 곳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보쌈, 안동국시 보다는 전이 맛있어서 막걸리 한 잔 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되는 곳 입니다.

보쌈이나 안동국시는 다들 별로라고 했지만, 전 하나 만큼은 맛있어서 막걸리가 절로 들어갔던 이곳.

종로 주변 회식 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종로 전집 안동국시, 같이 가보실까요~?




▲ 요즘 음식점 갈 때 간판 찍기가 그래서 안찍고 있습니다...ㅎ

혹시 가실 분들은 지도를 참고해주시길 바라구요~

지도에 검색을 해보니 종로에 안동국시가 참 많더라구요.. 제가 간 곳은 청계천 부근에 있는 곳 이니 참고해주세요~


▲ 안동국시 가격.

식사류는 7~8천원 하고, 안주류는 10000~30000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른걸 몸소 체험하게 됩니다...월급도 그만큼 인상을 해줘야 되는데 말이죠 ㅎㅎ


▲ 안동국시 기본셋팅.

보통 보쌈, 국시집이 그렇듯이 여러 가지가 나오는게 아니라 딱 깔끔하게 나옵니다.



▲ 가장 먼저 나온 보쌈~

제가 주문을 한게 아니라 이게 사이즈를 모르겠지만, 최소 중 이상 될거 같습니다.


▲ 고기는 부드럽고 윤기있어서 맛있었지만, 왜 무말랭이나 겉절이가 안나오고 부추가 나왔는지...

아마 원가 절감 때문에 그런가 기본메뉴에 있는 부추가 또 나오고 보쌈의 생명은 김치가 생명이라 생각을 하는지라 아쉬웠습니다.


▲ 다음 메뉴로는 모듬전~

가장 인기가 있었던 메뉴입니다.

▲ 모듬전 답게 생선전 부터 시작해서 고기전 등 다양한 전 들이 있습니다.

▲ 이 고기전인가가 가장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 보쌈, 전에 빠질 수 없는 막걸리~

단합을 위해 건배도 한 번~



▲ 고기완자도 맛있었구요~


▲ 전은 깔끔하고 종류 하나 하나 다 맛있었습니다.

생선전은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곳에서 정말 흡입했네요..ㅎㅎ

▲ 보쌈에 무말랭이 김치가 없는 점을 아쉬워하며 부추와 함께 보쌈도 한 입~

그나마 고추 덕분에 보쌈맛이 살아납니다..ㅎㅎ


▲ 깻잎과도 한 입~



▲ 식사를 어느 정도 하더니 안동국시가 나왔습니다.

▲ 간장을 듬뿍 넣고~

▲ 국시 면 자체는 좋았는데 국물이 너무 아쉬웠던 안동국시.

사골국물이라고는 하는데, 진하지가 않고 사골국물 느낌 보다는 멸치국수 맛이 훨씬 강했습니다.

김치 뺀 잔치국수를 먹는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말은 이렇게 하면서 한 그릇 다 비었네요...ㅎㅎ


안동국시랑 보쌈에 김치가 없었다는 점 빼고는 분위기도 막걸리 마시기에 괜찮고 전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럼 이 주위에서 맛있는 전집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안동국시 3호점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6

신림 맛집, 가장 유명하다는 '먀약곱창' 직접 먹어보니 "신촌황소곱창"



저번에 신림 맛집으로 풍천민물장어를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1차로는 부족해서 2차로 찾아갔던 신림 신촌황소곱창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이곳은 친구들 사이에서도 값도 싸고 맛도 아주 훌륭해서 칭찬이 자자한 곳으로~

소곱창이 먹고 싶을 때 돈이 살짝 부족하다 싶으면 종종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통 소곱창, 소막창 하면 기본 18000원 훌쩍 넘어가버리는 집들이 많은데, 이곳은 소곱창 가격이 14000원 밖에 안한다는 점~!

그렇다고 맛도 절대 뒤쳐지지 않습니다~ 곱도 너무 많아 흘러넘치고, 묘한 가루 때문에 마약곱창이라고 불리는 곱창 맛집!

예전에 한 번 먹고 반해버려 종종 찾게되는데요, 그럼 신림 신촌황소곱창~ 같이 가보실까요~?


▲ 신림역 5번 출구에서 파리바게트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신림 신촌황소곱창.

도착 시간이 9시 쯤이였는데, 벌써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30분 정도를 기다려서 입장한 곱창 맛집~




▲ 신림 곱창집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구요~


▲ 신촌황소곱창 신림점도 다른 지점과 분위기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옹기종기 모여서 곱창에 소주를 한 잔 즐기기에는 딱 알맞은 분위기라고 할 수 있겠죠~ 

▲ 곱창 가격입니다.

곱창이 14000원, 대창 막창은 15000원 입니다. 벌양을 15000원, 염통을 10000원에 받는데 요건 웬지 곱창에 비해 비싼 느낌?

제가 가는 곳이 리필이 되는지라 비싼 느낌은 나지만 곱창 가격이나 막창, 대창 가격은 정말 저렴한거 같습니다.

(예전에 서민의 음식이였던 곱창을 이 가격으로 저렴하다고 느껴야 되는 현실이...ㅎㅎ;)

이곳은 외국인들도 자주 오는 곳이라 간판도 별도로 제작을 해두었습니다.


▲ 신촌황소곱창 기본 반찬.


▲ 소곱창을 먹을 때 기본 안주로 천엽과 간은 절대 빼먹을 수 없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사람들은 피비린맛이며 생김새 때문에 거부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한 번 맛들이면 매니아가 되어버리죠..ㅎㅎ

간과 천엽의 상태도 아주 신선하고 좋습니다.


▲ 개인적으로 소주를 마실 때 가장 선호하는 홍합탕~

리필을 해도 홍합도 다시 풍부하게 넣어서 따뜻하게 끓여주셔서 곱창을 다 먹어도 남은 소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 느끼한 입맛을 잡아주기 위한 샐러드도 나오고~


▲ 잠시 후...

드디어 등장한 곱창입니다~ 2인분을 주문했구요~

신촌황소곱창의 특징이 위에 부추를 얹혀 주시고, 묘한 가루를 쫙쫙 뿌려주십니다.

뭐냐고 물어봐도 안가르켜주시는데, 신촌황소곱창이 마약곱창이라 불리는 이유가 있을거 같네요 ㅎㅎ


▲ 지글 지글 익어가는 황소곱창~

장어를 먹었어도 자연적으로 침이 꿀꺽하게 되는 곱창 냄새~!  그러고 보면 은근히 신림에도 맛집이 참 많은거 같습니다 ㅎㅎ 

신촌황소곱창도 종로점과 신촌점만 가봤었는데, 신림점도 있는 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그나마 이곳이 집이 가까워서 종종 들려야겠다는~ㅎㅎ


▲ 곱창 속에 들어가있던 막창~



▲ 곱창이 대충 익어가고 직원분이 오셔서 한 번 더 셋팅을 해주십니다.

적당히 익었다 싶으면 먹기 시작~


▲ 지금 이렇게 기름기가 많은데요~

솔직히 곱창이 기름기가 많아서 자주 먹기가 부담스러운 음식이긴 한데,

이곳에서는 익은 다음에 기름을 한 번 더 버려주시는 센스가 있더라구요.


▲ 곱창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염통~

소고기 맛이 나면서도 가장 빨리 익는 부위이기 때문에 소주 첫 잔 안주로 딱 좋습니다 ㅎㅎ

▲ 드디어 시식하는 곱창~

곱창집 마다 손질을 한 다음에 양념을 묻히거나 후추를 뿌리거나 하는데,(곱창집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는지라 ㅎㅎ)

이곳에서는 초벌을 해온 상태에서 무슨 가루가 묻혀있었고, 대충 익어가자 가루를 듬뿍 뿌려줍니다.

