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속초 닭강정! 만석닭강정 VS 중앙닭강정 전격 비교, 맛집? 속지말자

by 공감공유 2013. 7. 24.
반응형

속초 닭강정! 만석닭강정 VS 중앙닭강정 전격 비교, 맛집? 속지말자



요즘 여름 휴가로 속초여행을 많이 찾으실거 같은데요~ 볼거리 많고 먹거리 많은 속초!

개인적으로 1년에 1~2번씩 속초를 꼭 찾게 되는데요, 속초에 가면 빠지지 않는 먹거리가 속초 닭강정 입니다.

속초에 가면 길거리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만석닭강정...! 근데 여기에 큰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현지인들은 만석닭강정을 잘 찾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석닭강정 들고 가는 사람들은 대부분 여행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속초 닭강정들의 전격 비교와 여행자분들께 제발 인터넷만 믿고 만석닭강정만 먹지 말라 라는 뜻에서 글을 올립니다.

그럼 속초 닭강정 전격 비교~! 만석닭강정 VS 중앙닭강정 VS 그 외 닭강정! (닭강정 사기 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석닭강정 사진은 예전 사진으로 중앙닭강정과 차이가 있는데 실제로 보면 양념색깔에 차이가 없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시식까지 포함해서 정말 많은 속초 닭강정을 먹고 왔습니다.

이유는 단 한 가지, 2년 전 먹은 만석닭강정과 3개월 전에 먹었던 만석닭강정이 맛이 변해버린거 같고, 제 입맛에 맞지 않아서...

이번에는 새로운 닭강정을 찾아 나선 것이였죠.



미리 말씀드리자면 현지인들은 만석닭강정은 안먹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해져서 여행자들이 찾는 것 뿐이지..(택시기사님 왈)

현지인들은 중앙이나 그냥 아무 닭강정이나 사먹는다고 하더라구요.     

▲ 속초 여행에서 꼭 들리는 속초 중앙시장. 그 중 가장 많이 찾는 닭전골목.

바로 이곳에 그 유명한 속초 닭강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중앙시장을 오고 가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만석닭강정를 2~3박스씩 들고 가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죠.



▲ 속초 중앙시장 위치는 지도를 첨부하구요~

닭전골목의 위치는 위에 표지판 따라 가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속초 중앙시장에는 만석닭강정만 있는게 아닙니다.

정말 수많은 닭강정 집들이 있고, 대부분의 닭강정집들이 TV출연 맛집입니다.

이 닭전골목에 들어오게 되면 TV 출연하지 않은 닭강정집들은 찾기 힘들 정도로 간판에 어디 출연했다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 이곳은 그 유명한 만석닭강정.

맛이 없다는게 아니지만 맛 보다는 인터넷 입소문으로 뜬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휴가철 특정 시간대에 가면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글쎄요 그 시간 걸리면서 굳이 이 집을 고집 할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 그리고 현지인들한테 추천 받아서 온 중앙닭강정 입니다.

속초에 사는 친구들이 있고, 택시기사님한테도 물어서 확인하고 온 중앙닭강정 입니다.

만석닭강정에 비해 사람은 없는 편이고, 이 집도 생활의 달인에 닭강정의 달인으로 TV에 출연한 속초 닭강정 집 입니다.

▲ 닭강정을 사기 위해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요즘은 닭강정 보다는 씨앗호떡에 줄이 훨씬 더 길게 서있더라구요.

부산에서 먹어 보고 서울에서도 씨앗호떡을 먹어봤지만, 느끼하기만 하고 줄이 너무 길게 서있었기 때문에 살짝 구경만 하고 넘어갑니다.



▲ 만석닭강정도 여러 TV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 중앙닭강정, 만석닭강정 뿐만 아니라 다른 닭강정 집들도 손님을 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닭강정들이 전국 택배가 되고 있구요.



▲ 이번에는 중앙닭강정에서 한 박스를 사들고 숙소에 왔습니다.

위에 사진은 만석닭강정이구요, 예전에 찍은 사진이라 색깔이 어둡지만 실제로 보면 색깔이 큰 차이가 없습니다.

▲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중앙닭강정.

현지인들은 아무 닭강정 가게나 가서 사먹는다고 합니다. 그냥 중앙닭강정은 친구가 갈거면 만석 가지 말고 중앙 가라고 해서 온거구요.

