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스마트폰 어플/주변기기

아이패드 어플 추천! 웹브라우저 속도, 크롬 동기화, 기능 빠지는게 없네

by 공감공유 2013. 1. 16.
반응형

아이패드 어플 추천! 웹브라우저 속도, 크롬 동기화, 기능 빠지는게 없네



간만에 어플 소개를 해드리는데요, 오늘 정말로 꼭 꼭~ 소개해 드리고 싶은 아이패드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대중교통에서 가벼운 아이패드 미니 들고 다니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는데, 사파리로 웹서핑을 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저도 사파리를 몇 번 써보았는데 기능은 조금 부족하지만, 타 웹브라우저 어플이 절대 따라올 수 없는 속도를 갖고 있더라구요~


But...

사파리의 속도는 정말 빠르지만, 1년 넘게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기능이 빵빵한 웹브라우저 어플에 익숙해져 있기에 다른 웹브라우저 어플을 계속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Mercury. 물론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아이팟에도 지원이 다 되구요~ 





예전부터 알고 있었던 어플이지만 유료라서 구매를 못하고 메이븐으로 대체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유료에서 무료로 풀리게 되었습니다. 한시적 무료 어플인지 알았는데, 계속해서 무료 어플 부분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걸 보아하니 계속 무료로 갈 듯 합니다.


지금부터 왜 Mercury를 받아야 하는지 같이 보실까요~?



"구글 크롬과 비슷한 인터페이스, 동기화는 기본!!"



제가 이 어플을 가장 마음에 들어했던 이유 중 하나가 크롬과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다는 점과, 구글 크롬과 동기화가 된다는 두 가지 장점이 있어서였습니다. IE8도 비슷하지만, 주로 크롬을 사용하기에 더욱 더 반가웠는데요, 첫 화면에 다이얼 형식으로 즐겨찾기 처럼 자주 가는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고, 웹브라우저 어플 자체에서 RSS 뉴스피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익숙해진다면 다른 뉴스피드 어플은 필요 없을 정도로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동기화 기능이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요, 크롬 외에도 파이어폭스 같은 웹브라우저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집 컴퓨터에서 있는 정보 그대로 가져와 아이패드 어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동기화가 안되는 어플이면 즐겨찾기 부터 해서 설정할 부분이 많았는데, 동기화가 되니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또한, 크롬에서는 확장프로그램으로 따로 빠져 나왔던 기록 부분이 기본적으로 들어 있어서 실수로 창을 닫았을 때 바로 열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정말 매력만점 어플입니다.


"아이패드 웹브라우저 어플 MERCURY, 조금 더 자세히 들어가볼까?"



아이패드 어플 머큐리는 환경설정에서 다른 웹브라우저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부분인 글자 크기, 전체화면 부터 테마 설정, 설정의 다양한 기능까지 빠짐없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능을 보면 멀티 터치 제스터 기능과 자동 완성 양식, 드롭박스 연동, 기타 알림 기능과 쿠키 지우기 등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빵빵하게 무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플에 너무나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있어 사용하기 복잡한 어플을 정말 싫어하는데, 요 아이패드 어플은 많더라도 필요한 기능만 쏙쏙 들어가있어서 정말 매력적입니다. 이 정도 만으로도 요 매력만점 마구 마구 추천해드리고 싶은 어플입니다.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으로 제공하던 광고 제거 활성화 기능도 있는데, 필터를 통해 원치 않은 광고는 잘라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웹서핑 할 때 지저분한 광고 싫어하는 분들에게 필수겠죠?

그리고 웹브라우저 어플 자체에서 여러 가지 테마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질린다 싶으면 바꿔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이 제일 난거 같구요 ㅎㅎ

 


HOT APPS 부분은 오늘만 무료 어플을 추천해 주고 있는거 같은데, 가끔씩 보면 유용한 아이패드, 아이폰 어플들이 많습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웹 자체에서 앱스토어를 들어가지 않고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첫 번째는 전체보기 창에서 도구를 아래로 내렸구요, 바로 도구창을 이용해 전체화면, 작은화면, 이전으로 이동, 북마크 기능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에 있는 스크롤바를 활용하면 컴퓨터로 웹서핑 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생명, 속도는 어떨까?"


그리고 웹서핑을 하면서 중요한 부분이 속도일텐데요, 동영상으로 확인할 필요 없이 아이패드 기본 웹브라우저 어플인 사파리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사용했었던 크롬이나 메이븐, 기타 무료 웹브라우저 어플들과는 속도 차이가 상당히 납니다. 

사파리 보다 느리더라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정도는 절대 아니구요. 사파리가 워낙 빨라야 말이죠 ㅎㅎ


매력 만점아이패드 어플 머큐리! 아이폰, 아이팟에서도 호환은 기본이구요.

그럼 아이패드 미니나 아이패드4 같은 애플 제품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 아직 알맞은 웹브라우저 어플을 찾지 못한 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