신촌황소곱창에서 먹을 때 마다 저 가루가 뭘까 항상 궁금하더라구요ㅎㅎ


▲ 감자, 양파, 부추, 버섯 어디 하나 빠지는게 없습니다.

이 정도면 곱창 1인분에 14000원이라면 정말 괜찮죠...?ㅎㅎ 

▲ 곱창기름과 팽이버섯의 조화는 정말 환상적이더라구요 ㅎㅎ

삼겹살 기름과는 또 다른 맛이라고 해야 될까요?ㅎㅎ

▲ 몇 조각 들어있지 않았지만 막창도 맛있게 먹어주고~


▲ 곱창도 소스에 찍어서 한 입~

곱창에 곱이 너무 빠져있어서 너무 실망했는데 알고보니 너무 많아서 익을 때 다 흘러 내렸더라구요..

나중에 철판 위에 있는 곱만 따로 먹었을 정도로 곱이 많이 있었습니다.


▲ 곱창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소주 한 잔~

▲ 저기 곱 흘러내려와서 굳어버린거 보이시죠...?ㅎㅎ

그리고 대창이랑 곱창이랑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예전에 대창의 불편한 진실이라는 이야기로 TV프로그램에 대창 안에 있는건 다 기름덩어리다 라는게 나온 적이 있었는데

그건 대창이고 곱창에 들어있는 곱은 기름이 아닙니다. 예전에 일했던 곳에서 사장님이 고단백, 저콜레스트롤이라고 이야기 해줬던 기억이 나네요.

곱만 먹어보면 이게 기름인지 아닌지 쉽게 구분하실 수 있을겁니다.



▲ 그리고 마무리는 곱창에 빠질 수 없는 별미! 볶음밥 입니다.

▲ 몸에는 좋지 않을 수 있겠지만, 적당한 곱창에서 흘러나온 기름에 비벼먹는 볶음밥은..

아는 사람만 아는 별미라고 할 수 있겠죠~ㅎㅎ

▲ 지금 드시는 곱창이 "진짜 곱창" 입니다. 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신림 맛집 신촌황소곱창


60년 전통이 괜히 만들어진건 아닌 듯 합니다. 물어봐도 말해주지 않는 묘한 가루와 함께...ㅎㅎ

마약곱창이라고 인정할 수 있었던 신림 맛집이였는데요, 소곱창 치고 저렴한 가격이 정말 맛있는 곱창을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소곱창 매니아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 입니다 ㅎㅎ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 신촌황소곱창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7

신림맛집! 장어뼈 튀김까지 주는 숯불화로구이 풍천민물장어



뭔가 기운이 없을 때 땡기는 장어. 오늘은 서울 장어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장어는 정말 잘하는 곳에서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 있는데, 서울쪽에는 장어 맛집이라고 부를만한 곳이 많이 없죠.

비린내가 심하거나 아니면 가격이 너무 비싸지던가 하는 경우 때문에 장어를 먹으러 멀리 나가고는 합니다.

그래서 평소 장어를 잘 먹지 못하는데, 오늘은 서울 신림에 있는 장어집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주 먹는 음식이 아니라 비교는 못하지만, 맛 하나 만큼은 정말 끝내줬던 신림 맛집.

그럼 신림 숯불화로구이 풍천민물장어 탐방기 같이 가보실까요~?

▲ 신림역 6번 출구 부근에 위치한 풍천민물장어.

살짝 신림 골목길 안쪽에 있기 때문에 찾기는 다소 힘들 수도 있습니다.




▲ 풍천민물장어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구요~


▲ 신발을 벗지 않고 테이블에서 먹을 수도 있고, 안에는 단체손님도 앉을 수 있도록 테이블이 있습니다.

장어집도 냄새가 많이 배겨서 흡입기는 필수인데 다행히 있네요 ㅎㅎ


▲ 풍천민물장어 기본 셋팅~!

부추부터 시작해서 장어에 필수적인 생강까지 셋팅이 완료가 됩니다~

덤으로 계란찜이랑 장어뼈 튀김이랑 장어탕까지~! 

▲ 과자같은 맛의 장어뼈 튀김.

예전에 장어뼈 구이는 먹어봤는데 튀긴 장어뼈는 처음인데 바삭하니 맛있더라구요~

다만 갓 튀겨져서 나온게 아니라 그런지 뜨겁지가 않았던건 아쉬웠지만, 주는게 어디냐며 ㅎㅎ

▲ 비쥬얼은 썩 좋지 못하지만 맛은 훌륭했던 장어뼈 튀김.

숯불에 구워먹는 것도 좋고 이렇게 튀겨서 먹는 것도 좋은 술 안주거리가 됩니다 ㅎㅎ

▲ 그리고 역시 처음 먹어본 장어탕~

소주랑 먹을 때 정말 필수적인거 같아요 ㅎㅎ

▲ 추어탕 맛이 나는거 같으면서도 처음 먹어보는거라 표현은 못하겠지만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

장어 먹기 전에 이미 바닥을 드러냈던 인기 메뉴~ 아마 기본 반찬으로 나오기 때문에 리필도 가능할거 같습니다 ㅎㅎ

▲ 풍천민물장어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 중 하나가 숯불을 이용한다는 점~

요즘 숯불이라고 해도 성연탄 같은거 사용하는 집이 많던데 여기는 숯불에 구워서 나오더라구요~

▲ 푸짐한 장어 상차림~

가장 중요한 풍천민물장어 가격 입니다~!(메뉴판 찍은 사진이 삭제됐네요...)

풍천장어 1판에 49000원, 추가를 하면 17000원 입니다. 제가 먹은게 1판이고, 양념 소금 반반을 선택하던가 아니면 하나로만 주문을 해도 됩니다.

산꼼장어도 판매를 하는데 1판에 38000원 이니 장어 가격 참고하시구요~

▲ 요건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양념이 발라진 장어~


▲ 요건 소금구이~

개인적으로는 장어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양념 보다는 소금이 최고인거 같아요 ㅎㅎ

▲ 숯불이 향이 은은히 배기면서 장어의 맛은 한층 더해지는거 같습니다 ㅎㅎ

장어가 두껍거나 큰 장어는 아닌거 같은데, 살도 아주 부드럽고 비린내도 안나더라구요.



▲ 고기 보다 굽기가 어려운 장어굽기. 자칫 방심하다간 다 태워먹습니다....ㅎㅎ

▲ 남자에게 좋다는 장어꼬리~ 

아껴서 나중에 먹으려다가 같이 간 지인이 홀랑 먹어버렸네요..ㅎㅎㅎ

▲ 장어 냄새가 옷에 배기면 고기 보다 더하게 날 때가 있는데, 연기 흡입은 정말 굿~

▲ 소금구이~

▲ 양념구이~

▲ 장어랑 생강이랑은 찰떡궁합인거 아시죠?ㅎㅎ

▲ 요건 한방 소스라는데 전혀 쓰지 않습니다. 한방이니 몸에 좋을거 같아서 소금구이는 소스랑 함께 찍어먹고~

▲ 장어로 배가 조금 허전하시다 하는 분은 마무리로 숭늉을 드시면 될거 같네요 ㅎㅎ


신림도 번화가라서 정말 프랜차이즈들만 많이 생겨서 신림 맛집도 찾기 힘들어지는거 같은데

장어뼈 튀김도 먹고 장어탕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서 좋았던 신림 풍천민물장어.

장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멀리 안나가고 이곳에서 즐겨도 될거 같습니다~ㅎㅎ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 풍천민물장어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6

종로 막걸리 마시기 좋은 맛집! 청계천과 함께한 '대련집'



가끔 청계천을 따라 걸을 때 막걸리 한 잔이 생각날 때 있습니다.

청계천이 있는 종로, 종각 주변에는 수많은 음식점들이 있지만, 프랜차이즈 때문에 제대로 된 맛집을 찾기 힘든데요.

