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홍대/신촌 맛집

[신촌 맛집/막창 맛집] - 막창만으로 승부한다, 숟가락으로 구워먹는 신촌 막창집 '술'

by 공감공유 2011. 12. 12.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집은 신촌에 '술'이라는 곳이에요~

평소 막창, 곱창, 대창 이런 내장류만 보면 자다가도 일어나는 내장 매니아인 저는 유명하다는 곳을 찾아다니는데요,
이곳은 신촌 주변 대학생들이 강력 추천하기에 다녀온 곳입니다~

우선 이 집의 독특한 점을 꼽자면 막창만으로 승부를 하는 곳이고, 분위기도 기왓집 분위기에
숟가락으로 구워 먹는다는 건데요,

위치는 신촌 애슐리 골목 부근에 있습니다~ 지도 첨부해드릴게요~
처음에 갔을 때 길 찾기가 힘들어서 결국 전화를 해서 찾아갔네요...



안에 딱 들어가면 바로 이렇게 한옥을 연상하게 하는 내부 구조를 띄고 있네요~
마당에서도 막창과 함께 술자리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는 소금구이(9000), 양념구이(10000)과 아래 볶음밥과 계란말이 딱 이렇게 4개가 있어요~

한 마디로 막창으로 승부수를 내건 곳이라고 할 수 있죠~ 




기본 셋팅은 깻잎과 쌈장, 당근, 부추, 오뎅국물까지 딱 간단한 셋팅이에요.




그리고 잠시 기다리자 나온 막창. 아쉽게도 생막창은 아니네요...

사이드로 감자와 양파가 같이 나왔어요~ 살짝 초벌을 해서 나온듯 합니다.
감자와 양파는 막창 기름과 같이 구워져서 먹으면 정말 일품인거 아시죠?ㅎㅎ
 




여기 막창을 젓가락으로 뒤집어서 구우려고 하니, 직원분이 오셔서 숟가락으로 구우라고 하시네요~
생막창이 아니라 가능한게 아닐까요..ㅎㅎ 숟가락으로 이리 저리 뒤집으면서 굽기 시작~!




어느새 막창이 탱글 탱글 아주 먹음직스럽게 익어가네요~
으 사진 보면서 그새 먹고 싶어지는 이 식욕...ㅜ.ㅜ 





막창에 빠질 수 없는게 하나 더 있죠~ 막창이 조금 느끼해서 소주 없이는 많이 못먹는답니다...
그리고 막창과 소주는 드셔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감히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최고의 궁합~!



소금에도 찍어서 먹어보고...
깻잎에도 싸서 먹어봅니다~ 양파랑 같이 먹으면 냄새를 잡아주고 더 감칠맛이 나요~




핫 막창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환장하시겠죠~?ㅎㅎ
여기서 끝이 아니죠~ 기름진 음식 후에 절대 빠질 수 없는 메뉴~! 복음밥~!
2인분을 시켜봅니다~ 위에 날치알이 떡하니 있네요~



호일을 벗겨주시고 바로 불판위에 사르륵~!!



막창 기름과 날치알과 김과 김치의 오묘한 조화~! 
막창에 간단히 약주(?)를 하고, 마무리로 볶음밥을 먹어주면 배가 아주 든든해지네요~ㅎㅎ


개인적으로 생막창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이 집은 명성답게 아주 맛있는 막창집 이였습니다~!

장사가 잘되는지 여기 말고도 '술2'라는 곳이 신촌 피자헛 쪽에 생겼다고 합니다.
숟가락으로 휘리릭 구워먹는 점도 독특하고, 맛도 쫄깃하니 정말 맛있었네요~
앞으로도 신촌에 막창먹으러 가면 계속 찾게 될거 같은 맛집이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