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생생정보통 맛집! 마늘순대 먹어봤니? 단양 충청도 식당

by 공감공유 2013. 4. 18.
반응형

생생정보통 맛집! 마늘순대 먹어봤니? 단양 충청도 식당



어느 한 곳을 여행하게 되면 그 지역에서 유명한 맛집들을 찾아가게 됩니다.

지금까지 가봤던 여행지들 중 대부분 지역 맛집들은 시장에 위치한 경우를 종종 보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단양 맛집은 맛집이기도 하면서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마늘순대' 라는 음식인데요, 저에겐 색달랐지만, 마늘이 특산물인 단양에서는 한 번쯤 생각해 볼 만한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집 역시 생생정보통과 같은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맛집이라 반의 반 의심을 하고 들어갔지만, 생각보다 괜찮았던 이곳.

그럼 단양 맛집 충청도 식당 같이 가보실까요~?




단양 역시 관광지로 발돋움 하면서 시내쪽에 TV에 나온 곳들은 많았지만, 점심에 TV출연 맛집에서 먹은 뒤 그쪽으로는 가기가 싫어집니다.

일행을 따라 찾아간 단양시장.

단양팔경은 많이들 아시겠지만, 단양구경시장...?

단양팔경에서 추가된 것이 아니라 구경할게 많아서 그래서 이렇게 지었다고 합니다. 시장은 사람 냄새가 나서 괜히 정감이 갑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단양 맛집 충청도 시장... 음식점 이름이 단양 식당이 아닌 충청도 시장입니다.

6시 뉴스매거진, 생생정보통, 시장에 가자와 같은 TV 출연 업소입니다.

VJ특공대 맛집처럼 이런 곳들을 믿는 편은 아니지만, 항상 혹시나 라는 마음은 생기게 됩니다...ㅎㅎ








가게 앞에 있던 돼지머리뼈와 돼지 귀 부위... 아무리 봐도 계속 보고 싶은 사진은 아닌거 같아요;;

이런 사진을 살짝 혐짤이라고 해야 되나요...? 

가게 앞에 덩그러니 있으니 안보고 지나칠 수도 없고, 사진기도 들고 있으니 한 번 찍어봅니다.

저 뼈로 직접 육수를 낸다는 증거이기도 하니 순대국밥 육수맛이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가게 앞에서는 순대국밥을 위해 육수를 우려내고 있습니다.

요즘 순대국밥도 직접 우려내지 않고 받아서 하는 곳들이 많은데, 이런 짜세 좋습니다~ㅎㅎ





생생정보통 출연 맛집, 충청도 식당 내부 입니다.

주방이 구석에 있는 것이 아니라 특이하게 매장 중간에 완전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되니 주방에서 요리 과정의 모든 것을 직접 지켜볼 수 있는 곳이죠. 이러면 정말 신뢰가 갑니다.





아까 두 번 다시 보기 싫은 뼈로 우려낸 순대국밥 육수...

정말 다른 재료는 안들어간거 같습니다. 이렇다 보니 맛과 청결에서 신뢰성이 생길 수 밖에요^^






단양 충청도 식당 메뉴판... 쌀, 김치, 고기는 모두 국산만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순대국밥이 6000원으로 다른 곳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마늘순대라는 것도 보이는데, 아마 처음 보는 분들 많으실거 같은데요~ 이곳에서 마늘순대와 순대국밥을 먹어봤습니다.





다른 순대국밥집과 크게 다를 점 없는 기본 상차림.

참 곳에 따라 순대국밥집에서 부추를 내놓기도 안내놓기도 하지만, 순대국밥에 부추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기 때문에 부추가 있는 집을 더 선호합니다.

그리고 보통 다대기를 공용으로 쓰게 통에 담겨있는데, 이곳은 따로 이렇게 담겨서 나오네요...

어쩌다 보니 계속 칭찬만 하고 있습니다. 그 정도로 생생정보통 맛집으로 상당히 만족감을 주었던 충청도 식당.





뽀얀 국물이 보글 보글 끓어져서 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국물을 한 입 마셔보면 다른 재료를 더 가미안해서 그런지 맛이 밍밍합니다.

식당에서 자극적인 음식을 먹다가 조미료 안넣은 식당에서 음식을 먹었을 때...그때 그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어쩔 수 없이 다대기와 투하...

그래도 간이 맞지 않다 싶으면 새우젓갈도 젛어줍니다. 이곳 새우젓갈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요 순대국밥은 순대나 머릿고기가 풍부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순대가 겉보기에는 똑같아 보이지만, 맛은 살짝 특별한데요. 바로 안에 마늘이 들어가서 입니다.

이 순대국밥에 들어간 순대가 전부 마늘순대는 아니지만, 3~4개 정도 맛볼 수 있는 마늘순대... 마늘순대는 따로 시켰기 때문에 국밥에서는 패스~





밍밍한 음식은 싫어해서 부추와 다대기를 계속 투하해 줍니다...

요즘은 정직해서 음식이 밍밍한 곳은 오히려 인기가 없다고 합니다. 워낙 자극적인 음식이 많아서...

사람 입맛이 그렇게 길들여지고 있다는 것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그래야 정직한 식당들이 더 많이 생겨날텐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순대국밥이라는 음식을 정말 좋아합니다.

맛도 맛이지만, 점심에 한 그릇 먹으면 저녁 먹을 때 까지 허전하지 않을 정도로 배가 든든하기 때문이죠 ㅎㅎ

일단 단양 충청도 식당은 생생정보통 같은 TV에 출연한 맛집 치고 정말 정직하고 맛이 있습니다.

우선 육수를 직접 끓였기 때문에 육수 맛 부터 다르죠. 그리고 지금부터 보실 마늘순대~

 




원래는 마늘순대에 마늘이 이렇게 적나라하게 들어나있지 않지만, 카메라를 들이대니 아주머니가 이렇게 가져다 주십니다.

우선 순대 속 재료도 분식점에서 파는 순대와는 조금 다른거 같구요, 중간에 쏙쏙 박혀있는 마늘들.

마늘은 고기 먹을 때 구워서 먹는 마늘만 좋아하기 때문에 살짝 거부감까지 들 정도로 적나라하게 나와 있습니다...

실제 마늘순대를 시키면 이 정도까지는 아니고 잘 안보이게 중간에 박혀있는 수준이죠....ㅎㅎ





이런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처음 먹어본 단양 마늘순대의 맛은...?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살짝 맵긴 한데, 오히려 그 맛이 계속 순대에 손이 가게 만듭니다.

무엇보다 마늘맛이 많이 날거 같았는데, 마늘이라는 것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맛이 강하지 않구요.

일단 단양에서는 마늘이 특산물이기 때문에 이렇게 즐길 수 있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바로 위 사진은 충청도 식당에서 판매를 하는 그냥 순대... 마늘 순대와는 다르죠...?ㅎㅎ

식당에서 밥을 먹는 동안 단양 주민들도 계속 들어와 식사도 하고, 순대도 많이 포장해 가시더라구요~

아마 단양 시장 내에 있어서 관광객들 보다는 단양 시민들이 더 자주 찾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단양 여행을 가신다면 한 번쯤은 들려봐도 좋은 맛집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마늘순대라는 특이한 음식도 있지만..

무엇보다 맛이 정직하다라는 것이 느껴지거든요~ 저 역시 생생정보통 맛집 같은 TV 출연 맛집은 믿지 않지만, 정말 만족스러웠던 단양 맛집이였습니다.

다만,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에 입맛이 길들여진 분들은 별로 안맞을 수도 있을거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