오늘은 전통있고, 분위기 또한 전통있는(?)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느 술집처럼 맛이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정말 막걸리 마시기에 좋은 분위기인 '대련집' 이라는 곳인데요.

가격은 결코 저렴하다고 할 수도 없고, 비싸다고 말 할수는 없지만 나름 괜찮았던 곳~

그럼 종로 막걸리 마시기 좋은 맛집, 같이 가보실까요~?





▲ 간판은 찍지 않아서 지도로 첨부할게요.

청계천을 쭉 따라 한화본사 건물까지 내려가다 보면 건너편 골목에 살짝 숨어있습니다.

간판이 오래돼서 제대로 보셔야 될거에요 ㅎㅎ


▲ 대련집 가격.

어떻게 보면 종로에서는 저렴한거 같기도 하고...그렇다고 막걸리 한 잔 마시기에는 살짝 비싼 것 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고객층이 직장인이 많다 보니 어느 정도 가격은 유지하고 있는거 같네요.


▲ 심플한 기본 셋팅.

전주 막걸리집 같은 화려한 상차림 없이 정말 딱 기본만 나옵니다...ㅎ



▲ 가장 먼저 시킨 보쌈을 시켜서 싱싱한 배추가 나옵니다.

보쌈을 먹을 때 가장 중요한게 배추와 김장김치라고 생각을 하는데, 배추는 아삭하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 소자인지 대자인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보쌈 한 접시.

겉으로 봤을 때는 양 적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먹다보니 이것도 양이 꽤 많더라구요.

여자분들이랑 같은 테이블에 있어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요...ㅎㅎ



▲ 요건 막걸리 보다 소주가 생각나는 낙지볶음!

먹다보니 사진 찍는 것도 잊고..소면이 다 비벼진 상태에서 뒤늦게 사진을 찍어봅니다..ㅎㅎ



▲ 낚지도 너무 매콤하지도 짜지도 않은 딱 적당히 순한맛~

집 앞에 착한낙지를 종종 가고는 하는데 그곳은 매운맛이 계속 땡기게 한다면 이곳은 순한맛이 계속 생각나게 한다고 해야 될까요?

국산낙지를 쓰는지는 몰라도 가격은 조금 쎈 편 입니다.




▲ 다음 메뉴는 파전입니다.

정말 많이도 시켰죠...?ㅎㅎ 실은 이 날이 한화프렌즈 모임이였습니다. 간만에 많이 먹고 많은 대화를 나눠서 스트레스도 풀고..ㅎㅎ

각설하고...


▲ 파전도 두툼하고 해물이랑 파전도 정말 많이 들어가있어서 굿~

다만 너무 배가 불러서 많이 먹지는 못했네요... 


▲ 그 날 정말 맛있게 먹었던 북어찜!

북어찜은 밖에서는 처음 먹어보는 메뉴였는데요, 이 날 배불렀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에 먹은 북어찜이 가장 맛있더라구요.

조금 달다 라는 느낌이 있었지만 술 안주에는 정말 끝내줬었던 메뉴.


▲ 이 역시 접시가 작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양은 적어보입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간단히 술 안주로 먹기에는 좋을거 같습니다.


가끔 종로에서 남자들과 모여서 막걸리 한 잔 기울이며 술 한 잔 하고 싶을 때 추천해드리고 싶은 종로 대련집.

무엇보다 종각 시끄러운 바닥과는 살짝 거리가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분위기도 마음에 들더라구요 ㅎㅎ

가끔 프랜차이즈 음식 보다는 이런 음식이 땡길 때 한 번쯤은 권해드리고 싶은 곳 입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6

광장시장 맛집! 6000원짜리 육회비빔밥에 육회 한 주먹! '창신육회'



갑갑한 도시에서 가끔 사람사는 맛을 느끼고 싶을 때 찾는 곳.

저렴한 맛집이 많기로도 유명한 그곳, 광장시장 입니다. 같은 시장이면서도 다른 시장과는 다른 매력도 느낄 수 있구요.

떡볶이나 순대 같은 경우는 실망도 많이 하지만, 이곳에서만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육회비빔밥 인데요, 제가 육회비빔밥은 정말 좋아해서 서울에 있는 육회비빔밥은 많이 먹으러 다녔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먹었던 곳 중에서 가격 대비 맛과 양이 최고인 곳이 광장시장 맛집 창신육회 입니다.

가격도 한 그릇에 6000원이고, 고기의 신선도와 양까지 잡은 이곳. 

그럼 광장시장 맛집, 창신육회에서 먹은 육회비빔밥~ 같이 가보실까요~?




▲ 서울 데이트코스나 여행지로도 손꼽히는 광장시장.

유명세 탓인지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가면 정말 사람들로 미어 터집니다...

유명한 빈대떡을 먹기 위해서는 1~2시간 기다리는 것도 감수해야 되구요~






▲ 오늘 소개해 드릴 광장시장 맛집도 사람이 많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창신육회 위치는 광장시장 육회골목으로 들어가시면 2번째 가게인가에 위치한 곳 입니다.





▲ 육회골목이라 주변 가게들이 다 육회와 육회비빔밥을 전문으로 팔고 있는 가게들 입니다.

이곳에 위치한 음식점들 역시 TV에 출연한 맛집들이구요, 이상한건 유독 창신육회에만 사람들이 몰려 있습니다.





▲ 30년 전통이라는 창신육회.

저도 2~3달에 한 번씩은 꼭 찾아서 막걸리에 육회비빔밥&육회 한 접시를 먹고 오는 곳 입니다.





▲ 너무나 신선해보이는 육회와 기타 재료들.





▲ 기다리는 동안 일하시는 아주머니 모습도 한 컷 담아보구요.





▲ 시장에 육회를 판매하다보니 젊은 친구들 보다는 나이드신 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 가장 중요한 창신육회 가격~!

육회 한 접시에 12000원, 육회덮밥이 6000원 입니다. 서울에서 제대로 된 곳을 가면 10000원이 넘는게 육회비빔밥이고, 저가 프랜차이즈에서도 육회 한 접시에 15000원인데..

이 정도면 상당히 저렴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 노른자는 육회에 사용하고 흰자만 따로 계란말이로 해서 밑반찬으로 나옵니다.





▲ 광장시장 맛집 창신육회의 소고기 무국.

정말 국물이 얼큰하고, 진국이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기본 밑반찬이지만 소주가 그냥 들어가는 기본 안주.





▲ 잠시 후 등장한 육회비빔밥~

요것이 6000원 짜리!!





▲ 신선한 육회가 정말 한 주먹 들어가있습니다.

사진으로 표현이 잘 안된거 같아서 아쉽네요.





▲ 쑥싹 비벼서 한 입~

신선한 육회의 맛과 야채들의 궁합이 정말 잘 맞습니다.





▲ 육회비빔밥 이상한 곳에서 먹으면 냉동육회가 나오거나 정말 코딱지 만큼 육회를 넣어줘서

이게 육회비빔밥인지 그냥 비빔밥인지 모를 때가 있는데, 이곳은 정말 육회가 끝이 없습니다.





▲ 밥 한 톨 남기지 않고 비운 육회비빔밥.

원래 2명이서 가면 각자 육회비빔밥 하나씩 먹고 육회도 따로 시켜서 막걸리랑 마시고 했는데, 이 날은 비빔밥만 먹었습니다 ㅎㅎ





▲ 광장시장 맛집 창신육회 영업시간 참고하시구요~





▲ 이곳에서 육회가 저렇게 나옵니다. 

저건 옆집에 있는 육회 사진을 찍었는데, 창신육회랑은 조금 색깔이 다른거 같군요.

이곳에 오신다면 육회도 한 접시 꼭 드시고 가길 바랍니다^^


이런 분들께 광장시장 맛집 창신육회를 추천해드립니다.

