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블랙베리 볼드 9780

블랙베리9900과 9780 어플 추천(Advance os and led)과 BB사용팁!

by 공감공유 2012. 12. 5.
반응형



블랙베리9900과 9780 어플 추천(Advance os and led)과 BB사용팁!


어느 덧 블랙베리를 사용한지 1달이 넘어 가입했던 부가서비스를 해제하고, 열심히 공부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블랙베리9900 사용자분들과 블랙베리9780 사용자분들이 알면 좋은 어플 추천과 지금까지 블랙베리를 사용하면서 처음에 몰랐지만, 사용하다 보니 알게 된 소소한 사용팁들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와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블랙베리는 카톡, 전화, 문자 외에는 활용도가 떨어져 어플은 많이 다운로드를 받지 못했지만, 일단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정말 필수 입니다.



어플 다운받는 방법은 앱월드 들어가셔서 다운받거나 블랙베리 공식 카페에서 사용자분들이 올려놓은 자료들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앱월드는 업데이트를 해주니 확실히 좋아졌구요~



블랙베리 앱월드 인기 무료 항목.

정말 딱히 다운로드 받을 어플들이 많이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와츠앱은 사용자분들이 너무 없구요. 오늘 블랙베리 추천해드리는 어플은 바로 이 어플 입니다.


LED를 내 마음대로, 확장 프로그램까지 있는 Advance os and led



Advance os and led 이 어플은 한 마디로 내 블랙베리의 LED를 사용자 입맛에 조절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어플을 조금만 더 살펴보면 확장프로그램 같이 블랙베리 9900과 블랙베리 9780에 확장프로그램 개념으로 스크린샷 같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어플을 따로 다운받아도 되지만, 저는 테스트 해볼겸 이 어플을 통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어플 실행하자 마자 첫 번째 메뉴에 들어가면 LED가 멈출 수 있는 동작들, LED 시간 등 다양한 설정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로도 LED 설정도 가능한 정말 필수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hone call features 으로 들어가면 콜타이머, 전화시 스크린 락 등 블랙베리로 전화를 할 때 조금 더 활용 범위를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이 들어 있습니다. 아래로 쭉쭉 내리다 보면 진동 관련해서도 따로 설정할 수 있구요.



그리고 마지막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메뉴에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렇게 설치한 스크린샷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같은 프로그램에서 캡쳐가 안된다는 점은 참고하시구요.


알아두면 편리한 블랙베리 9900, 블랙베리 9780 소소한 기능들.



여기서 부터 제가 블랙베리를 사용하면서 다른 블랙베리9900, 블랙베리9780 유저들이 알아두면 좋을 소소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BB 고수분들은 아마 다 아실 내용이라고 생각되는 간단한 팁들~!



첫 번째는, 한영키 전환 설정 입니다. 블랙베리를 처음 사용했을 때 한영키 전환도 몰랐었는데요, 설정에서 키보드로 들어가시면 언어 전환키에서 바로가기 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가지 중 편한거 하나를 선택하시구요, 바꿀 때 여러 가지 언어들이 뜨는데 그 팝업창이 싫으시다면 빠른 선택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건 얼마 전 블랙베리 카페에서 올라 온 질문을 보고 생각나서 추가한 내용인데 9780 윗 부분을 보면 무음 표시가 있는데요.

전화왔을 때 저 버튼을 누르면 무음으로 전환이 됩니다. 



그리고 각 키보드에 단축키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설정에서 들어가시던가 자판을 꾹 누르면 단축키 설정 팝업이 나옵니다. 원하는대로 설정을 하면 되구요, 화면에 따로 **114ppppp2 체크를 해놓았는데, 단축키로 skt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자동적으로 사용량 조회 문자를 받을 수 있게 해놓은 번호 입니다. 이 역시 블랙베리 카페에서 배워서 처음으로 설정했던 부분이구요.

 



블랙베리를 처음 사용했을 때 몰라서 답답했던 부분이 사운드 부분이였는데요,

진동으로 해놔도 블랙베리 카카오톡은 벨소리가 나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것은 따로 사운드 부분에 가서 설정을 해줘야 되는데요. 



사운드 및 알림 변경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2번째, 선택한 프로필 사운드에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기타 프로그램에 가서 바꾸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다시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어떻게 보면 불편하지만, 어떻게 보면 상세히 설정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볼륨과 횟수도 프로그램별로 설정이 가능하구, 기본 설정으로 제어를 하시려면 홀스터 안으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음악 들을 때 팁~!

블랙베리 옆에 볼륨 버튼이 있는데요, 살짝 누르면 사운드 조절이 되지만, 조금 길게 누르면 다음곡, 이전곡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주 간단한 팁으로 곰발바닥 길게 누르면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나타나면서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저번 포스팅에서 스페이스바를 통한 이동 팁을 알려드렸었는데요. (http://rokmc1062.tistory.com/706) 참고하시구요.

스페이스바 이동은 한 화면 내에서 아래로, 위로 가능하지만, 'B와 'T'를 이용하면 맨 위랑 맨 아래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유용한 팁인데, 저도 카페에서 댓글로 다른 분이 알려줘서 알게 되었네요. 정말 유용한 기능이니 꼭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