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블랙베리 볼드 9780

블랙베리 주소록 옮기기, 구글 캘린더 동기화 & 간단한 팁

by 공감공유 2012. 11. 26.
반응형



블랙베리 주소록 옮기기 & 간략한 팁


핸드폰을 바꾸게 되면 전화번호 옮기는 부분 때문에 골치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그나마 요즘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하면 옮기기가 쉽지만, 블랙베리 같은 경우는 다른 스마트폰과 달라서 어플도 없고 수작업을 해야 되는데요.

오늘은 아이폰이나 갤럭시 같은 스마트폰에서 블랙베리로 주소록 옮기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직도 블랙베리에 제대로 적응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 전화번호 옮기기 같은 기본적인 부분은 알아야겠죠~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을 쓰다가 블랙베리로 옮긴 경우인데요~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지금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한거 같아서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우선 아이폰에 네이버 주소록을 다운로드를 한 후 어플을 통해 네이버 주소록에 전화번호를 옮겨놓습니다.





2. 어플을 통해 저장을 했으면 네이버 웹 주소록에 들어가 연락처 저장 내보내기가 있는데요.

그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CSV선택, 항목은 자기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을 하고 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항목으로 엑셀 파일로 저장이 되는데요.

이제 이 네이버 저장 파일을 통해 구글 엑셀 파일로 저장하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구글주소록.csv


위 파일을 받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이름 부분과 전화번호, 그리고 자기가 옮기고 싶은 항목을 복사해서 붙혀넣기 하면 끝~!



그럼 gmail에 들어가서 내 주소록을 클릭하면 네이버와 같이 주소록 가져오기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파일 선택이 나오는데, 아까 전화번호를 옮긴 구글 주소록을 업로드 하면 웹에서의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이제 다시 블랙베리로 돌아가야겠죠~!



블랙베리 이메일 관리하는 부분에 들어가면, 이메일 계정 관리가 있습니다.

아직 없으신 분들은 메시지 부분 들어가 이메일을 작성하려고 하면 메시지 서비스가 구성되지 않았으므로 설정 마법사로 이동하여 이메일 계정을 설정하라는 알림창이 뜨실텐데,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러 메일이 뜨는데 당연히 GMAIL을 선택하시구요..

여담이지만, 블랙베리를 쓰다보면 비즈니스맨들이 괜히 블랙베리를 쓰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보고 있는 미드 뉴스룸에서도 배우들이 다 블랙베리를 쓰고 있구요 ㅎㅎ 물론 PPL이겠지만...ㅎㅎ




gmail을 선택하면 메일이 동기화 되는데, 창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캘린더와 연락처까지 동기화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둘 다 선택을 하시면 구글캘린더와 아까 저장해 놓은 연락처가 동기화가 됩니다.

캘린더는 블랙베리에 저장을 하면 구글캘린더에도 당연히 저장이 되구요~ 




이렇게 간단히 구글캘린더와 주소록이 동기화가 됩니다.

저도 처음에 몰라서 이곳 저곳 찾아봤는데, 주소록 옮기기와 캘린더 동기화는 이 방법이 제일 간단한거 같더라구요. 블랙베리 9900도 9780이랑 주소록 옮기기와 캘린더 부분은 똑같으니 이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동기화가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은 폴더가 생깁니다.

정말 블랙베리의 메일 푸쉬는 정말 칼인거 같아요~ 저는 메일을 쓸 일이 없어서 전화번호 동기화를 하고, 배터리 문제로 바로 연결 해제를 해놓기는 했는데, 메일 많이 쓰시는 분들은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일거라 생각이 됩니다.


* 그리고 블랙베리 사용시 간단한 팁~!





아이폰 같은 경우는 맨 아래로 내렸다가 맨 위로 올라갈 때 상단바 터치 한 번이면 됐었는데, 블랙베리는 트랙패드로 옮겨야 되니 정말 답답하더라구요. 특히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보거나 문자메시지나 메일 아래로 쭉 내렸다가 위로 갈 때, 그리고 아래로 쭉쭉 내릴 때 정말 답답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엄청 간단한 방법이 있더라구요. 아주 기본적인 부분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간단히 보여드립니다.


카카오톡, 메일, 문자 같은 경우 스페이스를 누르면 한 번에 창 제일 아래 메시지, 주소록으로 내려갑니다.



그럼 이제 내려갔으면 맨 위로 올라와야 될텐데요, 대문자 바꾸는 버튼과 스페이스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의 맨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제일 끝가지 올리려면 계속 눌러야 하지만, 트랙패드로 올리고 내리는 방법보다 훨씬 편리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지금 블랙베리를 사용한지 2주째가 넘어서고 있는데, 괜히 이쁜쓰레기라는 별명이 붙은게 아닌거 같습니다. 초반에는 너무 만족했지만, 서서히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수많은 단점이 있지만, 장점 2~3개로 버티는 중인데 약정 때문에 3개월 이상 사용해야 되니 그때까지 열심히 쓰고, 여러 팁들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