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별내 맛집, 이인희 후보 응원 후 찾은 '남양주 목향원'


별내 신도시에 인구가 늘어나면서, 카페거리도 많이 활성화되고 맛집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별내 산속에 있는 아주 유명한 맛집 목향원 이라는 곳 입니다.

남양주 수요미식회 맛집으로도 얼마 전에 소개가 됐더라구요~

티비에 나온 맛집들은 막 선호하지는 않지만, 중간 이상은 하죠~

목향원은 남양주시 시장에 출마한 이인희 후보를 응원하고 방문하였습니다.


▲ 남양주시에서 유세활동 중인 남양주시장 후보 이인희.

남양주시장 후보인 이인희 후보 선거운동을 응원하기 위해 찾은 남양주.

불볕 더위에도 불구하고 남양주 유세활동을 하고 있었는데요. 

남양주에 오랜시간 거주하며 남양주의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고민을 하다가 출사표를 던진 기호 3번 이인희 후보.


▲ 세대교체가 필요한 남양주, 젊은 남양주시장 이인희 후보.

이번 별내 맛집은 서울에서 귀한 손님이 오셔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아직까지 남양주는 다른 수도권에 비해 서울과 접근성이 매우 떨어져서 지인분이 오시는데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버스노선이나 지하철 연계성이 떨어져서 자가를 이용해야 되는데, 차는 밀리고 돌아가야 되고 교통 문제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그리고 땅 덩어리에 비해 특정 지역만 발전하여 지역 불균형이 생겼는데요~

이인희 남양주시장 후보는 남양주에 오래 거주하며 듣고, 느낀 문제점을 하나 하나 공약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입니다.


▲ 기반튼튼한 100만 도시를 위해, 어린아이들이 맘껏 뛰어놀고 꿈을 꿀 수 있는 남양주시를 위해.

어르신들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고, 청년인재 등 인재 정책을 펼치는 홍.길.동 프로젝트

아이들도 키우기 좋은 도시, 교육 환경도 뛰어나고, 교통도 편리해지고 인프라까지 완성된다면...남양주의 가치는 상상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을까요?


▲ 이인희 후보 유세운동을 보고 도착한 수요미식회 맛집 '목향원'

남양주시를 위한 여러 공약들을 돋고, 귀한 지인과 함께 어디를 갈까 검색을 하다가 맛집을 찾았습니다.

남양주 별내에 이런 곳이~! 신도시쪽만 가다가 조금 깊이 들어오니까 분위기 만점인 곳이 있더라구요.

이미 드라마에도 나오고,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녁 느즈막하게 도착했는데도, 웨이팅이 길게 있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워낙 음식점도 크고,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앞에 20팀 정도 있었는데 30분만에 들어갔어요~

산속에 워낙 가게를 이쁘게 꾸며놔서 기다리는데도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 남양주 별내 목향원 위치.


▲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바로 바로 셋팅을 해줍니다.

메뉴를 따로 주문할 것도 없이, 석쇠불고기 정식을 인원 수에 맞게 가져다 주더라구요.

목향원 석쇠불고기 1인분 가격은 15,000원으로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가격입니다.

9가지 채소가 함께 나오구요~ 남양주에 사시는 가족분들, 아주머니들 모임으로 정말 좋을거 같더라구요.


▲ 인기있는 별내 맛집이 된 목향원의 3색 건강밥.

제가 생각할 때는 이 3색 건강밥이 지금의 목향원으로 만들어준게 아닐까 싶어요.

비쥬얼도 좋고, 맛도 좋고, 건강까지 좋아질거 같은 3색 건강밥.


▲ 게장 전문집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양념게장.

정식에 같이 나오는 양념게장은 안에 살도 실하고, 양념자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게장전문점 아니면 잘 안먹는데, 목향원 게장은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반찬들 셀프로 리필이 가능해서 리필 하려고 했는데, 게장은 추가요금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 쌈밥정식에 필수인 우렁쌈장.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쌈장맛. 고기가 없어도 야채와 이 쌈장이면 밥 한 공기 뚝딱이죠.

우렁과 함께 푹 찍어, 야채쌈과 3색밥과 같이 먹으면 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남양주에 사시는 분들이나 외각 나들이하러 오신 분들이 건강하게 외식을 하고 싶을 때 딱 좋을거 같아요.


▲ 쌈밥정식에 고기 없으면 섭하니~ 석쇠불고기~!

석쇠불고기 자체가 엄청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아마 3색 건강밥과 여러 반찬들과 불고기가 합쳐져서 수요미식회 맛집으로 나온게 아닐까 싶은데요. 쌈밥만 먹으면 배가 조금 섭섭하니, 석쇠에 구운 불고기까지 먹어주니 배가 든든하더라구요.

밑에 깔린 양파 역시 깨끗히 해치우고 왔습니다.


▲ 이대로 가면 섭하니 막걸리 한 잔~

음식도 음식이지만. 분위기에 취해 막걸리 한 잔이 생각나더라구요.


▲ 밥을 먹고 하늘이 어둑해진 시간. 이 시간에도 웨이팅이...ㅎㅎ

나이를 먹어가다 보니, 외식도 이런 분위기에서 건강한 음식 먹는게 기분이 더 좋더라구요, 부담도 덜하고.

서울에서 남양주까지 와주신 지인분도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식사자리였다고 합니다.

평일에는 별내 아주머니들 모임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한다고 하는 목향원.

한식 좋아하시고, 3색 건강밥이 궁금하신 분들, 남양주에 사시는 분들은 건강한 외식으로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 지역별 맞춤형 남양주 시장 이인희 후보의 공략들.

이번에 남양주 목향원을 함께한 지인분이 남양주 신도시쪽으로 이사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 당장은 남양주가 교통도 불편하고, 대형 편의시설이나 종합병원도 없지만,

앞으로의 밝은 남양주를 생각하며 이사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인구가 100만까지 늘어날 남양주.

무엇보다 새바람이 불고 있는 이 때에 세대교체가 일어나, 이제는 고여진 물이 아닌 젊고 새로운 남양주의 모습으로 탄생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2335-3 | 목향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11,776,637
Today
347
Yesterday
2,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