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Blog story

돈 때문에 생긴 블로거들의 싸움과 뷰 추천 논란?

by 공감공유 2011. 5. 20.
반응형

오늘 제가 구독하는 꽃집아가씨님께서 가치있는 추천에 대해 논란이 있어서 글을 남겨주셨었습니다. 지금은 잘 해결된거 같지만요.
저도 여기에 대해 생각한게 많기에 하나 적어보겠습니다.

▣ 가치있는 추천?
아마 가치있는 추천이란 상대방 글을 다 읽고, 추천을 누르는것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걸 강요를 한다?
저도 어느새 이웃들이 100명이 넘어가고 대다수의 이웃분들이 매일 글을 뷰에 송고해주십니다. 그런데 솔직히 많은 글들이 올라오지만 저와의 관심사와는 너무나 먼 글들이 있고, 읽어도 이해 안가는 글들이 많습니다.
이런 글들을 굳이 다 읽어보고 추천을 해주어야 하나요? 솔직히 제가 볼때는 시간낭비라고 생각이 됩니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고 자신과 상관이 없는 글을 읽어서 득될게 뭐가 있을뿐더러 블로그라는게 언론과 마찬가지로 정보에 왜곡이 있을 수도 있고, 읽다 보면 한 쪽에 편향된 시각을 갖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찌보면 그냥 소소하게 일상생활(맛집, 세상이야기, 사진 등)을 다루는 블로그들의 추천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기에 굳이 글을 다 안읽어고 추천버튼을 눌러주는 것만으로도 오히려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엄청난 공을 들여서 포스팅한 블로거 입장에서는 기분이 나쁠 수는 있지만요...

그리고 매너상 댓글 남겨주는것도 참 미안하다는 생각이...제 블로그에는 댓글 굳이 남기실 필요 없습니다~! ㅎㅎ

▣ 그리고 블로거들의 싸움.
얼마 전 못된준코님 블로그에서 수익블로거들끼리 뭐 시비가 있다는 식의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도 돈이 걸려있으니까 이런 일이 일어나나 싶습니다. 뭐 어찌보면 추천도 랭킹에 의한 돈때문인 듯 하긴 한데... 수익블로거들은 이쪽에 더 민감한가 봅니다..
아무튼 이런 글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돈이 걸려있으니 블로그에서도 이런 일이 발생하는구나... 뭐 블로그의 목적이 달라서 이해를 못하는 걸 수도 있습니다만요..

저도 랭킹이 올라가다보니 베스트와 메인 노출에 민감하게 되고, 제목도 내용과는 상관없이 자극적인것으로 짓게 되고 시간도 없는데 무리하게 포스팅 하다보니 내용도 개판인 포스팅이 많습니다. 한 번 뷰 수익금을 받아서 그런것일까요?

세상 살다보면 정말 돈 때문에 여러가지 안 좋은 일들이 발생하는 듯 하는데...

아무튼 블로그에도 광고 수익과 뷰 지원금 등 돈이 걸려있게 되니 서로 안좋은 소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수익 블로거가 아닌 이상은 서로 경쟁관계에 있다기 보다는 서로 좋은 포스팅 하고 도우면서 블로그를 운영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