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서울&경기 여행

가평 가볼만한곳, 아기자기한 식물원 '이화원'

by 공감공유 2015. 5. 20.
반응형

가평 가볼만한곳, 아기자기한 식물원 '이화원'



서울 근교 나들이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 중 하나가 가평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족 단위로도, 커플끼리도, 친구들끼리도 자주 찾는 곳인데요.

저도 가평은 1년에 몇 번씩 친구들끼리 놀러, 여자친구와 함께 방문하는 곳인데요.

오늘은 아침고요수목원이나 제이드가든 같은 유명 여행지에 비해 덜 알려진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이화원 이라는 식물원인데요. 생각보다 이곳은 많이들 모르시더라구요.





▲ 우선 제이드가든을 한 번 찍고...

가평 자라섬에 있는 이화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가평 가볼만한곳 중에 한 곳인 제이드가든은 겨울 보다는 꼭 봄이나 여름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딱 이맘 때 쯤 가면 꽃도 많이 피고, 나무도 너무 이쁠거 같네요 ㅎㅎ




▲ 얼마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한 이화원.

성인 기준으로 입장료는 3천원이구요. 그린카드 소유시 1인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 제주도나 유명한 식물원에 비해서 크기는 막 커보이지는 않지만, 기대를 안고 들어가봅니다 ㅎㅎ





▲ 옆에 태양광을 이용해 전력 생산을 하고 있는게 눈에 들어옵니다.

저 정도면 RPS 수준인거 같은데... 하는 일이 이쪽이랑 관련이 있다보니 우선적으로 눈에 확 들어오네요 ㅎㅎ








▲ 이화원에 들어서니 아기자기한 식물원의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작은 초가집 몇 채를 중심으로 다양한 식물들로 꾸며져 있는데요.








▲ 중간에는 물이 흐르고~





▲ 대나무숲도 작게나마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 연인들끼리 와서 사진을 찍으면 이쁘게 나올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국내 식물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나라의 다양한 식물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크게 관심이 있는건 아니지만, 신기하게 생긴 나무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특히 이곳에는 브라질의 커피나무가 많은데 예전에는 무료 시음도 했다고 합니다.





▲ 이쁘게 인테리어를 한 카페도 안에 있구요 ㅎㅎ











▲ 바나나...

저게 노란거 보다 맛있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가요?ㅎㅎ














▲ 요건 꼭 원숭이꼬리처럼 생긴 나무입니다 ㅎㅎ

정말 털 같이 복슬복슬한게 눈에 확 들어오죠?ㅎㅎ

















▲ 세미원을 생각나게 하는 정원.





▲ 이화원 바로 앞에 있는 대형주차장은 캠피장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캠핑족들이 놀러오셨더라구요 ㅎㅎ

나중에 여건이 된다면 한 번쯤은 캠핑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이화원에는 200년 이상 된 커피고목, 500년 이상인 올리브나무와 같은 희귀수목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딱 1시간 정도면 둘러볼만한 작은 공간이지만, 오밀조밀 이쁘게 잘 조성되어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평 여행코스에서 메인으로 들리기는 아쉬운 곳이지만, 시간이 남으실 때 한 번쯤은 들려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그럼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드리는 이화원, 참고하시고 즐거운 가평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