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강서/양천 맛집

[오목교 맛집/목동 맛집] - 묵은지찜으로 밥 한공기 뚝딱! 오목교 맛집 이원상회

by 공감공유 2011. 8. 16.
반응형


오늘 포스팅할 음식점은 오목교 파라곤에 있는 이원상회라는 곳이에요~

파라곤에 갔다가 우연히 보게 된 후 현재는 단골이 되버려서 포스팅을 합니다 ㅎㅎ

이곳은 주변에 직장인들이 많다보니 점식 식사 하기에 딱 ~ 좋은 곳인데요,

검색해보니 체인점인거 같기는 한데, 지점마다 메뉴가 다른거 같더군요...



위치 첨부~ 역시나 행복한 세상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ㅎㅎ 지하 1층이요~





내부 인테리어에요~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정말 깔끔하네요 ㅎㅎ

술집 분위기나 뼈다귀나 묵은지 파는 분위기라기 보다는

파스타나 제대로된 한정식 파는 음식점 같은 분위기~



가격은 다른 음식점이랑 비슷해요~

그냥 묵은지 찌개는 5000원~!! 이번 포스팅에는 사진이 없지만 밥 한공기는 뚝딱~

뭐 뼈다귀찜이랑 보쌈 같은 것도 파네요~ 안주 메뉴를 보면 술 마시러 오기에도 좋을 거 같아요 ㅎ






이번엔 묵은지 생고기찜과 묵은지 갈비찜을 주문했어요~

이렇게 4가지 밑반찬이 나옵니다.

저번에는 미역 같은거 주시더니 이번엔 가지나물로~ 반찬이 바뀌나봐요...ㅎ





나물이랑 꺳잎이랑 밥 한공기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반찬은 맛있네요~

점심 때 가봐서 그런지 몰라도 음식을 갓 했는지 온기가 남아있어서 좋았어요.




드디어 나온 묵은지 갈비찜~!!

고기 몇 덩어리에 묵은지 큰거 하나 들어가있습니다.




국물은 생각보다 적어서 아쉬웠어요~ 나중에 가서는 박박 긁어먹었다는...ㅎㅎ




고기는 3덩어리? 정도 되는데, 크기는 별로 크지는 않지만 살점은 많이 붙어있었어요 .

고기도 부드럽고 묵은지와는 환상 조합~!





묵은지는 원래 손으로 찢어 먹어야 제맛이지만, 손에 묻히기 싫다며 젓가락으로...ㅎㅎ

이러면서 집에서는 손으로 쫙쫙 찢어먹죠 ㅎㅎ




이건 제가 시킨 묵은지 생고기찜~! 저도 저번에 갔을 때는 갈비찜을 시켰었는데,

이번엔 생고기찜을 시켜봤어요~

정말 아쉽게도 고기는 큰거 한 덩어리;; 삼겹살 값이 너무 올라서 그런가 아쉬웠어요...




가위로 한 입에 먹기 좋게 잘라주고~

오겹살이라 그런지 비계가 많죠?ㅎㅎ 고기의 이 맛을 아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듯:)





묵은지와 같이 한 입~!

역시 묵은지가 오겹살의 느끼함을 쏵 잡아주네요~ㅎㅎ




묵은지와도 한 입 먹고~





고기가 들어가있어서 그런지 기름이 둥둥 떠다니네요.

그래도 맛은 정말 맛있답니다... 고기 기름과 묵은지와의 환상 조합이라고 해야될까나...





얼마 후 초토화~!


 
딱 묵은지찜 한 뚝배기면, 밥 한공기 뚝딱~!!

오목교나 목동 주변에 묵은지 하는 음식점을 찾기 힘들었는데 정말 반가웠어요 ㅎㅎ

아쉬운 점은 우선 양이 너무 적다는 점? 밥 한공기 먹기에는 딱 알맞은 양이기는 하지만
 국물도 조금 적고,
생고기찜은 한 덩어리에 갈비찜은 조그만한 갈비 3덩어리...
그래도 확실히 맛은 있어요ㅎㅎ 특히 국물맛이 좋았습니다 ㅎㅎ
묵은지찜만은 5000원인데 이것도 먹어보니 밥 한그릇 비우기에는 딱이더라구요 ㅎㅎ

현재는 1~2주에 한 번씩 꼭 가서 먹고 있는 음식점 입니다 ㅎㅎ 오목교에서 간단한 묵은지찜이
먹고 싶다면 추천해드리는 집이에요 ㅎㅎ

p.s - 한 번은 카메라를 안가지고 가서 아이폰으로 찍어서 사진이 좀 다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