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평범한 IT

[블로그팁] 마이피플 PC 버전, 직장인의 고민을 날려버려!, yozm? /삼성판 카톡 챗온?

by 공감공유 2011. 8. 31.
반응형

마이피플 PC 버전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필수 어플 중 하나가 카톡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폰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카카오톡 어플은 꼭 깔려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삼성에서도 위기감을 느꼈는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챗온'을 선보였습니다.
신문 기사를 보면 챗온은 전 세계 120여개 나라, 최대 62개 언어를 지원해 '바다' OS 기반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 일부 피쳐폰 신제품과 타사의 주요 플랫폼 등에 단계적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역시 대기업에서 진출을 하니 스케일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죠. 네이트에서도 네이트온톡을 출시하고 삼성에도 이렇게 나오니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다시 느낄 수 있는데요, 이번에 포스팅할 서비스는 마이피플 입니다. 

통화 할 때 "다 같이 깔자 마이피플~~따단 따단~" 신나는 음악으로 시작하는...ㅋㅋ 


모바일 버전 포스팅 보러가기 <--

마이피플 어플은 저번에 포스팅 했다 싶이 카톡에 비해 사용자가 너무 없어서 아쉬운 서비스 중 하나죠. 그래도 이번에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매력있는 마이피플 PC 버전과 다음,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알면 좋은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들여다보면...
스마트폰 유저들이 피처폰 유저들과 마이피플로 메시지를 주고 나눌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그 외에 파일전송 기능과 완벽한 스마트폰 연동이라고 나와있네요.



그럼 마이피플 다운받는 방법은 홈페이지 나와있고 아주 간단하니까 생락하구요...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하면 로그인 화면이에요.
뭔가 네이트온과 흡사한 모습이죠.




로그인을 한 후 첫 화면~!
모바일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친구 목록이 쫙 보이고 친구 오른쪽에 있는 대화를 누르면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하던 채팅을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됩니다.
읽음, 안읽음 표시도 있어서 상대방이 내 쪽지를 무시했나 안무시했나도 알 수 있고요 ㅎㅎ



 

이건 얼마 전에 업데이트가 된 기능인가봐요~ 저번에 분명히 위치전송만 있었는데
이번엔 스티커까지~

이게 PC버전으로까지 그대로 와서 재밌는 스티커를 보낼 수 있어요 ㅎㅎ
그런데 저는 스티거 보내는 기능은 스마트폰 기종이 다른 사람한테 보내니까 스티커가 안보인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에 있는 문자콘은 PC버전에서는 볼 수 없어요.  
그 외에 PC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 보내기 정도의 기능이 더 있겠네요~  





그리고 마이피플 이럴 때 좋다!

1. 아이폰 이용자들에게 정말 최악의 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 동기화 시간...

이때 아이폰을 건들 수도 없고, 정말 답답하죠...시간이라도 짧으면 좋지만 오랜만에 하면 2~3시간은 기본으로 잡아먹는 빌어먹을 아이튠즈 동기화...이럴 때 역시 마이피플로 상대방이랑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톡도 네이트온이랑 연동되서 비슷한 기능일거 같은데, 얼마 전 해킹 사건 이후로 사용을 안해봐서 잘은 모르겠네요 ㅎㅎ



2. 무엇보다 회사에서 스마트폰 하기 눈치보이는 직장인들의 고민을 타파하기 위해!!

저도 잠시 회사를 다녀봐서 알지만 옆에 팀장님 계시고 이런데 문자나 카톡 왔다고 스마트폰 만지작 거리기 너무 눈치보이죠..ㅎㅎ 이럴 때 마이피플 PC 버전이 너무 유용하다는..ㅎㅎ 저는 그 당시 PC버전이 따로 안나와서 웹버전으로 바로 바로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아래 사진은 너무나 유명한 사진이죠...ㅋㅋ 언제까지 이러실건가요!!ㅋㅋ


3. 마지막은 다음,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알면 정말 좋은 기능.
 

다음 블로그는 댓글 알림 기능이 어떻게 되있는지 모르겠는데, 티스토리와 아주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티스토리는 얼마 전 댓글 알리미 오류까지 있었죠... 요즘 티스토리 오류 왜이리 많나 모르겠어요 ㅠ.ㅠ
아무튼 마이피플을 PC에 설치를 하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이렇게 댓글 알림이나 메일 알림 등 다음 서비스 알림 뜹니다.
이거 정말 유용한거 같아요 ㅎㅎ 이런 기능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ㅎㅎ


이 정도면 마이피플 PC버전도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 언제나 아쉬운 점은 주변에 마이피플 이용자들이 생각보다 없다는거죠...ㅎ 뭐 이런건 서비스가 아무리 좋아봐야 사용자들이 없으면 말짱꽝이니 말이죠 ㅎㅎ 1위 자리의 카카오톡과 뒤이어 서비스를 실시한 네이트온톡, 그리고 얼마 후 등장할 삼성의 챗온.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ㅎㅎ

▼ 그 외 다음,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알면 좋을 서비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