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후기/대만 여행(2014)

대만 자유여행 4일차, 고궁박물관&신베이터우 지열곡 맛보기

by 공감공유 2015. 2. 23.
반응형

대만 자유여행 4일차, 고궁박물관&신베이터우 지열곡 맛보기



대만 자유여행 4일차...

제가 대만 여행을 갔을 때 아쉽게도 하늘이 맑았던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대만 호스텔에서 우연히 만난 한국 친구들에게 추천받은 고궁박물관을 가기로 했습니다.

대만 고궁박물관은 세계5대박물관 중 한 곳으로 크기는 물론이고, 소장품의 가치도 어마어마 하다고 합니다.

대만 고궁박물관은 타이베이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버스를 한 번 갈아타서 가야 되구요~

고궁박물관 역시 중국인들이 엄청난 관심을 보이는 대만의 인기 관광지 입니다.




▲ 고궁박물관 버스정류장에서 내려서 한 컷~





▲ 그러고보니 영국 대영박물관,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뉴욕 메트로폴리탄까지 가보면서 세계5대 박물관을 거의다 가보게 되었네요 ㅎㅎ

자연과 어울리면서 아시아의 미를 내뿜는 대만 고궁박물관.


 






▲ 아쉽게도 내부는 촬영 금지라 외관만 찍었습니다.

내부는 아시아, 중국을 중심이 된 미술품, 역사 유물봐 보물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서양에 있는 박물관 같이 다양하다는 느낌은 못받았지만, 또 그곳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보물들을 만나볼 수 있었네요.

다만 우리나라 박물관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곳 역시 싫어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대만 여행지 중 한 곳이구요.



혹자는 너무 볼게 없고 넓다고만 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정말 감명받고 와서 꼭 가보라고 하는 여행지이기도 하죠.

저 개인적으로는 역사, 유물에 관심 많으신 분들께만 추천해드리는 곳 입니다. 족히 2시간 이상은 걸리기 때문에 이동시간까지 생각하면 반나절은 이곳에서 묶여있여야 하니 대만 여행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구요~





▲ 고궁박물관에서 출출한 배를 잡고 허기짐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간 로컬음식점.





▲ 제일 잘나가는 메뉴를 달라고 했더니 전분이 들어간 국수 죽 같은걸 가져다 줍니다.

반은 남기고 왔던 로컬푸드...








▲ 고궁박물관 버스에서 지하철 환승하는 곳에 있던 우육면집.

대만 여행에서 처음으로 맛보는 우육면이였습니다. 이걸 왜이리 늦게 맛 봤을까...

맛집 느낌과 대만 학생들이 많은 것을 보고 여기다 하고 찾아갔던 곳.





▲ 고기도 정말 큼지막하고, 면발도 탱탱하고, 국물 역시 진국이고...

고궁박물관에서 식사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 다음으로 갈 곳은 대만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 온천투어 입니다.

온천은 베이터우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신베이투어역으로 가기 위해 온천열차를 타게 되는데요~

열차가 그려진 그림들이 참 재밌죠?ㅎㅎ





▲ 열차 내부 모습.





▲ 꽤나 큰 신베이터우 온천마을은 한 바퀴 크게 돌려면 3~4시간은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온천 보다는 지열곡이라는 곳을 가기 위해 방향을 정했구요~





▲ 역시 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유명한 대만의 도서관.



















▲ 지열곡 들어가는 길.











▲ 지열곡에 가까워질 수록 썩은 계란냄새와 함께 수증기가 확 느껴집니다.

베이터우온천이 유명한 이유는 베이터우석이라는 돌 때문에 그러는데, 그 돌은 온천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구요.

바로 베이터우에 있는 온천에 공급되는 온천수는 이 지열곡에서 흘러나온 거라고 합니다.








▲ 고온의 온천수로 인해 춤추는 수증기들.








▲ 온천에 들어가지는 못해도 여기 있는거 자체만으로 건강해질거 같아서..몇 십분이나 있다 왔네요 ㅎㅎ

실은 이 날 날씨가 추웠는데, 온천 바로 옆에 있으니 따뜻해지더라구요.

춤추는 수증기도 너무 신기했구요 ㅎㅎ





▲ 내려오면서 계곡에 내려가 온천수를 한 번 만져봤습니다.

미끈하고 따뜻하더라구요 ㅎㅎ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온천을 즐겨보고 싶었네요.





▲ 이렇게 고궁박물관, 신베이터우 온천 투어를 마쳤구요.

이쪽에 온천라면이라고 유명한 라면집이 있으니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지인 말로는 라면도 라면이지만 김치 역시 너무 맛있었다고 하네요 ㅎㅎ

대만 여행 일정이 조금 여유로우신 분들은 온천을 즐기고 오시면 더할 나위 없을거 같구요 ㅎㅎ

그럼 즐거운 대만 자유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