1. 저렴한 가격에 양 많고 신선한 육회를 즐기고 싶은 분들

2. 사람사는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분들


이런 분들께 광장시장 맛집 창신육회를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1. 생고기 냄새에 예민하신 분들(육회 전문점이다 보니...생고기 냄새가 조금 나는거 같아요)

2. 그리고 시장이다보니 화장실이 조금 불편합니다. 이 점 참고해주세요.ㅎ



신고

Comment +14

생생정보통 맛집! 종로 고깃집으로 추천하는 '종로불돼지'



시끌벅적한 종로, 청계천 거리...주변에 음식점들은 정말 많은데 딱히 생각나는게 없을 때...

결국 치킨이나 삼겹살 같은 아주 대중적인 메뉴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역시 비가 오는 날...술 한 잔 하기 위해서 종로불돼지 라는 종로 고깃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종로불돼지는 생생정보통에도 나온 TV 출연 맛집인데요~

요즘 가는 식당들 마다 생생정보통, 6시내고향, VJ특공대 출연했다고 나오기 때문에 정말 TV 맛집에 대한 신빙성이 사라지는 듯 합니다.

그래서 이곳도 그러려니 하고 찾았지만, 조금은 특별했던 오겹살과 연탄구이들이 있던 생생정보통 출연 맛집~!

그럼 종로 고깃집, 종로불돼지 탐방기 같이 가보실까요~? 

▲ 종로 유일 연예인 맛집, 생생정보통 종로 맛집

종로불돼지의 위치는 청계천과 미래에셋빌딩 사이 정도에 있는데요~



자세한 위치는 지도&로드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종로불돼지 입구에서부터 휘황찬란한 광고들이 음식점을 감싸고 있습니다.

▲ 종로불돼지 가격입니다.

모든 메인 메뉴가 100g 당 가격은 4800원, 1인분에 250g이 나오고 12000원 입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구요~

▲ 종로불돼지는 외부에는 생생정보통 맛집, 내부에는 연예인 맛집이라는 인증 사진들이 걸려있습니다.

슈퍼주니어부터 정말 다양하고 많은 연예인들이 종로불돼지에 방문했던거 같습니다.

이 정도면 사장님이 연예계쪽에 있었던 분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한 번 해보게 됩니다.

▲ 종로불돼지 쌈장 셋트~

고기에 필수인 쌈종류와 고기소스와 무쌈이 함께 나오구요~

▲ 가장 먼저 먹은 메뉴는 갈릭벌집삼겹살~!

기본 셋팅은 불판 위에 새우와 두부, 버섯과 김치, 콩나물이 올려져 있습니다.

이 정도면 12000원 치고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됩니다.

▲ 초벌이 되서 나온 갈릭벌집오겹살.

고기 두께도 너무 만족스럽고, 고기 위에는 빻은 마늘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불판 위에 고기에 가장 중요한 마늘이 빠졌는데 이렇게 고기랑 같이 나와버렸네요~

▲ 마늘과 고기의 오묘한 냄새.

마늘도 한 번 초벌을 해서 나왔는지 매운맛이 하나도 없고, 오히려 달달한 냄새가 납니다.

▲ 역시나 가장 먼저 익은 새우.

▲ 삼겹살과는 달리 껍데기까지 있어서 개인적으로 삼겹살 보다 오겹살을 더 좋아합니다.



재미난 사실은 오겹살이 삼겹살 보다 도매가는 낮은데, 사람들의 인식 때문인지..

식당에서는 오겹살을 삼겹살 보다 더 비싸게 팔고 있습니다. 그냥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 오겹살 국내산 인증

국내산 돼지는 오돌뼈가 있다고 합니다.

▲ 고기도 두툼하고~ 저 소스도 고기랑 찰떡궁합~!

고기 맛도 마늘이 배겨져서 그런지 조금 달달한 맛도 나고 마늘맛도 살짝 나면서 일반 고기랑 다르더라구요.

▲ 야채랑 같이 있는 고기 소스랑도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쌈과 같이 나온 소스는 달달한 맛이 강한 반면, 이 야채소스는 느끼한 맛을 잡아주더라구요.

▲ 중간에 생뚱맞은 기본 셋팅으로 빙수 등장.

먹고 싶게 생긴 비쥬얼은 아니지만, 나름 더운 날 고깃집의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 조금은 심심했던 계란찜.

▲ 오겹살을 어느 정도 먹고 불돼지가 나왔습니다~

갈릭오겹과는 달리 중간에 마늘이 놓여져 있고, 떡도 있습니다.

이 메뉴 역시 초벌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거의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 너무 맵지도, 너무 달지도 않은 딱 적당한 맛.

근데 계속 먹다보면 조금은 혀가 화끈거리더라구요.

매운거는 절대 못먹는다 하는 분께는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 고기와 떡의 오묘한 조화

▲ 다음 메뉴는 종로불돼지의 간돼지

▲ 매운거 못드시는 분께 추천하는 간돼지 입니다.

살짝 달달한 맛으로 향이 배겨져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살짝 양념갈비 맛이 나기도 합니다.

▲ 그럼 불돼지는?

새마을식당의 연탄불고기 맛이 살짝 나면서도 거기보다 고기가 훨씬 두껍도 살짝 덜맵습니다.

▲ 불돼지가 맵다면 간돼지랑 함께...


생각했던 것 보다 괜찮았던 종로불돼지.

가게는 총 3개의 층으로 되어 있으며, 맨 아래층에는 단체손님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회식하는 분들께도 종로 고깃집으로도 자리로서는 문제 없을거 같구요~


이런 분들께 생생정보통 맛집 종로불돼지를 추천해드립니다.

1. 조금은 색다른 고기를 먹어보고 싶은 분들 (특히 갈릭벌집오겹살이 고기질도 좋고 마늘 때문인지 맛있더라구요.)

2. 고기굽는 연기가 싫으신 분들(초벌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연기가 적습니다)


이런 분들께 생생정보통 맛집 종로불돼지를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1.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어서 단점은 없었지만, 굳이 뽑자면 화장실이 외부에 있습니다.(바로 가게 옆  빌딩 화장실이라 1분도 채 안되는 거리지만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2. 새마을식당 연탄불고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불돼지는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종로불돼지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13

서울 숨은 맛집! 생맥주가 무제한인 플라자호텔 가든페스트



얼마 전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이 있었는데요~

항상 한화 본사에서만 모이다가 이번에는 플라자호텔 가든페스트라는 장소에서 특별한 모임을 했습니다^^

가든페스트라는 곳은 저도 이번에 처음 가보고, 너무 괜찮은 곳이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생맥주와 맛있는 안주와 함께 야외에서 즐기는 특별한 만찬.

아마 서울 한복판에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을 왜 여태 몰랐는지...정말 서울의 핫플레이스가 될거 같은 느낌인데요.

(검색을 해보니 플라자호텔 뒷편 노천바에서 10월 2일까지 운영을 한다고 하네요^^)

그럼 플라자호텔 뒷편에 있는 숨은 맛집 가든페스트, 같이 가보실까요~?



서울 한복판, 야외에서 즐기는 플라자호텔 가든페스트.


이곳의 위치는 지도에 안나와 있어서 글로 설명해 드릴게요~

시청역 7번 출구로 나와서 길을 건너지 말고 왼쪽으로 1분 정도 걸어가면 조그만한 입구가 보입니다.

따로 간판 같은게 없어서 찾기 힘들 수도 있어요~ 모르시는 분들은 플라자호텔로 들어가서 직원분께 물어보고 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 서울 숨은 맛집 가든페스트. 이 날 한화와 삼성과의 경기는 정말 오랜만의 한화의 승리.


서울의 중심부에, 특히 북창동 복잡한 이곳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게 믿겨지지가 않았습니다...ㅎㅎ

주위는 나무들로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있구요...

