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후기/호이안&다낭 여행(2015)

미리 준비하자, 짧게 다녀오기 좋은 여름휴가 동남아 여행지 추천! 캄보디아/베트남/태국

by 공감공유 2016. 4. 7.
반응형

미리 준비하자, 짧게 다녀오기 좋은 여름휴가 해외여행지! 캄보디아/베트남/태국


여름이 아직 몇 달 남았지만, 몇 몇 회사에서는 여름휴가 일정이 공지된 곳들이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도 전사적으로 쉬는데요~ 

전사적으로 회사가 쉬는 날이면 보통 가장 성수기이기 때문에 비행기표는 미리 미리 예매를 해놔야 합니다~

해외로 나가기로 했다면 어디로 갈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제가 지금까지 다녀왔던 곳 중 4곳~ 3박4일, 짧게는 2박3일로도 가능한 해외여행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휴가가 길면 여름에 더 더운 동남아나 대만, 일본을 좀 벗어나고 싶지만, 형편이 안되는 분들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해외여행! 같이 가보실까요~?


1. 앙코르와트 하나만으로도 가치있는 해외여행지, 캄보디아


▲ 캄보디아 바이욘 사원.

캄보디아 씨엠립에는 앙코르와트만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앙코르와트는 하나의 사원일 뿐, 정말 다양한 사원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8박9일로 씨엠립 -> 캄보디아 수도인 프놈펜까지 다 여행을 했지만, 3박4일로 오는 분들도 많은 곳입니다.

그래도 씨엠립에 있는 사원들은 다 보고 싶고, 조금 여유롭게 보고 싶은 분들은 4박5일 일정이 가장 괜찮습니다.

비행시간은 6~7시간 정도 걸리구요. 물가는 동남아 답게 정말 저렴합니다.



▲ 앙코르와트에서 일몰을 기다리며.

캄보디아 여행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앙코르와트죠.

세계 어디를 가도 일몰은 아름답고, 장엄하겠지만, 앙코르와트에서 맞는 아침은 그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감동을 가져다 줍니다.



▲ 계곡에서 만났던 캄보디아인 + 외국인.

말도 잘 안통하고, 얼굴색깔도 다르지만, 여행지에서 만큼은 한 마음이 아닐까요?ㅎㅎ

캄보디아는 라오스의 블루라군과 같은 이색장소는 없지만, 산에 깨끗한 계곡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게 음식이겠죠?

캄보디아에서 딱히 맛있는 음식은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만, 평균은 합니다.

물론 동남아 음식이 입맛에 안맞는 분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씨엠립 같은 경우 외국인들이 워낙 많이 와서 양식도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특히 망고 생과일 쥬스 같은 경우 제가 지금까지 가봤던 나라 중 캄보디아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캄보디아는 학생일 때 앙코르와트가 없어진다는 소문이 돌아서 가족끼리 가려고 하다가 사정상 못갔던 나라라 더욱 더 기억이 남습니다.

프놈펜까지 간다면 킬링필드까지 돌아보면서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구요.

휴양 보다는 관광과 사진에 목적을 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해외여행지 입니다.


2. 등불의 도시, 베트남 호이안 + 휴양지 다낭




▲ 호이안의 4성급 호텔.

캄보디아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베트남 입니다.

베트남은 호치민, 나트랑 등 다양한 여행지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다낭 + 호이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낭은 나트랑과 함께 베트남에서 유명한 휴양지죠~

호이안에는 5성급 호텔이 거의 없지만, 4성급 호텔도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서비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낭 같은 경우는 풀만부터 시작해서 세계 유명한 호텔 체인을 만나볼 수 있구요~





▲ 등불의 도시 호이안에서.

우리나라에서 다낭까지 비행시간은 약 5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다낭과 호이안의 거리는 택시로 3~40분 거리이기 때문에 여행을 가게 되면 두 도시를 같이 여행하게 됩니다.

