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서울&경기 여행

서울의 밤하늘을 오색빛깔로 수놓은 여의도 불꽃축제

by 공감공유 2014. 10. 5.
반응형

서울의 밤하늘을 오색빛깔로 수놓은 여의도 불꽃축제



너무나 기다리고 기다렸던 2014 한화와 함께하는 불꽃축제.

매년 서울에 가장 큰 행사로 손 꼽히는 행사 중 하나가 여의도 불꽃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세계에서 온 불꽃전문가들과 한화팀과 함께 만드는 대형 불꽃은 보는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하죠.

이번 년도 역시 엄청난 사람에 치일걸 예상하면서도 다시 여의도로 발걸음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영국, 중국, 이탈리아, 한국 다 잊지 못할 공연을 펼쳐줬고, 한화에서 준비한 이벤트존까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재미난 추억을 남길 수 있었죠.

그럼 2014 여의도 불꽃축제 후기, 같이 가보실까요~?





▲ 2014 여의도 불꽃축제.

이번 불꽃축제는 개천절 연휴가 껴있어서 그랬는지 몰라도 작년, 재작년에 비해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도 서울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라 그런지 수도권 내에 사시는 분들은 엄청 많이 모였다고 하죠 ㅎㅎ





▲ 가장 먼저 눈에 띄였던건 한화 임직원으로 구성된 한화봉사단.

매년 불꽃축제 마다 자원봉사를 해주는 고마운 분들이시죠. 교통정리 부터 쓰레기 치우기까지.

축제 시작과 끝을 함께하면서 안전을 위해 도와주시는 분들입니다.





▲ 그리고 이번 년도는 작년에 비해 많은 프로그램이 구성되고 먹거리 존도 생기고 여러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매년 프로그램도 바뀌고 이번에는 특히 공연 프로그램도 있어서 음악도 듣고 좋았었네요 ㅎㅎ





▲ 2013년까지는 한화의 홍보를 위한 체험 공간이였다면 이번 년도부터는 서울세계불꽃축제만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Color Your Life’의 중심 모티브가 되는 5가지 심상을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안전에 신경을 쓴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구역별 컨트롤타워라던지 미아보호소와 의료센터까지. 매년 갈수록 발전하는거 같아서 보기 좋았네요 ㅎㅎ


 




▲ 너무나 즐거워하던 아이.

저도 어릴 때 저런 체험을 해봤더라면 평생 잊지 못할 기억을 간직할 수 있었을거 같습니다.

이 외에도 가족들,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참 좋았었네요.





▲ 날이 어두워지고 본격적인 불꽃축제의 시작 전...(전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이라는 불꽃좌석에 앉았습니다.)

한강은 강바람 때문에 날씨가 추워서 항상 옷은 든든히, 담요는 필수입니다.

간단한 인삿말이 시작이 되고, 2014 서울세계 불꽃축제 시작!




▲ 2014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첫 발.

한 번 나오고 바로 잠시 쉬었다가 본격적으로 영국팀의 불꽃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 노래와 함께 움직이는 불꽃들...








▲ 멋있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큰 불꽃이 올라오면 너도 나도 탄성 소리가 나오고... 불꽃을 카메라, 핸드폰에 담기 바빠지죠.










▲ 불꽃축제는 음악과 함께 듣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동영상으로 보셔야 그 맛을 알거 같습니다.






▲ 금색빛깔의 거대한 불꽃.

너무 아름답다는 생각이 절로 들고 저절로 감탄사가 나옵니다.





▲ 오색빛깔로 수놓아지는 서울의 밤하늘...

아름답다...아름답다...서울 시민의 마음이 하나가 되는 때가 이때가 아닐까요?ㅎㅎ








▲ 매년 비슷하면서도 진화하는 불꽃의 모습에 질리지 않고 매년 찾을 수 밖에 없는 것이 불꽃축제의 매력입니다.

각 나라 마다 특색을 가지고, 음악과 함께 춤추는 불꽃들. '이것이 예술이다' 를 보여주고 있죠.








▲ 영국, 중국도 멋있었지만 이탈리아의 디테일한 불꽃은 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노래에 맞춰서 휘어지고 펑펑 터지는 모습은 이탈리아 불꽃팀의 위엄을 알 수 있었죠.




▲ 노래와 함께하는 불꽃축제 동영상으로 감상해주시구요.





▲ 이탈리아의 불꽃팀의 공연이 끝나고 한국 한화팀의 불꽃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 이탈리아의 공연이 너무나 완벽했기에 주변 사람들이 한국팀이 나오니 몇 몇은 자리를 뜨고 한국팀은 별거 없더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그런 반응을 완전히 깨버린 한국팀의 불꽃축제 공연.

홈그라운드의 이점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레이저와 함께 너무나 완벽한 공연을 선보였었습니다.










▲ 위 영상은 매년 여의도 불꽃축제에서 빠지지 않는 한국팀의 원효대교 불꽃쇼~~

언제나 봐도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로 규모가 거대하고 화려합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은 영상으로 꼭 보시기 바랍니다. 





▲ 가장 크고 화려했던 한국 한화팀의 공연.






▲ 2014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의 피날레.

동영상으로 꼭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너무나 거대하고 화려했던 불꽃들. 

감탄사가 나올 수 밖에 없던 축제의 마무리였습니다.




▲ 이 날 한화에서는 저소득층 아이들을 초대하여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어주었는데요.

표정만 봐도 얼마나 신나하는지 알 수 있겠죠?ㅎㅎ




▲ 축제 준비부터 진행, 마무리 후 쓰레기까지 정리해주는 한화 봉사단.

축제가 끝나고 집에 돌아가는 길은 역시나 쓰레기는 제대로 치워지지 않고 곳곳에서는 큰 목소리가 나오고 무질서의 끝을 보여주었던거 같습니다. 

불꽃축제를 위한 한화그룹의 준비는 매년 달라져가는데 변하지 않는 모습들을 보면 조금 아쉽기도 하구요.

내년에는 조금 더 나은 축제가 되길 바라며~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즐거운 감상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