공간은 약 50~60명 정도가 들어갈 수 있는거 같았구요, 단체로 회식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 바로 옆에서 즉석에서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 플라자호텔 가든페스트 가격은 2인 48000원에 2시간 동안 맥주 무제한, 안주 1개 입니다.


맥주를 물로 생각하는 저에게는 이런 곳이라면 정말 환장하죠~ㅎㅎ 건배~


▲ 기본 안주로 나오는 나초


▲ 첫 번째로 나온 안주 소세지&웨지감자


▲ 맥주 안주로는 최고의 조합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야채는 독일식 김치라고 하는데, 영 제 스타일은 아니더라구요...ㅎㅎ 정말 독특한 맛이라고 해야 될까요...


▲ 서울 맛집으로 추천하는 가든페스트. 양도 많고, 맛도 좋았었던 소세지와 감자.



▲ 다음 안주로는 훈제 오리~


▲ 개인적으로 훈제 오리는 정말 좋아하는데, 이곳에서 나온 훈제 오리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역시나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음식이 최고인거 같아요~ㅎㅎ 일반 호프집 그런 안주 수준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 요 안주가 정말 대박이였죠~! 바로 전복과 대하!!


▲ 나이를 먹으면서 몸에 좋은거라면 꿈~뻑 죽는데...


▲ 전복이 살아있네~


▲ 대하의 크기. 길이가 어른 손바닥 길이 정도로 정말 큽니다 ㅎㅎ 



▲ 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연어~


▲ 이 역시 모 업체 샐러드바에서 나오는 연어와는 차원이 다른 맛입니다~


▲ 배불러서 한 번도 맛을 못봤던 정체를 모르는 메뉴.

소스를 보면 스테이크류가 아닐까 싶은데... 칼로리를 생각하며 맛보는 것을 참았습니다^^;


서울 숨은 맛집으로 추천하는 플라자호텔 가든페스트


▲ 배는 불러도 치킨은 들어간다. '불변의 치맥 진리'


▲ 마지막 음식으로는 치킨이 나왔습니다.

일반 사먹는 치킨 보다 훨씬 깔끔하고 튀김옷도 얇고 진짜 맛있었던 플라자호텔 가든페스트 치킨~

플라자호텔에서 운영해서 그런지 기름진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깔끔하고 느끼하지가 않았습니다.


▲ 플라자호텔 뒷편 노천바에서 10월 2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가든페스트.

맥주가 떨어지면 눈치 볼거 없이 직원들이 와서 바로 바로 새로 채워주시구요~ 

분위기도 백점 만점, 직원들도 백점 만점, 안주도 백점 만점~ 맥주 좋아하는 커플들의 이색 데이트장소로도 정말 좋을거 같더라구요^^

서울의 숨은 맛집을 발견한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나요....ㅎ 시끌벅적한 서울 한복판에 이런 장소가 있다는거 자체가 정말 매력적이더라구요^^


▲ 마무리는 하이네켄 드래프트 케그. 가든페스트에서 생맥주 말고도 이런 맥주를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이런 곳에서 이런걸 즐기고 있다는게 완전 신기하고 분위기로 한층 더 즐거웠던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임...ㅎㅎ

단체로 친구들끼리 와서 즐겨도 될거 같더라구요~ 웬지 여성분들이 더 좋아할거 같은 분위기...?


색다른 분위기를 찾는 분, 맥주를 좋아하는 커플, 서울에 숨겨진 맛집을 찾는 분, 맥주를 물처럼 마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서울 맛집입니다.

플라자호텔에서 운영해서 그런지 2인에 480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직원 서비스도 최고고, 맛도 수준 이상입니다.

느끼한 맥주 안주들을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구요...아쉬운 점은 야외에서 운영하는지라 10월 2일까지 밖에 운영을 안한다는거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비 오는 날에는 안할 수도 있으니 미리 문의를 하고 가는게 좋을거 같구요^^ 

요 정도면 서울 숨은 맛집으로 추천해도 되겠죠...?ㅎㅎ



신고

Comment +8

VJ특공대 맛집! 2만원에 푸짐한 한 상~ 장군집



순간 봄이 오나 싶었는데, 역시나 꽃샘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이제 곧 진짜 봄이 오겠죠?ㅎㅎ

봄이 오면 이곳 저곳 놀러 다니고 싶고, 여행도 많이 다니고 맛집도 많이 찾아다니는데요 ㅎㅎ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서울대입구역 부근에 있는 VJ특공대 맛집 장군집 이라는 곳입니다.

TV에 나왔다고 다 맛집은 아니라는거 알고 계시죠? 이곳도 맛집이라고 하기 보다는 저렴한 집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집 역시 티스토리 맛집블로거 XXX님과 같이 간 곳!ㅎㅎ

맛 보다는 양으로 승부하는 VJ특공대 맛집, 장군집 같이 가보실까요~?





봉천역과 서울대입구역 사이 영림종합시장 중간에 위치한 장군집.

무한지대Q에도 소개가 되었고, 장사가 잘되서 그런지 바로 맞은편에 건물을 하나 또 냈더라구요~





안주 스타일도 매장 분위기 때문에 그런지 젊은 분들 보다 나이드신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이 집에서 2~3시간 정도 있었는데 손님들 나이대가 50~60대 이상은 되보이시더라구요.

친구들과 술 한 잔 하기에는 오히려 이런 곳이 더 매력있기도 합니다.





장군집 메뉴 가격들.

돼지부속부위 부터 해서 찌개류, 볶음, 계란말이 등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집에서 주문한 메뉴는 막걸리3병 or 소주2병 = 20000원 메뉴를 시켰는데요.

얼핏 보면 비싸보이지만, 요게 안주 포함 가격입니다. 

다른 집에서 소주도 3000~4000원, 막걸리도 3000~4000원에 파는걸 생각하면 왜 소주랑 막걸리 가격이랑 차이를 둔지 아리송 하기도 합니다.





원산지 확인!

대부분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나온 큰 주전자와 전주막걸리 3병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막걸리를 참 좋아해서 지역막걸리를 찾으러 다니기도 했는데, 요 막걸리는 처음 보는 막걸리네요~

이게 1차 였고, 이후에 맥주를 조금 더 마셨는데 다행히 다음 날 머리는 아프지 않았답니다...ㅎㅎ

저 큰 주전자에 막걸리를 부어서 마시면 되구요~






자 이제 첫 번째 상이 나옵니다.

날치알, 땅콩, 번데기, 샐러드, 배추, 파전, 홍어 등 다양한 음식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게 끝이 아니라는거~!





이번 상차림에서 메인격이라고 볼 수 있는 선지해장국과 계란찜, 두부김치, 굴비가 나옵니다.

정말 어마어마 하죠...? 그렇다고 밥 대용으로는 힘들거 같습니다. 배부른 안주는 눈에 보이지 않네요...ㅎㅎ

딱 밥을 먹고 술을 마시러 친구 3~4명이서 오면 좋을거 같습니다 ㅎㅎ 홍어는 못먹으니 다시 반납하구...





조금 밍밍했던 선지해장국.

요거 못 드시는 분들도 계신다죠? 가끔 뼈해장국 보다 요게 땡기는 날도 있습니다.





상차림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파전.

술이 막걸리라 그래서인지 몰라도 고소하고 가장 맛있었던 안주였습니다 ㅎㅎ








두부김치와 홍어를 반납했다고 주신 돼지껍데기.

두부김치는 그럭저럭, 돼지껍데기는 맛이 좀 별로에요... 바로 구운게 아닌 듯 합니다.

역시 껍데기는 고깃집이나 껍데기 집에서 직접 불에 구워먹는게 최고인거 같네요.





김밥천국 같은 곳에서 볼 수 있는 흔하디 흔한 샐러드.





조금은 식어버린 굴비.





