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사회 돌아보기

우버택시 후기, 요금이 무료로 전환된 우버x 직접 타보니

by 공감공유 2015. 3. 2.
반응형

우버택시 후기, 요금이 무료로 전환된 우버x 직접 타보니 



얼마 전에 우버택시(우버블랙)를 이용한 이후로 한 동안 탈 일이 없어서 우버택시를 이용하지 못했었는데요.

이번에 건대에서 차가 끊기는 바람에 정말 오랜만에 우버택시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우버택시 논란이 재점화 되면서 무료로 전환이 되고 어떨지 궁금하기도 했었는데요.

우버블랙의 경우 무료가 아니라 법적인 제재 문제로 이용이 안되고, 우버x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제가 블랙을 탔을 당시 우버x가 많이 활성화가 안된 상태였기도 해서 어떨지 궁금했는데요~





▲ 건대 입구에서 우버엑스를 선택해서 택시를 불렀습니다. (당시에 캡쳐를 못하고 다음 날 찍었네요..)

위치서비스 활성화를 하고 우버x를 선택하면 몇 분 후에 도착하는지 알려줍니다.

이용 가능한 차량이 없으면 위 캡쳐 화면처럼 나타나구요.

우버택시 기사님이 그러는데, 무료로 풀리면서 요즘은 우버엑스 잡기가 참 힘들어졌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꽤 많은 분들이 우버를 이용하시는거 같네요 ㅎㅎ





▲ 미리 승인된 신용카드까지 확인이 되면 우버x 요청을 누르면 끝~

구글맵에서 우버택시가 현재 어디쯤 오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탔던 건대에서는 7분 만에 우버택시 기사님이 오셨었네요.

우버블랙은 bmw, 벤츠 같은 차량에 서비스는 최상이구요, 우버x는 일반 택시를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차종은 소나타, 산타페 같은 중형급 차들이고, 예전에는 모닝 같은 경차도 있었다고 하던데 요즘은 없다고 하네요.



제가 이번에 우버x로 이용한 차종은 산타페였고, 차 내부도 깨끗했습니다.

기사님 말로는 우버에서 아이폰을 제공해주는데, 어플 다운로드나 다른 기능은 안되고 오직 우버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가 되기 전에는 강남역 부근에서도 우버x를 그래도 쉽게 탈 수 있었다고 하는데, 무료로 전환된 이후로는 우버x 타기가 정말 힘들다고 하네요.




▲ 우버x 요금은 0원~!

1주일에 30회, 3만원 이내의 거리 안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대박이죠?ㅎㅎ

무료면 기름값 같은건 어떻게 하냐고 하니까 우버에서 일정 금액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택시 승차거부가 법적으로 제재가 들어와도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데... 우버 참 편리하고 좋은거 같습니다.





▲ 바로 우버에서 메일로 날라와 내가 이동한 경로, 금액을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건대입구에서 역삼역까지 정말 대중교통 보다 편하고 무료로 왔었네요 ㅎㅎ

이렇게 좋은 서비스가 제재가 가해진다니...정말 강남이나 홍대에서 택시 잡기 힘들 때 우버를 이용하면 편하거든요.

물론 현재 택시기사분들께는 어느 정도 타격이 있겠지만...우버는 이용하는 고객도 어느 정도 한정적일거 같고, 소비자들이 정말 급할 때 택시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우버도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이니 언제까지 우버x가 무료일지는 모르겠지만, 법적인 문제 없이 제대로 운행하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