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데프콘 물짜장 보다 원조 맛집!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 빈해원

by 공감공유 2013. 12. 30.
반응형

데프콘 물짜장 보다 원조 맛집!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 빈해원


 


1박2일 전주->군산->정읍 코스의 일정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군산 맛집 빈해원 이라는 곳 입니다.

중동호떡과 마찬가지로 무한도전에도 나왔고,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이기도 합니다.

여기 역시 군산에서 오래 산 친구 녀석이 강력 추천해서 다녀온 곳이고, 여기에서 먹은 물짜장의 맛은 다른 곳 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이미 군산에는 몇 몇 중국집이 유명해져서 줄서서 기다리고 먹어야 되는데, 이곳은 안유명해서가 아니라 워낙 홀이 커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군산 기네스에서 상도 받은 가장 오래된 집이라고 하니, 일단 믿고 가보는게 좋겠죠?ㅎㅎ

친구 말로는 일제시대 때 지어지고 쭉~이어진 곳이라고 하던데, 매장 분위기를 보시면 바로 느낌이 오실겁니다.

그럼 군산 맛집, 데프콘 물짜장 보다 원조 물짜장 빈해원 방문기 같이 가보실까요~?


▲ 군산 철길마을 근처에 있는 빈해원.

이성당 부터 들렸다 가려고 했지만, 줄을 보고 기겁한 나머지 바로 차를 돌려 물짜장을 먹으러 빈해원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주차장도 따로 되어 있구요~ 외관에서 부터 중국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겨나죠?ㅎㅎ




▲ 군산 맛집 빈해원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구요~

 


▲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빈해원 주방.

홀이 2층으로 되어 있어서 천장이 무지 높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건물이 오래된 건물이라 그런지 구조가 매우 독특합니다.

음식점이 온 느낌 보다는 여행을 가다가 이색적인 가옥에 들어온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 수많은 중국집을 다녀봤지만, 이곳만큼 중국스러운 느낌이 나는 곳은 없었습니다.

▲ 무슨 중국영화에서 나오는 분위기죠?ㅎㅎ

군산 맛집 빈해원 내부 모습입니다. 중앙에 큰 탁자와 원테이블이 있고, 양 옆으로는 방이 있습니다.

2층에도 방이 있으니 규모가 상당히 어마어마 합니다. 천장에 있는 등도 고풍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겨나오구요~

▲ 일단 친구랑 방에 들어와서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합니다.

지방이라고 서울 보다 저렴하지는 않고 짜장 같은 경우는 비슷하거나 오히려 500~1000원 정도 더 비싼 듯 합니다.

일단 물짜장과 탕수육, 그리고 친구가 강력 추천한 마파두부덮밥을 주문하기로 합니다.

▲ 기본으로 나오는 단무지, 김치. 김치는 중국산이라네요.

▲ 가장 먼저 나온 탕수육~!!

소스가 듬뿍 뿌려져 있지는 않지만, 양은 딱 정당해 보입니다. 소스에 특별한 뭐가 들어가있는건 아닌거 같구요.

▲ 튀김옷도 두껍지 않고, 바삭바삭하니 먹기 좋습니다.

군산 맛집 빈해원 탕수육 맛은 특별히 맛있거나 맛없거나가 아닌 그냥 평범한 정도 입니다. 탕수육은 큰 기대를 안하셔도 좋을거 같구요.

▲ 친구가 강력 추천한 마파두부 덮밥.

딱 봐도 들어간 재료들이 많고, 칼칼해보입니다.  두부 외에도 버섯, 해산물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맛을 더 풍부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 마파두부와 같이 나오는 짬뽕국물.

짬뽕국물로 그 집 짬뽕의 수준을 판단할 수 있는데, 뭐 특별한건 없지만 개운하네요~

▲ 마파두부 덮밥, 양도 무지 많고 중독성이 있습니다. 다만 매운거 정말 못먹겠다 하시는 분들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ㅎㅎ

▲ 그리고 요 메뉴가 바로 물짜장 입니다~!

물짜장을 처음 접했던게 데프콘 때문에 먹어봤는데, 티비에 나온 곳은 고추기름을 썼는지 붉은데, 요건 간장으로만 맛을 냈습니다.

▲ 물짜장은 원래 간장으로 요리를 내지만, 제가 가봤던 곳은 고추기름을 넣어서 다 붉고 맛도 조금 매운 맛이 났었거든요.

일단 처음 먹어보고, 친구 말로는 이곳이 물짜장 원조라길래 무지 기대를 하고 먹었습니다~

▲ 물짜장에 해산물 부터 각종 야채 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있구요~

마치 유산슬을 먹는 듯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유산슬을 정말 좋아하는데, 이곳에서는 돈이 부족하면 유산슬 대신 물짜장 시켜도 될거 같더라구요.

▲ 면을 제외하고는 유산슬과 향, 맛, 비쥬얼도 비슷해서 깜짝 놀랐답니다 ㅎㅎ

면도 무지 많아서 물짜장 한 그릇이면 곱배기로 안먹어도 충분히 배부를거에요~

▲ 원조 물짜장 군산 맛집 빈해원.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고, 요즘도 생각이 나서 물짜장을 찾아 다니는데 아직 이만한 집을 못봤습니다.

다만 짠 음식 싫어하시는 분들은 안맞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간장 때문인지 짠맛이 많이 나더라구요.

녹말가루를 넣어서 그런지 유산슬과 비슷하게 걸죽하기도 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던 빈해원 물짜장~! 

탕수육은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지만, 마파두부 덮법과 물짜장은 정말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군산 여행에 가시면 꼭 들려보길 권해드리는 맛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