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Blog story

블로그로 용돈벌기, 아무나 하는게 아니더라

by 공감공유 2011. 4. 19.
반응형

많은 분들이 블로그 시작은 광고를 통한 돈 벌기가 목적이 아니였지만, 운영하면서 광고도 달고 링크프라이스 같은 사이트도 가입을 하여 광고를 다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전 Blog의 B자도 몰랐기 때문에 처음에는 글만 쓰다가 이런 신세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이웃분들 포스팅 따라하면서 모르면 물어보면서 광고도 달고 이것 저것 다 달았습니다.
 
 초보 블로거에게 힘든 블로그 수익

그럼 블로그로 용돈버는것~! 발행글마다 메인에 올라가는분들이나 파워블로거 분들을 제외하고 제가 직접 겪은 느낀점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하루에 '심금을 울린 오페라스타'와 '10원 경매' 글 2개가 베스트가 되고 믹스 메인에도 선정됬습니다. 하지만 이런 베스트는 생각보다 블로그 유입이 적더라구요.  잘해야 2천명 넘고...  아무튼 이런 베스트는 하루에 애드센스 수익은 1달러 될까 말까 하고 올블릿도 거의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아직까지 뷰 활동 지원금은 받지 못했구요. 제 블로그의 문제점일 수도 있지만, tv나 연예, 맛집 부분 하시는 분들 아니면 저랑 상황이 비슷한 듯 합니다.

반면, 뷰 메인에 등장하였을 때 입니다.
이 날 운이 좋게 믹시와 다음뷰 메인에 선택이 되었었습니다.



다음뷰 카테고리 부분이 아닌 메인에 올라가니 유입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처음으로 만 단위를 넘기고 다음 날에도 6천명이라는 숫자를 기록했습니다. 저 6천이라는 숫자는 오전까지만 유입된건데 정말 힘이 대단하네요. 도데체 네이버나 다음은 하루 방문자가 과연 얼마나 될까 하는 궁금증..ㅎㅎ

아무튼 이렇게 방문자 수가 급증하니 애드센스 클릭도 높아져서 10달러를 처음으로 넘겼습니다. 그리고 다음뷰 순위의 급격한 상승. 올블릿도 하루만에 1000원이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말도 안된다고 생각한 링크프라이스 수익도 낮은 돈이지만 생겼고요.
하지만, 메인에 올라가는것은 고수분들의 일일터. 저 같은 초보블로거는 정말 생각도 하기 힘든 일입니다.

 그럼 다음뷰 베스트를 통한 유입이 아닌 검색 유입은?

 

 아..쉽게도 제 블로그 같은 경우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백전백승님 블로그 가보시면 네이버 검색 유입이 다음뷰와 엄청난 차이가 있던데... 제 블로그는 그 날 한방 폭탄 트래픽 맞은 이유가 컸지만, 검색유입으로만 하루에 300~400명 될까 말까 하더군요. 대부분 다음뷰 유입이죠. 혹여나 그 날 포스팅이 베스트에 선정이 안됬다면 그날은 수익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나름 검색 유입도 신경써서 포스팅했는데, 유입이 잘 안되네요.
 

 블로그로 용돈 벌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으면, 공부도 하고 고난이도의 전략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제목 선정부터 내용과 사진까지..소셜기자단 카라님 말씀으로는 몇 몇 대학생 블로거분들은 블로그로 등록금도 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생활까지 하는분들도 계시구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맛집이나 기타 사진 찍어서 포스팅하는 블로거분들, 특히 대단하신거 같더라고요. 저도 맛집 포스팅 해보려고 맘 먹으면 막상 음식점가서는 사진찍기도 뭐하고, 음식을 거의다 먹고서야 '아차'하는 생각과 함께 뒤늦은 후회... 그리고 사진도 엄청난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진찍는 포스팅 이외에도 글을 위주로 한 포스팅 또한 그 주제에 대한 충분한 생각이 필요하고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 하려면 많은 생각이 요구됩니다. 그래서 블로그 하는 많은 분들이 책도 많이 읽고 관련 분야에 대해서 공부도 한다고 합니다.

블로그, 술값이라도 벌 목적으로 하는것 또한 적지않은 시간이 들고, 엄청난 정성이 들어갑니다.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군요.
  블로그 돈벌이에 뛰어드시는 분들, 세상에 꽁짜는 없듯이 자신이 그만큼 투자를 해야 어느 정도 용돈벌이라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