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경기도 맛집

여주 아울렛 맛집, 빨간순대국이 나오는 마을식당

by 공감공유 2014. 12. 27.
반응형

여주 아울렛 맛집, 빨간순대국이 나오는 마을식당  



경기도 여주, 이천에는 아울렛이 있어서 종종 방문하게 됩니다.

이천에는 이천쌀을 메인으로 한 정식이 유명하고, 여주는 딱히 생각나는 곳이 없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딱 순대국, 해장국만 파는 허름하지만 오래된 여주 아울렛 맛집입니다.

여주 아울렛에서 국도를 타고 내려오다 보면 발견할 수 있는 마을식당.

여주 토박이에게 추천을 받기도 하였고, 지인들한테 맛있다고 추천을 해주니 이미 아는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마 제가 먹어봤던 순대국 중에서는 가장 맛있었던 순대국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 여주 맛집 마을순대국은 여주 아울렛에서 원주 방향으로 국도를 타고 내려오다 보면 보입니다.

가게와 간판이 크지도 않아서 신경을 안쓴다면 그냥 훅 지나쳐 가실 수도 있으니 유의깊게 보세요..ㅎㅎ

저도 처음 방문했을 때에는 그냥 지나쳤다가 유턴을 2번하고 돌아왔던 곳 입니다.

딱 봐도 가게가 엄청 허름해 보이죠?ㅎㅎ





▲ 여주 맛집 마을식당 위치 참고해주시구요~





▲ 딱 메뉴가 3개 밖에 없습니다. 

식당을 방문하다 보면 이것 저것 잡스럽게 하는 곳 보다 단일메뉴로 승부하는 곳이 확률상 더 맛있는거 같습니다.

가격이 8,000원인데 처음에는 왜이리 비싸지 했는데 음식이 나오고 먹어보니 이해가 되는 가격..ㅎㅎ

고추가루를 제외하고는 다 국내산을 이용하고 있구요.





▲ 신발을 벗고 들어가면 넓게 테이블이 놓여져 있습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에는 식사시간에 맞춰가서 사람들이 많았는데, 점심, 저녁 사이에 가니 사람들이 별로 없군요 ㅎㅎ





▲ 순대국 2개를 주문을 하고~

청량고추, 마늘, 쌈장, 김치, 깍두기 딱 기본 셋팅이 나옵니다.

김치는 맛있는데 아쉽게도 깍두기는 별 맛이 없었습니다. 깍두기까지 맛있었으면 100점 만점의 집이였을거 같은데 말이죠.





▲ 여주 아울렛 부근 맛집 마을식당의 순대국 입니다.

평소에 먹던 순대국과 다르죠? 보통 하얀 국물의 순대국이 대부분인데 이곳은 처음부터 빨간 국물입니다.

다대기를 풀어넣은 것도 아니고..먹어보면 해장국 국물맛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순대국에 해장국에 들어가는 배추김치도 들어가있고, 비쥬얼도 뼈해장국과 비슷합니다.

그렇다고 맛까지 똑같은건 아니구요. 아까 원산지 재료를 보면 돼지가 안나오던데 돼지가 아닌 한우로 육수를 우려낸거 같습니다.








▲ 국물도 국물이지만, 제가 마을식당에 반해버린 이유는 이 순대 때문인데요.

일반 프랜차이즈 순대집에서 먹는 토종순대 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국물이도 잘 스며들어서 느끼하지도 않고, 냄새도 하나도 안나구요 ㅎㅎ





▲ 원래는 순대만으로 순대국을 주문하는데, 이번엔 섞어로 먹어봤습니다.

내용물 푸짐하게 들어있구요. 조금 더 시원하게 먹고 싶은 분들은 청량고추를 넣으면 되는데요.

항상 전 청량고추 양 조절을 실패해서 맵게만 먹었었네요 ㅎㅎ





▲ 순대 위에 마늘 얹어서 한 입~

맛은 있는데...다음 날 아침까지 입냄새는 장담 못합니다...





▲ 해장국을 먹어보지 못해서 어떻게 나오는지는 모르지만, 순대국도 얼큰하니 해장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먹고 나면 그 땀 흘리는거 아시죠?ㅎㅎ 순대국 먹고도 딱 그렇게 되구요 ㅎㅎ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게 먹은 순대국, 지인분들에게 추천을 해줬더니 이미 알고 있는 여주 맛집 마을식당.


여주아울렛 내부에 음식점들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체인점이라 발걸음이 옮겨지지 않던데요.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고, 순대국 좋아하시면 꼭 들려보시길 추천해드리는 맛집 입니다.

해장국 맛이 나면서도 고소한 오묘한 맛, 순대국임에도 불구하고 몇 몇 체인점 순대국집에서 나는 비린내도 전혀 안나구요 ㅎㅎ

정말 만족했던 여주 아울렛 맛집이였습니다. 여주에서 서울쪽으로 가시는 분들은 방향이 반대니 참고하시구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