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사회 돌아보기

노무현 대통령 두 번 죽인 가난한 대통령 이재오 트위터

by 공감공유 2012. 5. 22.
반응형

SNS 열풍이 불면서 IT와는 거리가 멀어보이는 국회의원들도 하나 둘씩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국민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쓰는 경우도 있지만, 자기가 직접 소통을 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들어주고 이를 정책에 반영을 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글을 잘못올려 뒤늦게 삭제를 하고 사과를 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득이 되거나 독이 되는 정치인의 SNS 활용. 어제 트위터를 하다가 눈에 익는 얼굴의 프로필 사진을 가진 분이 팔로우 신청을 했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purepresident(순수한 대통령), 가난한 대통령 이재오 라는 아이디를 쓰고 있었습니다. 프로필 내용에는 가난한 대통령!,, 행복한 국민!, 정의 대통령, 청렴 대통령, 서민대통령 이재오를 손꼽아 기다립니다. 라는 말과 함께 역대 대통령이 이루어 놓은 업적을 적어놓았습니다. 이승만 대통령의 건국부터 시작해서 현 17대 대통령이명박 대통령의 경제까지.


그런데 이상한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16대 대통령인 노무현 대통령과 짧게 재임한 윤보선, 최규하 전 대통령 그리고 너무나 잘못된 정치를 하여 현재까지도 많은 국민들에게 손가락질을 받는 노태우와 전두환 전 대통령 대한 언급만 쏙 빠졌다는 점 입니다. 

윤보선, 최규하 전 대통령은 임기가 짧아 특징을 못살렸고, 노태우와 전두환 전 대통령은 군부독재를 하는 등 국민들에게 반감만 샀기 때문에 그렇다 쳐도 이해가 안가는 것은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언급이 빠져있다는 것 입니다. 

재임 당시에는 많은 비난을 받았어도 분명 한국 정치에 있어서 많은 메세지를 남겨주었던 분이기 때문입니다. 특징을 잡으려고 하면 국민과의 소통, 친일파 정리, IT기술 발전 등 뽑으면 많지만, 가난한 대통령 이재오 아이디 프로필에는 아쉽게도 전혀 언급이 안되있었습니다. 아마 MB정권의 오른팔 격이라 일부러 제외를 했을까요?


이 트위터의 정체는 무엇일까?




현재 이재오 의원은 보시다 싶이 개인 트위터로 많은 국민들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난한 대통령 이재오 트위터의 정체는 본인이 아닌 아르바이트생일 경우가 높은데, 프로필 사진까지 그대로 이용을 하고 아이디까지 쓰고 있는 것을 보면 이재오 측에서도 가난한대통령 이라는 트위터 아이디 운영을 허가해 줬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이 트위터에는 이재오 의원이 얼마나 검소하고 절약을 하는지에 대한 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 보면 이재오 의원의 재산현황이 공개되있는데, 2012년의 현재 재산 현황이 가족들 세 남매와 부인까지 합해서 7억7384만원이라고 나와있고, 집도 23평 주택에서 30년 넘게 살고 있다는 것으로 서면대통령, 청렴대통령, 가난한 대통령을 강조하고 있는 듯 합니다. 

보고 있으면 아마 대선전략 중 하나로 트위터를 이용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난한 대통령 이재오의 고의적인 노무현 대통령 죽이기


이재오는 노무현 전 대통령 재임 당시 선거법을 어겼다며 탄핵을 강했했던 인물이고, 현 MB정권과 4대강이 성공하게 한 중요한 오른팔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새누리당에서도 친이계로 친박계와 대립하고 있는 이재오. 

서민과는 살짝 거리가 멀어보이는 새누리당에서 가난한 대통령으로 대선에 나서고 있고, 이를 트위터를 활용해 홍보를 하고 있는데, 만약 저 트위터가 이재오와 관련된 트위터가 확실하다면 프로필 수정을 해서 역대 대통령 관련 글을 없애던가 아니면 다 집어넣던가 해야 할 것 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이라 노무현 전 대통령을 싫어하는 것을 이해는 합니다. 하지만, 대선주자로 나선 사람이 만인이 보는 트위터를 통해 이러한 치졸한 방법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아무 업적이 없거나, 전두환, 노태우와 똑같은 취급을 하여 고의적으로 묵살시키는 것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행위입니다.



* 현재 @clean_joy 이재호 후보 공식계정 를 통해 관련이 없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