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TV

[슈퍼스타K 3/슈스케 3] - 신지수 도가 지나친 이기심, 슈스케3 재방송/슈퍼스타K3 다시보기

by 공감공유 2011. 9. 10.
반응형


드디어 슈퍼스타k3가 슈퍼위크에 들어갔습니다.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쟁쟁한 실력자 분들. TOP10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꼭 넘어야 할 관문이기도 하죠. 여기서 빠질 수 없는 콜레보레이션 미션. 팀워크를 보는 미션인데 개개인의 능력 뿐만이 아니라 하모니 또한 중요시 여기는 미션입니다. 
MC가 10개의 미션곡을 발표하고 자기가 원하는 곡 앞에 서서 그 노래를 부르고 싶은 사람들끼리 팀을 이뤄서 하모니를 맞춰서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 미션 중 발표된 곡 중에서 시스타의 마보이에 10명이라는 참가자들이 몰리게 됐습니다.
특히 그 팀에는 손예림, 박필규, 신지수 등 쟁쟁한 실력자들이 모였습니다. 팀이 있으면 조장이 있는 법. 이 팀은 조장을 신지수씨가 맡게됐죠.


신지수씨는 슈스케 시즌2 우승자인 허각씨와 친분이 있는 동생과 뛰어난 실력으로 이미 주목을 받았던 참가자 입니다.
그만큼 TOP10은 물론 우승에 대한 목표를 갖고 있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이번 콜레보레이션 미션. 미션이 팀원과의 하모니를 많이 보는 미션인 만큼 팀에서 리더로서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리더가 흐리멍텅하거나 너무 독재적이게 되면 팀원이 힘들게 되고, 실력을 떠나서 팀원과의 화합이 안맞게 되서 탈락이라는 결과를 안겨줄 수 있죠.
하지만, 이번에 보여준 신지수씨의 조장으로서의 행동은 슈스케3를 보는 내내 불편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문제가 있었습니다. 한 노래에 10명이 보였기 때문에 참가자들이 한 소절도 노래를 못하게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삐걱 거렸습니다. 참가자들 모두가 TOP10에 대한 욕심이 있는데, 신지수씨가 타인의 의견도 묻지 않고 너무 독단적으로 행동을 했기 때문이죠.



다른 참가자들의 의견을 묵살한 채, "조잡해, 거기까지, 오빤 그냥 받쳐줘" 라는 등 자신만의 의견을 고수한채 밀고 나가고 팀간의 회의 부분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이에 참가자들은 불만과 울음을 터트리게 되지만 신지수씨는 팀이기 때문에 "자기도 하고 싶은 파트도 미뤘다" 라는 식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나중에 결국 자기가 하고 싶은 파트를 주장하게 됩니다.
결국엔 팀이 나눠지게 되는데, 나눠지는 것도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지도 않고 너무 독단적으로 했다는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결국 다른 참가자들은 생각할 시간을 갖지도 못한 채 신지수씨의 고집에 떠밀려 팀을 나누게 됩니다. 



또한 신지수씨는 "의욕 없는 사람들은 계속 의욕 없으니까" 라는 말을 했었습니다. 이는 전적으로 신지수씨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리더는 팀을 옳은 방향으로 이끌고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번 경우처럼 독단적으로 행동을 해서는 팀의 사기가 자연적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리더는 떨어지는 팀원이 있으면 그러한 것도 이끄는게 진정한 리더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신지수씨는 그런 모습을 전혀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슈퍼스타K3 같은 오디션 프로그램은 다들 자기 인생을 걸고 도전을 하는건데, 강제적으로 하니 제대로 따라줄리가 없고 반발이 생기게 되죠. 신지수씨 자기 인생만 중요한게 아닙니다. 악마의 편집을 떠나 다른 참가자들도 TOP10과 우승에 대한 열망이 있는데 신지수씨는 리더로서의 합리적인 선택을 떠나 자기만 유리한 쪽으로만 이끌고 가는 리더쉽은 도가 지나친 이기심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