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서울&경기 여행

북촌한옥마을 코스, 서울의 여행의 또 다른 매력 느끼기

by 공감공유 2014. 7. 21.
반응형

북촌한옥마을 코스, 서울의 여행의 또 다른 매력 느끼기



서울 여행에 있어서 빠지지 말아야 할 코스 중 하나가 북촌한옥마을이 아닐까 싶습니다.

남산, 그리고 가까운 명동, 인사동, 삼청동과 가까운 북촌한옥마을 코스.

사진찍고 여유롭게 돌면 1~2시간 정도면 되는 코스로서 바로 옆에는 삼청동, 앞에는 인사동이 있어서 서울 나들이로도 좋은 곳이죠.

특히나 남산한옥마을과는 북촌 코스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 입니다.

남산한옥마을은 전형적인 관광지 느낌이라면 북촌한옥마을은 삶의 터전이라 느낌이 확실히 다르죠.

지방 사는 분들도 서울에 오면 가보고 싶은 여행지 중 한 곳이라는 북촌한옥마을, 같이 가보실까요~?





▲ 북촌한옥마을 가는 길은 1번부터 시작하는 코스 ,14번 코스부터 시작하는 코스가 있습니다.

1번은 안국역, 14번은 삼청동 뒷길부터 시작하는 코스이죠. 북촌한옥마을 지도는 제일 아래에 첨부해드렸구요.





▲ 북촌한옥마을은 주민들이 실제로 살고있는 곳이기 때문에 관람시간을 지켜주셔야 됩니다.

오전 10시~일몰 전까지! 주민들이 살고 있는 벽화마을에 가도 이 정도는 기본이죠?ㅎㅎ





▲ 가장 먼저 찾아갔던 곳은 북촌전망대.

무료일 줄 알았는데 입장료를 받는 대신 커피와 차를 줍니다.

일행과의 합의하에 들어가지 않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 탱글탱글한 대추도 보이구요 ㅎㅎ





▲ 고층 건물, 빡빡한 삶이 있는 서울에서는 느끼기 힘든 모습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평일에 삭막한 빌딩들 속에서 일을 하다가 주말에 나와 이런 정취들을 보니 느낌이 새롭습니다.





▲ 북촌한옥마을 중간 중간에는 이쁜 카페들도 있어서 방문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곳은 수제케익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 정원이 너무 이뻐서 찍어봤네요 ㅎㅎ





▲ 이제 능소화는 지고 있고, 백일홍이 피고 있습니다.

배롱나무꽃이라고 불리는 백일홍은 백일 동안만 핀다고 하여 더욱 더 특별한 꽃이라고 할 수 있죠.

집 담벼락에 백일홍, 지고 있는 능소화가 참 많이 피었더라구요.












▲ 이 거리가 북촌한옥마을의 메인 코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양 옆으로 고풍스러운 한옥들이 나열이 되있고, 다른 골목과는 달리 차가 없어서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예전에 비해 외국인 관광객들도 확연이 늘어난게 눈에 보입니다.






▲ 중간에 쌩뚱맞게 철문이 있길래 ㅎㅎ





▲ 양 옆, 위쪽에 있는 한옥과 지붕들이 거리의 멋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실은 북촌한옥마을 코스에서는 이 거리 말고는 엄청 큰 매력이 있는 곳은 없는거 같습니다.









▲ 서양인들 보다는 동남아 여행객들이 북촌한옥마을을 많이 방분해주셨었습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미를 느끼며~ 다시금 이렇게 관리되고 있다는게 너무 신기할 따름입니다.

전주한옥마을과는 달리 북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죠.









▲ 날씨만 좋으면 남산타워까지 한 번에 담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 태국인가 필리핀에서는 신혼부부가 웨딩촬영을 하러 한국에까지 와주셨네요 ㅎㅎ





▲ 아직 지지 않은 능소화를 발견해서 한 컷 담아봅니다.





▲ 한옥과 빌라가 공존하는 북촌한옥마을.

아무래도 북촌한옥마을 메인코스를 제외하고는 이런 느낌이기 때문에 메인 코스에서 사진도 가장 많이 찍으시고 가장 오래 머무는 듯 합니다.





▲ 북촌한옥마을 코스에서 살짝 옆으로 돌아 방문한 중앙고등학교.

저번에 평일에 방문했을 때는 정문이 닫혀있었는데 주말에는 이렇게 활짝 문을 열어두었네요~





▲ 서양건축과 일본건축이 합쳐진 중앙고등학교.

유명한 사립고등학교라과 합니다. 경쟁률도 쎄고.. 아무래도 조금 있는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겠죠?ㅎㅎ

보자마자 드는 생각이 이렇게 좋은 학교가 있다니...웬만한 대학교 보다 건물은 좋아보이는걸~ㅎㅎ





▲ 건물 뿐만 아니라 학교도 유서깊은 학교죠.









▲ 중앙고등학교에서 사진을 30분 이상 찍을 정도로 학교 전체가 너무 멋있습니다.

담벼락에 넝쿨도 멋있고, 건물도 너무 고풍스럽고..ㅎㅎ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학교라 더 특별한거 같습니다.

북촌한옥마을 가시는 분들은 중앙고등학교도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 흥사단과도 연이 있는 학교라 그런지 학교 곳곳에는 무궁화가 많이 피어있더라구요.





▲ 북촌한옥마을 코스 지도입니다.

서울 여행으로 북촌한옥마을 가시는 분들은 지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번에서 시작해 14번쪽으로 나가면 삼청동과 가까워서 바로 삼청동으로 넘어가도 좋을거 같구요~


시간이 촉박하신데 북촌한옥마을은 보고싶은 분들께는 지도에서 오른쪽 보다는 왼쪽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서울 북촌한옥마을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