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서울&경기 여행

서울 여행지 추천, 쉬엄 쉬엄 걷기가 좋은 '서촌 데이트'

by 공감공유 2016. 5. 23.
반응형

서울 여행지 추천, 쉬엄 쉬엄 걷기가 좋은 '서촌 데이트'


서울에 20년 넘게 살면서도 아직 못가본 곳들이 많습니다.

홍제동 개미마을, 망원동, 연희동 등...그리고 서촌도 2년 전에 한 번 방문했던게 처음이였는데요.

당시 서촌 방문 목적은 맛집을 찾아 간거였지만, 당시 동네 느낌이 조용하면서 평화롭고 참 좋더라구요.

제 친구가 하는 말이 꼭 서촌 같은 동네에서 살고 싶다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그리고 이번에 주말을 통해 서촌을 한 번 더 방문하고 왔습니다.

경복궁역에서 부터 통인시장을 들리고, 서촌을 한 바퀴 쭉 도는 데이트를 하고 왔는데요.

그럼 서울 여행지로 추천해드리는 서촌 데이트, 같이 가보실까요~?





▲ 3호선 경복궁역에서 내려 북악스카이웨이 방향으로 쭉 올라오면 우리은행 건물이 보입니다.

우리은행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많아지면서 서촌 마을의 시작을 알리게 되죠.

입구에서 부터 침샘을 고이게 만드는 다양한 서촌의 맛집들이 즐비해있죠.




▲ 여기는 이미 너무나 유명해진 통인시장입니다.

다음 포스팅 때 소개해 드리겠지만, 기름떡볶이와 엽전도시락으로 많이 알려진 곳이죠.

엽전도시락은 누구 아이디어인지 모르지만, 정말 시장을 살리는데 엄청난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 점심으로 해결한 통인시장의 엽전도시락.

서울 여행지로 서촌 마을을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이런 재미입니다.

원하는 음식들을 골라서 먹는 재미~ 1만원이면 배불리 먹을 수 있습니다.

막 맛이 엄청 맛있지는 않지만, 좋은 추억으로 남길 수 있죠 ㅎㅎ





▲ 통인시장을 빠져나와 걷기 시작하니 많은 사람들이 줄서서 있는 빵집이 있습니다.

이곳이 서촌 유명 맛집인 효자베이커리~

겉으로만 봐도 화려하지는 않지만, 빵이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한 번 방문해보고 싶었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은 관계로 패스~





▲ 서촌한옥마을을 살짝 벗아나 주택&카페가 많은 골목에 들어섭니다.

가게이름도, 건물도 독특한 곳이네요 ㅎㅎ





▲ 주택가와 어울리는 듯 안어울리는듯...?

케익은 정말 맛있어보이는군요 ㅎㅎ





▲ 건물 위에 테라스 있는 카페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날씨 좋은 날에 가면 아주 시원할거 같군요 ㅎㅎ





▲ 서촌맛집으로 유명한 남도분식입니다.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아직까지 못갔네요.


상추튀김이 유명한 곳입니다. 아직까지 상추에 튀김을 싸먹는다는게 상상이 안가서..ㅎㅎ

나중에 꼭 가봐야 겠습니다 ㅎㅎ





▲ 주택가 한 가운데에 놓인 카페~





▲ 꽃집이랑 카페가 함께 있는 이곳~

외관부터 너무 이쁘더라구요 ㅎㅎ

안에는 마치 비밀스러운 화원 분위기로 되어 있을거 같은 카페입니다.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기에도 참 좋을거 같네요~

서울에 개성있는 카페들이 하나 둘씩 사라져가는 상황에 이런 곳이 많이 있다는 것은 서울 여행지로도 제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 미술관옆 작업실.

가게가 너무 이뻤는데, 차가 계속 지나가서 제대로 못찍었네요..ㅎㅎ





▲ 여기도 2층을 꽃과 나무로 이쁘게 만들어놨습니다.





▲ 서촌의 마지막 가게인 옥인상점~

여자분들이 좋아할만한 아이템들을 많이 판매하더라구요 ㅎㅎ





▲ 케익전문점도 있고~





▲ 이곳은 관람료를 내야 들어갈 수 있는 곳인데요.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겉으로만 봤을 때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 서촌 한 바퀴 돌고 돌아가는 길에 만난 추억의 오락실~!

눈길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ㅎㅎ 1988년부터 생겼다는 옥인오락실.

상황이 어려워지다가 세계 최초 시민들의 모금으로 살려낸 전자오락실이라고 합니다 ㅎㅎ

태그도 너무 재밌네요 ㅎㅎ

안이 어떨기 궁금해서 들어가봅니다.





▲ 정말 오락기들이 추억의 게임들만 있네요 ㅎㅎ

요즘 오락실에서 보기 힘든, 정말 예전에 인기가 있었던 게임들이 한 눈에~

철권, 보글보글과 같은 게임들이 있다니 너무 오랜만이라 반가웠습니다 ㅎㅎ

위에 재미난 문장들도 소소한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ㅎㅎ


이렇게 한 바퀴 쭉 돌아본 서촌 데이트.

서촌에 있는 개성있는 다양한 맛집들도 서울 여행지로서의 매력을 올려줍니다.

한 바퀴를 돌아 시간이 남는다면 경복궁과 삼청동까지 연결되어 있는 코스를 한 바퀴 도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날씨만 시원하다는 전제하에서요^^

높은 빌딩을 벗어나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서촌 데이트~ 자신있게 추천해드리는 서울 여행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