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후기/호이안&다낭 여행(2015)

호이안 맛집, 호이안 3대음식이 맛있다는 모닝글로리

by 공감공유 2015. 9. 10.
반응형

호이안 맛집, 호이안 3대음식이 맛있다는 모닝글로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호이안 여행을 가게 되면 꼭 먹어본다는 모닝글로리.

대만 여행에서까지 인터넷 맛집 열전에 배신감을 크게 느낀터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막상 가보니 기대만큼은 아니지만, 화이트로즈 같은 경우는 다른 가게들 보다는 맛있더라구요.

모닝글로리 역시 우리나라 인터넷에서 인기가 많은 만큼 한국인들 천지~!

트립어드바이저에서도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서양인들도 조금 보였지만, 마치 우리나라 식당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ㅎㅎ

그럼 호이안 맛집인 모닝글로리 후기~ 같이 가보실까요~?





▲ 호이안 구시가지 늦은 오후.

낮에는 뜨거운 태양으로 인한 열기로 인해 거리에 비교적 사람들이 적습니다.

모닝글로리는 보통 예약을 꼭 해야 된다고 하던데 제가 갔을 때는 자리는 남아있더라구요.

다행히 바로 안내를 받고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  오픈형 주방인 모닝글로리.

어디든 오픈형 주방이 대세인거 같습니다 ㅎㅎ 

음식이 어떻게 조리가 되는지 알 수 있고, 더 믿음이 가니까요 ㅎㅎ








▲ 요리 가격은 대략 6~9만동 정도로 로컬식당에 비해서는 꽤 가격이 나가는 편 입니다.





▲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이렇게 셋팅되어 있는 음식점을 만나보네요 ㅎㅎ





▲ 오렌지주스와 파인애플주스 주문.

다른 동남아에 비해 주스 맛이 확실히 덜합니다. 


 


동남아의 달짝지근한 생과일주스 맛 보다는 우리나라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그런 인공적인 맛이 납니다.

다른 동남아국가에서는 생과일주스 정말 많이 사마셨었는데, 베트남에서는 맛있게 먹은 기억이 없네요^^;





▲ 호이안에 놀러온 우리나라 사람들이 까오러우맛에 푹 빠진다고 하죠.

호이안의 대표음식 중 하나고, 호이안 여행 중에 먹었던 까오러우 치고 가장 깔끔하게 나왔네요.







▲ 향신료 향이 살짝 나지만, 거부감을 느낄 정도는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까오러우. 고기도 아주 부드럽고, 면발도 아주 탱탱합니다.





▲ 호이안의 또 다른 대표음식 화이트로즈.

새우살이 들어간 만두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은데요~ 담백하니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먹어치웠습니다.








▲ 호이안 3대음식 중 마지막 완탄~!

쌀로 만든 피를 튀기고, 그 위에 각종 야채와 해산물이 올려져서 나오는데요~

어릴 적에 먹던 싸구려 피자랑 비슷한 맛이 나면서도 멕시칸 나초랑 비슷한 맛도 납니다.

오히려 짜지 않고 더 담백하니 맛있었던거 같네요.








▲ 주스2개에 호이안 3대음식을 먹으니 총 28만9천동이 나왔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따지면 약 15,000원 정도가 되구요, 우리나라 물가랑 비교하면 저렴하지만 로컬식당에 비해 가격이 조금 쎈 곳이에요.

호이안 구시가지가 다른 곳 보다 더 비싸긴 하더라구요.


호이안 3대음식인 완탄, 화이트로즈, 까오러우를 호이안 맛집으로 유명한 모닝글로리에서 먹어봤는데요.

완탄과 화이트로즈는 술안주로도 좋아서 호이안 구시가지 일본교 주변 식당에서도 먹어봤는데 확실히 맛 차이가 있더라구요 ㅎㅎ

물론 이곳보다 더 맛있는 곳도 있을거 같구요.

트립어드바이저 평점도 괜찮고, 전 1층에서 먹었는데 선풍기 덕분에 많이 덥지는 않았습니다.

2층에는 에어컨이 있다고는 하지만, 시원하지 않다고 해서 바람 솔솔 부는 창가쪽에 자리잡고 먹었구요.

그럼 호이안 여행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고 맛있는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