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사회 돌아보기

가상화폐 폭락, 문재인 정부탓? 앞으로의 대책

by 공감공유 2018. 2. 4.
반응형

가상화폐 폭락, 문재인 정부탓? 앞으로의 대책


가상화폐를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정부의 정책에 대해 정말 말이 안나온다.

조그만한 중소기업도 리더의 한 마디에 좌지우지 되는 상황에서,

한 나라의 리더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갈대처럼 왔다갔다 하는 모습은 정말 보기 안좋다.

(박상기의 난이나, 김동연의 난 모든 것들이 대통령 승인없이 발표하였을까?)

문재인 지지자로서 이번 가상화폐에 대한 정책을 보면 말이 안나오지만,

투자자들이 알아야 될 사실은 분명 가상화폐 시장은 우리나라만의 시장이 아니고, 우리나라가 선두시장이 아니라는 것이다.


1. 빠져야 될 과열이 당연히 빠지고 있을 뿐.

가상화폐 시장에 처음 발 들였을 때가 작년 10월 비트코인 600만원대 시기였다.

당시에 확신이 없었기 때문에 몇 백으로 투자했다가 시간이 지나며 몇 천에서 몇 억까지 투자를 했다.

처음 투자했을 때만해도 김프 20%가 넘어가면 과열이고 10%가 적정선이라고 했을 때가 있었는데,

이건 김프가 50%를 넘어 업프를 보면 60%가 넘었었다.

그때 차트상으로(보조지표 포함) 과열을 넘어섰었죠. 광기의 투기였습니다.

물론 국내가 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김프가 붙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해외 역시 차트상으로 떨어질 때가 됐었죠.

우상향만 하는 차트는 없죠? 그러면 정말 누구나 돈 벌었을 것 입니다.

아직까지 제가 작년 10월에 투자했던 시점까지 내려오지 않았죠. 상승폭이 크면 하락폭도 크기 마련이죠.


2. 현재는 역프가 문제

마치 공산주의도 아니고..지금 분명 정부에서 과열을 막는다는 이유로 신규입금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몇 몇 기업들에서 준비하고 있는 신규거래소 역시 늦춰지고 있구요. 

이렇게 돈이 안에서만 돌다보니 일본, 미국에 비해 역프가 발생합니다.

이제 역으로 환치기를 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하나 둘 나타나죠.

기존에 미국이 시장을 주도했더라면, 우리나라가 시장을 주도할 수 있었는데, 정치 문제로 번져나가면서

이제 시장은 일본의 주도로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플 등)

그냥 정부가 일관된 정책만을 보여줬으면 좋았을텐데, 이랬다 저랬다...참 답답합니다.


3. 앞으로 비트의 방향

가상화폐에 투자한 사람들이라면, 정말 차트나 가상화폐의 역사에 대해서 공부도 안하시고 온 분들이라면

조용히 나갈 때 나가시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전 비트가 현재도 우상향 중이고, 아직 1~2회 전 고점을 두들기고 한 번 더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기관투자자들도 안들어 온 시장 초입의 단계라고 할 수 있죠.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블록체인 기술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중 핵심 기술이며, 여기에는 가상화폐라는 보상이 꼭 따라야됩니다.


현재 비트는 10700을 뚫지 못하고 1차 지지선인 8000선에서 반등이 일어났는데, 추가하락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아직 회복추세로 방향이 전환되지 않았습니다. 추세전환은 빠르게 변환되지 않습니다.

과거 역시, 비트가 폭락 후 3년의 긴 횡보기간을 거쳐 몇 배가 올랐죠.


지인분들 중 몇 천만원으로 몇 십억씩 불린 분들은 아직도 비트 갯수 늘리기만 하고 있습니다.

원화 가격? 절대 신경 안쓰고 오직 사토시로만 계산하여 이번 공포장에서도 20% 이상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전 지금의 비트 가격대도 충분히 매력있는 가격대이고, 해외거래소로 비트를 보내서

비트 갯수 늘리기에만 집중한다면 향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