오히려 닭강정 보다는 양념치킨 사먹는다고 할 정도로 현지인들한테는 큰 인기는 없는 듯 합니다.

▲ 만석닭강정 VS 중앙닭강정

속이 부드럽고, 튀김옷도 얇은건 똑같습니다.

다만 만석닭강정은 예전이랑 소스가 조금 달라졌는데 케찹맛이 무지 강하게 납니다.

중앙닭강정은 달달한 맛 보다는 조금 매콤한 맛이 더 강한거 같구요.

▲ 중앙닭강정도 뼈를 보니 냉장이 아닌 냉동닭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 만석닭강정도 냉장육이 아닌 냉동육을 이용하는 듯 합니다.

이 사진이 2년 6개월 전 사진이였는데, 이 때는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다만 2달 전에 만석닭강정을 먹었을 때 제가 적극 추천해서 친구들도 만석을 먹었는데 추천을 한 제가 민망할 정도였죠.

▲ 만석과 중앙닭강정 둘 다 땅콩가루가 뿌려져 있고, 안에는 고추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둘 다 뜨거운 상태가 아닌 살짝 차갑게 해서 먹어야 맛있는거 같습니다.

바로 먹으면 이걸 왜 먹나 하는 생각이 들지만, 조금 차갑게 해서 먹으면 그나마 괜찮은 닭강정 맛이 납니다.

▲ 같이 먹은 친구가 우스갯 소리로 '동네에서 파는 닭강정 집이 더 맛있다'

라는 말을 할 정도로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닙니다.

속초 닭강정 1박스의 양은 정말 많아 보이지만, 15000~16000원 하는 가격을 생각하면 양이 많다고 적다고는 할 수 없겠구요.


▲ 고속버스터미널에서도 쉽게 만석닭강정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속초닭강정 구매하기 전 꼭 이것만 기억하자!


1. 만석닭강정은 인터넷으로 입소문이 탄거지 그 맛은 중앙시장에서 절대적이지 않다. 그러니 제발 만석닭강정만 먹어보고 추천하는 사람 말을 믿고 만석만 먹지 말자.(특히 줄서서 무작정 기다리지 말자, 최근에 먹은 만석닭강정 맛은 정말 케찹맛이 많이 납니다...)


2.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중앙닭강정도 절대적으로 맛있지는 않다. 현지인들은 닭강정 보다 집에서 양념치킨을 시켜먹는다고 한다.(택시기사님 왈)


3. 속초 중앙시장에 가면 닭강정을 꼭 시식해보자! 맛이 살짝 살짝 다른데, 먹어봐서 자기 입맛에 맛는 닭강정을 선택하자.

(저 개인적으로는 견과류 들어가있는 닭강정집이 맛있었는데 같이 간 친구가 견과류 씹는 맛을 싫어해서 친구 의견에 따라 중앙으로 샀습니다. 그리고 시식했던 곳 중에 정말 색다른 닭강정들도 많고 맛있는 곳들도 많았습니다.)


4. 닭강정 뿐만 아니라 XX전복뚝배기집이나 속초 맛집으로 알려진 몇 몇 곳들은 블로그마케팅을 해서 그런지 실제로는 맛이 없는 곳들이 많다. (현지인+택시기사님 왈)


5. 인터넷을 무작정 믿지 말자... 


속초 여행 가시는 분들 가볍게 참고하시기 바라구요...물론 사람마다 입맛은 다르고 선호하는 맛이 다 다릅니다.

하지만 저도 그러고 제 친구들도 그러고 닭강정 먹을 때 마다 기대치에 못 미치고, 속초 중앙시장에 가면 1~2곳에만 사람들이 몰려 있고, 그걸 먹으려고 줄 서서 기다려 먹고... 중앙시장만 가면 손에 1~2박스씩 꼭 만석닭강정 사들고 오고...조금 안타깝기도 합니다. 

* 만석, 중앙을 먹지말라는게 아니라 조금 더 다양한 닭강정을 접해봤으면 하는 마음이구요....(주변에 혹해서 구매했다가 실망하는 분들 많습니다.) 최근 속초 여행에서 느낀점과 저를 포함한 미식가 친구들의 닭강정에 대한 의견을 듣고 적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