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경기도 맛집

수원 시민이 추천해준 맛집 BEST3

by 공감공유 2014. 4. 15.
반응형

수원 시민이 추천해준 맛집 BEST3



저번 주말 수원, 용인에 다녀오면서 역시 빠질 수 없는 맛집을 수소문 했었습니다.

다행히 수원에 사는 지인이 2명이 있어서 수워 맛집을 물어봤었는데요~

두 명 다 추천하는 곳이 똑같더라구요~ 보영만두, 본수원갈비의 갈비탕, 수원 통닭골목에 있는 용성통닭이나 진미통닭!

이렇게 세곳을 추천해주고, 한 명은 추가로 지동시장에 있는 순대타운에 있는 순대볶음까지~

이렇게 추천을 받아서 세곳을 다 다녀왔답니다~ 두 명 다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라 믿고 갔던 수원의 맛집들~!

그럼 같이 먹으러 가보실까요~?


수원 맛집 BEST1. 쫄면과 군만두의 환상적인 조합 보영만두.


▲ 가장 먼저 갔던 곳은 만두 하면 둘째라면 서러울 만한 보영만두 라는 곳 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분식점 느낌이라 뭐지...라는 생각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한 번 먹어보면 일반 분식점 이상의 퀄리티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 보영만두 위치 참고해주시구요~

참고로 주차는 주차할 공간이 따로 없어서 주변 유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다녀왔답니다~


▲ 메뉴판을 보면 일반 분식점이라기 보다는 만두와 쫄면 전문점이라는게 느껴지시죠?

가격은 500~1000원 정도 비싼 느낌도 있지만 맛이 있으면 오케이~

저는 약간매운쫄면 2개와 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 5분 내로 나온 쫄면.

신선한 야채가 위에 올려져있고, 아래에는 초장 그리고 쫄면이 있습니다.



▲ 잠시 후 나온 군만두.



▲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 군만두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 우선 쫄면부터 먹어보고~

쫄면은 너무 맵지도 달지도 않은 딱 적당한 맛인데, 먹으면서 코에서는 땀방울이 맺히더라구요.

아마 제가 분식점에서 먹었던 쫄면 중에서는 면발도 살아있고, 양념도 적당하니 가장 맛있었던 쫄면이였습니다.



▲ 그리고 특별해 보이지는 않지만 특별한 군만두~

속이 정말 꽉~ 차있고, 느끼하지 않은게 말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일반 군만두랑 다르긴 다르더라구요.

그래도 지금까지 군만두는 북촌손만두 본점에서 먹었던게 가장 맛있기는 했지만... 이곳도 수원 맛집이라고 불리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런데 친구 말로는 보영만두가 예전과는 조금 달라졌다고 하던데...저는 이번이 처음이라 잘은 모르겠구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원 맛집 BEST2. 속살도 너무 부드러운 수원 통닭골목, 진미통닭&용성통닭


▲ 점심을 보영만두로 해결하고 저녁을 간단히 치맥으로 해결하기 위해 찾아간 수원 통닭골목.

워낙 유명한 통닭골목이기에 정말 많은 기대를 하고 갔었습니다.

이미 유명한 진미통닭은 테이크아웃점 외에는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고, 통닭골목에서 쌍두마차라는 용성통닭으로 들어갔습니다.





▲ 수원통닭 골목 역시 주차를 하기 위해서는 지동시장 유료 주차장으로 가셔야 됩니다.



▲ 후라이드반, 양념반을 시켰구요~ 가격은 반반이 15000원, 그냥 한 마리는 14000원 입니다.

양이 일반 치킨집에 나오는거에 비해 많죠? 닭 한 마리 자체를 그대로 튀기는거 같구요~

똥집이랑 닭발도 함께 나옵니다.



▲ 닭발과 똥집은 조금 식은걸 보면 미리 튀겨놓은걸 주는거 같습니다.

닭은 한 마리인데 닭발은 왜 4개일까요...?ㅎㅎ


▲ 수원 통닭골목이 유명해지게 된 이유 중 하나가 또 요 닭똥집 입니다~

진미통닭은 똥집이 무한리필 된다고 하던데 용성도 무한리필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기본으로 나온 양도 부족하지 않은 양이였습니다.

바로 튀겨온걸 내놓으면 더 좋았겠지만, 아쉬운대로 술 안주로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 참고로 저랑 같이 간 일행 모두 양념 보다는 후라이드가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후라이드는 정말 맛있더라구요. 퍽퍽한 부위인데도 불구하고 아주 살이 부드럽구요, 퍽퍽한 살 하나 없이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념은 너무 단 맛이 나는거 같고, 후라이드를 주문해도 양념 소스가 있기 때문에 후라이드 한 마리 주문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ㅎㅎ

치킨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원 통닭골목은 한 번 쯤은 가볼만한 맛집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수원 맛집 BEST3. 갈비탕이 맛있다는 본수원갈비

▲ 마지막으로 찾아갔던 본수원갈비.

실은 이곳은 갈비를 먹으러 온게 아니라 갈비탕이 맛있다고 해서 왔는데...

알고보니 일요일 점심에는 갈비탕을 안한다고 하더라구요...나가기 뭐해서 메뉴판을 보니 갈비가 1인분에 35000원!! 거기다가 미국산이라니!!

그래서 엄청난 고민을 했습니다. 1인분에 35000원이면 괜찮은 한우를 먹을 수 있는데 말이죠....

하지만 수원왕갈비도 너무 오랜만이라 2인분 주문을 했습니다. 참고로 갈비대 때문에 1인분에 450g 입니다. 





▲ 수원 맛집 중 한 곳인 본수원갈비 위치 참고하시구요~



▲ 전체적으로 밑반찬도 깔끔하게 나오고...

고기는 직접 구워주시지는 않지만 판도 바로 바로 갈아주시더라구요. 그래도 바빠서 그런지 친절하지는 않구요.

본수원갈비는 엄청 큰 음식점인데도 식사시간이 되니 자리가 다 차더라구요... 

▲ 가격은 있었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던 양념갈비.

고기 육질도 너무 부드럽고, 특히 양념이 잘 배겨있고 맛있더라구요. 갈비탕을 못먹어서 아쉬웠지만 고기 하나로 충분히 만족했던 본수원갈비.

가격이 다소 비쌌다는 점 빼고는 맛에서는 완벽했었습니다. 양도 많아서 배불리 먹었었네요.


이렇게 수원 시민 2명이 이구동성으로 추천해준 수원 맛집 3곳을 다녀왔는데요.

먹을 때는 갈비 빼고는 괜찮다 수준이였는데, 하루가 지나니 만두며 통닭이며 자꾸 생각이 나네요....ㅎㅎ

이런게 맛집이 아닐까 싶어요 ㅎㅎ 그럼 즐거운 수원 식도락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