어찌됐건 이렇게 푸짐한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제 입맛에 맞는건 거의 없지만... 가격을 생각하고 양을 생각하면 끄덕여집니다.





파전 다음으로 가장 맛있게 먹었던 고동.

원래는 술안주로 뻔데기 좋아라 하지만, 식기도 식고 뭔가 좀 오래 된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젓가락은 고동을 향해 쭉쭉~





잠시 후 서비스로 내주신 꼬막.

요건 방금 삶아져 나온 듯 뜨끈~뜨끈 했습니다. 역시나 맛은 그럭 저럭...





결국 수북히 쌓인 껍질 입니다. 그나마 쏙쏙 빼먹는 맛과 고추를 넣어서 그런지 매콤한 맛에 그나마 끌렸던 음식!


VJ특공대 맛집 장군집. 솔직히 맛은 별로입니다. 한 상 푸짐하지만 막상 손이 가는게 별로 없습니다. 음식도 많이 남겼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사람이 많은 이유는 역시나 가격이 한 몫 하는거 같은데요. 막걸리를 한 병에 3000원으로 잡으면...

저 한 상에 11000원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가격이 무지나 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친구들 3~4명이서 돈이 별로 없을 때 가격이 착한 곳을 찾고 싶으면 이곳을 추천해드립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관악구 중앙동 | 장군집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17

성민양꼬치! 서울대입구역 맛집 가격대비 괜찮네



양꼬치의 세계에 한 번 발을 담근 뒤로 출출할 때 갈 곳이 없으면 양꼬치 집을 찾게 됩니다.

항상 강남쪽이나 홍대쪽 양꼬치집만 가다가 이번에는 서울대입구역 맛집이라는 성민양꼬치를 찾게 되었는데요.

익히 서울대입구 맛집으로 입소문을 듣고 있었던 성민양꼬치.

서울대입구역 외에도 신림에도 지점이 하나 더 있다고 하는데 이곳이 원조라고 합니다.

처음부터 이곳을 오려던게 아니라 2차까지 가고 3차를 어디갈까 하다가 여기까지 온 김에 먹어보자 해서 간 성민양꼬치.

이 날 술이 들어가 iso가 2200에 맞춰진 지도 모르고 사진을 찍어서 그런지 노이즈가 심합니다...ㅎㅎ





성민양꼬치의 위치는 서울대입구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첫 번째 골목으로 쭉 걸어오시면 됩니다.

이 주변에 양꼬치 집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나름 경쟁이 심할거라 생각이 됩니다.ㅎㅎ

다른 곳도 사람이 많아 가보고 싶었지만, 일단 한 번 검증을 해보고 싶었기에 성민으로 고고싱~






성민양꼬치 가격입니다. 

다른 곳 보다 1000원이 저렴합니다. 다른 메인요리들도 가격이 조금 저렴한 듯 하네요.

서울대학교 앞이라 그런지 과잠바 입고 있는 학생분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기본셋팅.

짜사이와 양파 절임, 그리고 다른 집과는 달리 단무지와 양파까지 나오더라구요 ..ㅎㅎ





잠시 후 불이 올려집니다. 몸에 안좋다는 성연탄 입니다.

지금까지 갔던 대부분의 양꼬치 집에서 성연탄을 사용하는 듯 합니다.

가격을 조금 올리더라도 이건 바꿔줬으면...





다른 양꼬치 가게들은 생고기로 나오는데 성민양꼬치는 초벌을 해서 나옵니다. 9000원에 꼬치 10개가 나오구요.

양꼬치는 구워먹는 것도 재미있는데, 이곳은 조금만 익히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굽는 재미는 떨어집니다 ㅎㅎ

요즘 양꼬치집들은 기계로 자동으로 구워주는 곳도 많이 생기는 추세이지만, 아직까지는 손맛이 좋습니다 ㅎㅎ






양꼬치를 먹을 때 요 칭타오 빠질 수 없죠~~

치킨엔 맥주, 곱창엔 소주, 양꼬치에는 칭타오? 라는 저만의 규칙이 성립이 되어 가고 있는 듯 합니다..ㅎㅎ

개인적으로는 연태고량주도 양꼬치를 먹을 때 최고의 궁합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그 향을 싫어하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그리고 다음 날 까지 입에서 그 향이 그대로~나기 때문에 시키기 전 고민을 하는 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앞에서 사진 찍는 분은 티스토리 맛집블로거 xxx...ㅎㅎ

요즘 맛집포스팅을 안하는 이유가 음식점에서 사진 찍기가 좀 그런데, 같이 찍는 분이 있으면 덩달아 용기가 생깁니다...ㅎㅎ





양꼬치가 초벌이 되서 나오지만 조금 더 구워야 기름도 빠지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양고기는 소고기 보다는 돼지고기 스타일로 먹어야 더 맛있는거 같더라구요..ㅎ





요렇게 노릇 노릇하게 구워져야 훨씬 맛있습니다...ㅎㅎ

그럼 정말 기대했던 성민양꼬치 맛은...?





지금까지 경성, 이화원과 같은 다른 양꼬치집과 성민양꼬치의 맛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나마 매화양꼬치 같은 경우는 뒷맛이 깔끔했던 기억이 남는데, 이곳은 큰 차이가 없네요.

이곳이 입소문이 탄 이유는 무난한 맛과 학교 주변이라는 점과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양꼬치를 먹을 때 마늘을 구워먹는 것은 필수입니다.

마늘을 시켰는데 통마늘 하나를 가져다 주시더라구요...ㅎㅎ

이 역시 가게마다 스타일이 있는 듯 합니다 ㅎㅎ 어느 곳은 껍질을 다 까서 주고, 어느 곳은 껍질을 벗겨내지 않고 주고, 아니면 이곳처럼 통으로...ㅎ

마늘을 구워먹을 때는 껍질을 벗기면 안되고 그대로 꼬치에 꼽고 구워야 됩니다~







요렇게 마늘이 익기만을 기다리며...ㅎㅎ

양꼬치를 어느 정도 먹었을 때 느끼하다 싶으면 구운 마늘 하나 먹으면 죽습니다~ㅎㅎ





양꼬치의 생명은 적당한 지방과 살코기들.





정신을 차리고 고개를 들어보니 현금결제시 5% 적립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가게 별로 안좋아합니다 ㅠㅠ




서울대입구 맛집이라고 소문이 난 성민양꼬치.

뭐 기대했던 정도는 아니지만, 다른 양꼬치집들과 맛은 비슷비슷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 메리트구요.

이 날은 3차로 온거라 꿔바로우를 못 먹어본게 아쉬웠습니다. 양꼬치를 먹을 때 항상 시키던 메뉴인데 확실히 배가 부르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술이 연태고량주로 바뀌면 꼭 시키는 옥수수국수가 성민양꼬치에는 없는거 같더라구요. 참고하시구요~

양꼬치 좋아하시는 분들 서울대입구 쪽에서 저렴하게 즐기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곳입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관악구 낙성대동 | 성민양꼬치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17

초복, 중복에 이어 삼복더위의 마지막 말복. 삼복더위에는 더위를 피하고 몸히 허해진 것을 회복 시키기 위해 보신탕이나 삼계탕 같은 음식들을 찾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故 노무현 대통령도 자주 먹었다는 삼계탕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동안 줄이 너무 길어서 먹을 엄두도 못냈었는데, 저번 주말 시간을 내서 한 번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경복궁역 쪽에 있는 토속촌 이라는 곳 입니다. 

예전에 북악 스카이웨이를 오고 가고 하면서 언젠가는 꼭 가야지 꼭 가야지 했는데 드디어 와보게 됐네요.

 토속촌의 위치는 경복궁역 2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올라오신 다음 왼쪽 골목으로 빠지면 

한옥집이 보이고 그 앞에 길게 늘어선 줄이 보입니다.

서울 3대 삼계탕집 중 한 곳인 데다가 고 노무현 대통령으로 인해 더 유명세를 탔다고 합니다.



