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주식story-개미의 생각

떼돈 벌게해준다는 [악마의 유혹] 집고 넘어가기!

by 공감공유 2011. 3. 10.
반응형
작년 10월에 언론에서 떠드는 슈퍼개미가 운영하는 한 사이트에 가입을 하였었습니다. 아마 주식에 투자를 해봤으면 누구나 이런 사이트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접해보셨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가입을 한 이유는 무료로 비법을 전수해주고 돈을 벌게 해준다는 이유였습니다. 물론 말도 안된다는 것은 알았지만, 그 당시 궁금하기도 하고, 들어가보니 완전 그 분을 찬양하고 있기에 뭔가 믿을만하다 생각하여 가입을 하였었습니다.


무료 회원이 수익을 얻는 방식은?
제가 가입한 곳에서는 실시간 댓글 장중리딩으로 정보를 주고 남보다 빠른 선취매나 차트를 보고 매수타이밍을 잡아줍니다. 실제로 운영자분의 댓글이 올라오면 해당 주식이 잠시 급등을 하더군요. 심지어 상한가까지요.
저도 초반에 이 리딩을 따라하면서 돈을 좀 벌었었습니다.
단기간에 5%정도 먹으니깐 재미도 있고  운영자분이 정보를 댓글에 달면 몇 시간 뒤 그 정보가 공시에 그대로 뜨니 믿음도 가더라고요.

그럼 무조건 돈만 버나?
하루에 리딩으로 5개 이상의 종목이 올라오는데, 이 중에서도 옥석을 가리지 못하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일단 여기 원칙이 손절매 철저히 하라는 것인데요, 여기서 찍어주는 종목이 워낙 테마주 형식을 띄고 있어서 미련이 남아서인지 손쉽게 손절매 하기가 힘들더라구요. 또한 이 중 많은 종목은 이미 고점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고점에서 반짝하고, 바로 급락을 하더군요.
여기서 운영진을 신으로 모시는 분들이 무조건 믿고 기다려봐라 하는데, 실제 기다려서 폭등한 종목도 있지만, 대부분은 아니였습니다. 엄청 큰 손해를 본 뒤에야 손절매를 하죠. 아니면 포기하던가요.

추천종목 주가가 떨어지는 이유는?

이것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곳에서 유료 회원들 가입을 받고, 입소문을 타야하기 때문에 물량 떠넘기기가 있는듯 합니다. 어느 정도 유료회원들 수익이 있다 싶으면 무료 회원들에게 추천을 해주어 유료회원들에겐 매도신호 보내고, 무료 회원들에겐 매수신호를 보내는 겁니다. 고스란히 고점에서 물린 무료 회원들이 생기게 되고, 이게 다시 테마가 떠야 손실을 회복하거나 손절매를 해야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그리고 절대 작전세력 못따라가죠. 이들이 작전세력일 가능성도 농후하구요.

세상에 꽁짜는 없다.


무료라는 말에 현혹이 되어 가입을 하게 되고, 몇 번 따라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꽁짜가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 바닥에도 절대 꽁짜란 없습니다. 유료로 가입을 안해봐서 유료회원분들에겐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런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어 매매를 하는 것을 절대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참고는 되겠지만, 그것이 다가 아닙니다. 주식이라는게 평생 남의 말만 듣고 사고 팔고를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저는 2주간 이 사이트에서 놀다가 탈퇴하고 나왔습니다. 무료방송도 들어봤는데, 결국엔 기다리라 이 말 뿐이더군요.
주식으로 한 몫 잡자라는 심리를 이용한 상술에 빠져들지 않는 현명한 투자자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