다낭이 우리나라에서 휴양지로 많이 찾는다면, 호이안은 밤이 되면 구시가지를 밝히는 등불을 보기 위해 찾게 되죠.





▲ 이런 등불은 구시가지 등불 매장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만...

거리에 있는 가게들이 등불을 키면 화려하지 않지만, 은은한 빛깔로 아름답게 합니다.

청계천 등불 축제의 화려함과는 정반대이지만, 호이안 구시가지의만의 매력이 있는 곳이죠.



 



 



▲ 호이안의 안방비치.

바닷물은 호이안에 비해서 다낭이 확실히 더 푸르고 깨끗하더라구요.






▲ 베트남 전통 월남쌈.

베트남 쌀국수 등과 함께 대표 현지음식입니다.

베트남 현지음식은 우리나라에 많이 보급이 된 만큼, 크게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저렴한 가격에 맛좋은 음식들을 양껏 즐길 수 있구요~

베트남에서 빠질 수 없는 커피와 빵들도 꼭 먹고 오시기 바랍니다~





▲ 다낭에는 얼마나 한국인들이 많이 오는지 소주까지 파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ㅎㅎ

한국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미국산 소고기를 판매하는 곳도 있고, 돼지갈비 파는 곳도 있고..ㅎㅎ

다낭&호이안 같은 경우 3박4일로도 충분히 볼거 다 볼 수 있는 해외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도시가 크지 않고, 호이안은 반나절만 다녀오면 되기 때문에 나머지 시간은 휴양을 즐기면 딱일거 같네요^^


3. 먹고, 즐기고, 또 먹고, 쇼핑까지! 태국 방콕 여행!

 






▲ 제가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가장 좋았던 숙소인 방콕 페닌슐라.

베트남에도 페닌슐라가 있고, 홍콩에도 페닌슐라가 있고 여러 곳이 있지만, 비싸서 갈 수가 없죠.

하지만, 방콕은 다른 나라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유명한 호텔 체인에서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룸 컨디션은 물론, 서비스, 음식들까지 환상적이죠 ㅎㅎ





▲ 방콕의 길거리 음식인 코코넛 아이스크림





▲ 망고밥.

정말 방콕은 돌아다니다 보면 먹을거리가 많습니다. 

양식을 제외하고도 일반 로컬음식점도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정말 잘 맞더라구요.

동남아 어디를 가든 특정 음식을 주문하면 고수는 어쩔 수 없지만,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빼달라고 하면 되구요.

팟타이, 볶음국수와 같은 태국 로컬 음식, 시장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먹거리들, 그리고 해외여행에서 즐기는 타투까지.

태국은 볼거리는 사원들 제외하고는 크게 기억에 남는건 없지만, 숙소와 음식들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일단 물가가 저렴하니 돈 걱정도 크게 없죠 ㅎㅎ





▲ 방콕하면 빠질 수 없는게 쇼핑이죠.

마담행비누, 타이거밤, 아시아티크에서 파는 다양한 물건들, 방콕에서 가장 저렴한 몇 개의 브랜드들까지...ㅎㅎ

쇼핑과 숙소 때문에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 동남아 여행지로 추천해드리는 캄보디아, 베트남, 방콕. 각기 다른 매력들이 있는 나라입니다.


아주 오래된 특이한 사원이 보고 싶다면 캄보디아, 휴양과 관광이 어우러진 여행이라면 베트남 다낭+호이안, 먹방과 쇼핑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5성급 숙박이 필요하다면 방콕으로!

제가 여행 경비를 잡아본 결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여행 경비의 경우 일본이랑 큰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동남아 같은 경우 숙소를 저렴하게 잡고 싶으면 1~2만원으로도 가능하거든요. 물가도 아주 저렴하구요.

방콕을 제외하고는 2박3일 일정은 힘들겠지만, 3박4일로는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동남아 여행지.

영어를 못해도 서로 잘 못하기 때문에 자유여행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ㅎㅎ

그럼 여름 휴가 준비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계획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