토속촌 입구 옆에 통닭구이를 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에서 보니 이곳에서 통닭구이를 요리하고 바로 손님상에 나가더군요.



입구에 붙혀져 있는 안내문.

벌써 29년째나 됐다고 합니다. 내년이면 30년 전통이 되겠네요. 모든 재료는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요즘 닭도 수입산을 쓰는 삼계탕집이 많은데 모든 재료가 국내산이라고 하니 믿음이 갑니다.



내부는 정말 정말 큰데요, 아주 큰 한옥집 전체가 음식점으로 이용되고 있는 듯 합니다. 

한옥집 느낌을 그대로 살려서 커다란 마당도 있고, 내부에 여러 식물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 한옥집에서 밥 먹는 느낌이 들게끔 좌식 입니다. 구두를 신고가면 신발 벗기가 조금 불편하겠네요.



옻닭과 오골계도 팝니다. 옻은 못먹어서 주문을 못하고 삼계탕1, 오골계2를 주문했습니다. 

오골계는 이번에 처음 먹어보는건데 궁중 보신닭으로 피를 맑게 하며 정력에 최고 좋은 건강식이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서민이 먹을 수 없다는 귀한 음식. 지금은 서민은 저도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오골계 가격은 삼계탕 7000원 비쌉니다.



국물이 있는 음식을 파는 곳에서 가장 중요한게 김치와 깍두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딱 봐도 적당히 익고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깍두기도 맛있지만 김치가 정말 맛있습니다. 

양념을 뭘로 했는지는 몰라도 김치랑 밥 한공기만 있어도 한 끼 뚝딱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가져다 주는 번호표.

나가면서 계산할 때 카운터에 제시를 하면 됩니다.



삼계탕 말고도 아구찜 등 다양한 메뉴를 팔고 있습니다. 그래도 제가 본 사람들은 다 삼계탕을 드시고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저렴하다고는 못하겠네요. 다른 곳 보다 1000원에서 2000원 정도 비쌉니다.



밑반찬과 함께 인삼주가 나옵니다. 인원에 맞게 한 잔씩~ 

술을 못하시는 분이라도 한 잔 가볍게 할 수 있을 정도로 술이 순합니다. 

인삼향도 강하지 않구요~ 몸에 좋다는건 먹어야죠...



먼저 오골계를 못먹겠다며 삼계탕을 시킨 지인분의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위에 잣, 해바라기씨, 검은깨 등 견과류가 듬뿍 올려져 있습니다. 이런 삼계탕 처음 봅니다. 완전 기대가 됩니다.

국물 색깔도 투명한 색이 아니라 불투명하고 진한거 보이시나요? 정말 대박입니다.



고기도 한 입 먹어보고... 정말 하나도 질기지 않고 푹 고아져서 살이 너무 부드럽습니다.

드신 분 말로는 가슴살도 퍽퍽한게 하나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자 이제 제가 먹은 오골계 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보자 마자 기겁을 했습니다. 살짝...징그럽게 생겼죠..?

오골계 역시 닭 위에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닭 크기를 보면 토종닭이 아닌 영계를 쓰는 듯 합니다. 

그렇다고 작은 사이즈는 아니고 딱 보통 사이즈의 닭 입니다. 

오골계의 독특한 닭 껍질...바로 먹기를 주저하게 합니다.


 


자 이제 음식이 나왔으니 인삼주를 한 잔씩 해야겠죠? 

"건강을 위하여~~!!!" 요즘 날이 너무 더운지라 건강에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한 잔 하고 국물을 한 숟가락 떠서 먹어봅니다.

정말 국물 자체가 구수하고 진합니다. 아까 보였던 잣과 여러 견과류를 갈아서 넣은 듯 합니다.



날개도 한 입에 쪽 빨아 먹고~ 그 정도로 살이 부드럽습니다.



닭도 살이 튼실하게 올랐죠? 오골계 처음 먹어보는 사람으로서는 색깔 자체가 신기합니다.


 


뼈도 까만 오골계. 마냥 신기합니다.

삼계탕이랑 비교해서 훨씬 더 부드럽고 담백하니 맛있습니다. 괜히 7000원 더 비싼게 아니겠죠?


 


제가 먹은게 닭가슴살인지 뭔지 모를 정도로 퍽퍽한 살 하나가 없습니다.



살을 깨끗히 발라 먹은 다음에는 밥을 먹을 차례 입니다.

닭 안에 찹쌀을 꽉꽉 담아주셨습니다.



몸에 좋은 인삼. 다른 삼계탕 집에 비해 크기가 월등합니다.




대추며 밤이며 정말 다양히 들어있습니다. 밤은 까지 않고 생밤을 반 잘라서 넣어놔서 깨물어 먹어야 됩니다.



찰친 찹쌀에 은행도 들어 있습니다. 대추, 인삼, 은행, 밤 뭐 몸보신으로는 말 다한거죠...?

 흰쌀 보다 훨씬 더 고소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토속촌에 가기 전, 다음 지도를 통해 검색을 하고 갔었습니다. 유명한 집이라 그런지 리뷰가 많이 있었는데요, 읽어보니 맛있다는 리뷰가 많긴 했지만 위생을 지적하는 분도 있었고, 프림 넣었다는 분도 있었고 악평들이 조금 많아서 걱정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우려와 달리 프림을 넣은게 아니라 정말 잣을 갈아 고아낸 국물이였구요, 찹쌀도 찐득하니 정말 맛나고 오골계랑 삼계탕도 퍽퍽하지도 않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여지껏 먹어봤던 삼계탕 중에 감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있게 추천해드리는 삼계탕 맛집 토속촌! 

말복 날 삼계탕 한그릇 먹고 무더위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 토속촌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52

종로 맛집, 60년 전통신촌황소곱창

소곱창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곱창에는 신선도와 곱의 양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정말 곱이 풍부하고 맛있는 곳만 찾게 되는거 같습니다. 요즘 유흥가 중심으로 모듬곱창을 저렴하게 파는 곳이 많아 가보면 정말 실망만 많이 하기 때문이죠.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신촌황소곱창 입니다. 예전에 종로에서 학원을 다닐 때 한 번 먹고 정말 반해버린 곳 입니다. 곱창집이 저렴하다고 하더라도 자주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기 때문에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정말 맛있는 곳~!




신촌황소곱창의 위치는 종로 청계천을 뒤로하여 유흥가 골목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일본인들도 자주 오는지 간판에 일본어로도 적혀 있습니다.



상호명이 신촌황소곱창인 만큼 본점은 신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촌점은 가본 적이 없는데, 사진상으로는 사람이 무지 많아보이네요. 본점과는 맛이 혹여나 다를까라는 걱정도 해봅니다.


 


황소곱창의 가격 입니다.

곱창이 1인분에 14000원이고, 나머지 메뉴는 15000원 입니다. 이 정도면 가격 착하다고 말해도 되는거죠~?ㅎㅎ

이 가격에 이만한 곱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흔치 않습니다.



곱창 맛있게 먹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보통 곱창과 부추를 섞어서 먹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섞어먹지 말라고 합니다. 뭐 이유야 다 있겠죠?



진짜곱창이라고 당당하게~! 



기본 메뉴로 시원한 홍합탕이 나옵니다. 1차를 하고 2차, 3차로 오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라고 해야 되나요~?

곱창이 나오기 전까지 소주 안주로 먹기에 정말 좋습니다. 홍합은 많지 않지만, 국물 맛은 시원합니다.



기본 샐러드에 평범한 소스의 샐러드. 


 

 

천엽과 간이 나옵니다. 아직까지도 간은 끝의 비린맛 때문에 즐겨 먹지는 못하지만, 천엽 만큼은 정말 맛있게 먹습니다.

천엽을 기름장에 한 입 찍어서 먹는 그 맛이란~! 간은 3~4개 정도만 먹으면 딱 적당한거 같습니다. 간 잘 드시는 분들을 보면 한 접시도 모자랄 정도로 정말 잘드시더군요:)



기름장과 황소곱창집 만의 소스. 살짝 매운맛 나는 소스인데, 

개인적으로는 곱창은 저런 소스 보다는 기름장에 찍어먹는게 가장 맛있는거 같습니다. 

간만에 만난 친구와 수다를 떨며 소주 한 잔씩 하니 기다리고 기다리던 곱창이 나옵니다.

초벌을 해서 나와서 그런지,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곱창을 딱 보면, 뭔 놈의 부추가 이렇게 많아 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부추가 판의 1/2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야 되나요? 아래에 곱창이 깔려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부추가 많다니..

부추 싫어하시는 분들은 살짝 꺼려하실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부추와 곱창 위에 잔뜩 뿌려진게 매직파우더, 마법의 가루 입니다.

소금과 후추를 섞은거 같은데, 이 가루는 곱창집 마다 살짝 다른 느낌입니다. 가루를 안뿌려서 나오는 곱창집의 곱창도 단백하니 맛있지만, 이러한 가루가 곱창에 뿌려져 있으면, 특유의 냄새도 잡고 조금 더 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듯 합니다.



기름 손질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는 곱창

곱창을 주문하면 염통까지 곁들여서 주십니다. 염통은 빨리 익고, 소고기 맛이 나기 때문에 좋아라 하는 부위~!


 

 

곱창은 초벌이 되서 나오지만, 조금 더 익혀서 먹는게 맛있기 때문에

기다리는 동안 염통을 먹습니다. 염통은 빨리 타고 너무 익으면 맛이 없으니 빨리 빨리 먹어주는게 중요합니다.



곱창이 어느 정도 익었으니 이제 먹어봐야죠~!

곱이 많은 정도를 지나쳐 흘러나오기 시작합니다. 꿀꺽~!



이 집만의 소스도 찍어먹어 보고... 역시나 곱창은 기름장 입니다.



부추를 섞지 말라는 이유는 잘은 모르겠지만, 파우더 맛 때문인지 부추만 먹어도 맛있습니다.



섞지는 않아도 이렇게 같이 먹어야 느끼한 맛을 없앨 수 있습니다. 먹느라 정신이 팔려서 뒤집는걸 깜빡해서 곱창이 조금 타버렸네요.



곱창 하나 하나에 곱이 튼실이 들어있어서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곱창을 입 안에 넣은 뒤 씹으면 곱이 입 안에 퍼지면서 고소한 맛이 쏴~!!

제대로 된 곱창집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맛 입니다.



감자도 곱창 기름에 섞여서 정말 맛있습니다. 칼로리 걱정은 잠시 잊고...

감자는 1개 밖에 없어서 아쉽습니다. 



팽이버섯도 같이 있는데, 삼겹살에 구워먹는 것 처럼 소곱창과 같이 구워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1인분을 더 주문했는데, 다시 어마어마한 양의 부추와 곱창과 염통이 추가 됩니다.

새로운 주문은 초벌을 해서 나오지 않고, 자리에서 구워먹게 되어 있습니다.

아주머니가 와서 구워주고 잘라주니 기다리고 있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볶음밥 1인분까지 주문하고~



곱창 기름을 버리지 않고, 바로 비벼주는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기름이랑 같이 볶으면 더 맛있을 수도 있지만, 조금 느끼하고 몸에 소기름이 쌓이는 기분이라고 해야 되나요..? 

양은 딱 공기밥 1공기 반 정도 되는 듯 합니다.


종로 맛집 신촌황소곱창. 60년 전통 답게 곱창 맛 하나는 정말 맛있습니다. 곱도 흘러 넘칠 정도로 많구요~ 서비스도 아주머니들이 하나 하나 다 해주시고, 직원분들 숫자도 큰 가게에 맞게 꽤 있습니다. 가격도 곱창의 질을 생각하면 저렴한거 같구요~ 분위기는 여자친구랑 오기 보다는 딱 오래 되고 인테리어라고 딱히 없는 그런 분위기 입니다. 가끔 친구들과 소주 한 잔 생각날 때, 곱창이 생각 난다면 신촌황소곱창에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60년전통신촌황소곱창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33

얼마 전 양대창의 불편한 진실에 대해 TV방송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한 마디로 말하면 대창은 비싸고 소기름 몸에 안좋은 음식이라는 사실!... 

방송 이후로 많은 분들이 대창을 거의 혐오 음식 수준으로 인식을 하고 계실텐데요, 

방송이 나가도 대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여전히 즐기는 분들이 많으시라 생각이 됩니다...?

제가 너무 곱창, 막창, 대창을 너무 좋아라 해서 그런가요...ㅎ

이번에는 연타발이라는 양대창 전문점을 다녀왔습니다. 

곱창집에서 일도 해보고 곱창, 막창 맛집은 다 돌아다녀봤지만 양대창은 처음이라 무지 설레였는데요~



연타발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1기의 해단식 장소로 한화빌딩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체석이 예약되어 있었고, 자리에 앉으니 기본찬들이 나오고 시작...



싱싱하고 소스도 깔끔해서 양대창을 먹기 전에 입맛을 살리기에 딱 좋습니다.

그릇이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이렇게 기본찬이 셋팅이 끝나고...



술잔이 셋팅이 되어있는데, 소맥잔은 알아도 요 잔은 정말 특이하네요 ㅎㅎ

사원주, 대리주, 과장주, 부장주, 임원주 까지 ㅎㅎ Old is storong !!!! 



숯불과 판이 올라갑니다.



요것이 양대창인데요, 4인분으로 알고 있는데 역시나 양이 무지 적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정말 비싼 부위죠...

직원분들이 하나 하나 다 올려주고 잘라주시니 앉아서 익는 일만 기다리기만 하면 끝~!



대창의 기름이 하...이 몸에 안좋은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죠...저도 그 중에 하나...



귀하디 귀하다는 양도 맛스럽게 익어가기 시작합니다.




연기가 흡입되는 모습~! 




불판이 타면 양대창도 타기에 중간에 판을 하나 더 넣어줍니다.



드디어 양이 먹기 좋게 익었습니다.

두근 두근, 처음 먹어보는데 무슨 맛일지 너무 궁금합니다.

꿀꺽...



돼지갈비 처럼 생긴거 같기도 하고... 두께도 씹기 좋을 정도로 두껍죠?

전혀 내장으로 생각이 안되는 양.



간장에 한 입 찍어서~

입에 넣는 순간 양 특유의 냄새가 입 안을 감싸기 시작.

전혀 질기지도 않고, 너무나 부드럽습니다.



기름 덩어리 대창...

아무래도 자꾸 TV에 나왔던 대창이 생각나서 예전만큼 많이 먹질 못하겠더라구요.




양대창 퍼레이드가 끝나자 소갈비가 나왔습니다.

선홍빛 색깔에 무지 맛나보이죠~?



그리고 양밥이라는게 나왔는데, 볶음밥 위에 치즈가 올려져 있습니다.

파프리카를 비롯해 각종 야채가 들어있는데 양이랑 같이 먹어야 맛있다는 직원분의 말에



요렇게 양과 같이 먹으면 정말 저 많은 양을 혼자서도 다 먹을 수 있을 정도네요 ㅎㅎ



어느 덧 소갈비도 맛있게 익어가고..

소고기니 적당히 익혀야 안질기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된장찌개까지...

청량고추의 칼칼한 맛과 된장의 구수한 맛이 절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직원분들의 서비스와 음식맛이 정말 좋은 연타발. 

대창은 느끼하고 기름이 너무 많은게 느껴졌지만, 양은 정말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인데 너무 맛있게 먹었구요~ 내장류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강추 입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연타발 종로점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