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평범한 IT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BEST6

by 공감공유 2012. 10. 5.
반응형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BEST6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는 MS사의 인터넷 익스플로어(IE) 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IE를 가장 많이 사용했을텐데요, 얼마 전 부터 웹 브라우저 시장에 큰 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구글 크롬의 빠른 발전인데요, IE 보다 속도가 훨씬 빠르고, 각 기기와 동기화, 각종 확장프로그램으로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5월 크롬의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은 IE를 넘어서고 난공불략이던 우리나라 시장도 20%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크롬 웹브라우저 이용자들도 IE 전환 없이 바로 구매를 할 수 있게끔 해놓은 것도 크롬의 위상을 알 수 있는거겠죠?

답답함을 느끼는 IE를 이용하다가 크롬을 이용하다 보면 속도만 빠른 것이 아니라 정말 편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내 입맛대로 구글 크롬 100% 활용하기 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똑같은 웹 브라어저! 구글 크롬 동기화





우선 구글 크롬의 동기화 방법은 설정에 들어가셔서 로그인 부분에서 고급 동기화 설정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버전 마다 다른데 설정에 들어가서 동기화를 누르면 똑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창과 같이 모든 부분을 로그인만 하면 다른 기기, 다른 컴퓨터에서 똑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S운영체제인 아이폰, 아이패드에도 크롬 어플이 있기 때문에 해당 기기에서도 미리 저장해 놓았던 북마크, 비밀번호 등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시 컴퓨터를 바꾸거나, 외부에서 웹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그 편리함을 배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비밀번호까지 동기화를 해버리기 때문에 중요한 비밀번호는 저장을 피하거나 비밀번호 동기화 체크를 안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크롬을 만능으로 만들어 주는 크롬 웹 스토어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 입니다. 크롬 웹 스토어를 통해 웹 브라우저를 다른 프로그램 필요 없이 만능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는데요. 우선 크롬 웹스토어 페이지 로 들어가시거나 새 탭을 클릭하신 후 크롬 웹 스토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애플리케이션과 확장프로그램, 테마가 카테고리 별로 분류가 되어 있는데요. 어플이나 확장프로그램을 다운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검색창에 입력을 해서 검색을 하거나 마우스 클릭으로 선택을 하면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설명이 나오는데요, 상단 크롬에 추가 라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생성이 됩니다.




 



위 캡쳐 화면에 여러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저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이 꾸준히 크롬을 사용하면서 정말 편리하고 크롬 필수 확장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되서 오늘 소개해 드릴 가장 핵심 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음에 드신 확장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면 검색해서 크롬에 설치를 하시면 되겠죠?


1. 가장 강력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Pig toolbox



 


더 이상 말이 없는 프로그램 입니다. 크롬 이용자라면 꼭 설치해야 될 확장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위 캡쳐된 사진만 봐도 정말 꼭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이 있죠? 기본적으로 SNS를 이용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짧은 URL 주소 만들기, 가끔 요긴하게 쓸모가 있는 우클릭 막힘 풀기, 현재 URL을 다른 브라어저로 열기 등 이 프로그램만 제대로 활용한다면 굳이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는 만능 프로그램 입니다. 또한 현재 url을 IE로 열기 라는 기능이 있어서 가끔 금융사이트나 쇼핑 사이트를 이용할 때 굳이 IE를 실행하지 않고 바로 이 상태에서 결제나 금융사이트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IE 추천 확장프로그램으로는 IE Tab Multi 가 있습니다.


2. 웹Eye Dropper




웹사이트 디자인을 하시거나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가끔 색상 코드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가장 요긴하게 쓰이는 프로그램이 Eye dropper 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Pick color from webpage를 선택을 하시면 작은 마우스포인터가 나타나면서 크롬 웹브라우저 하단에 포인터가 가리키는 부분의 html 색상 코드를 나타내 줍니다. 한 번 선택한 색상은 히스토리에도 남고, 옵션에서도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 디자인 하는 분들께 매력 만점 어플입니다. 색상 코드를 달달 외우고 다니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 프로그램은 필수겠죠?



3. 짧은 URL 만들기 + QR 코드 만들기, goo.go URL shortener

 

 


goo.go URL shortener 라는 확장 프로그램은 말 그대로 짧은 url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까 소개해 드린 Pig toolbox 에 있는 url 줄이기와 똑같은 기능인데요, 굳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이유는 QR코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QR코드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의 QR 코드가 생성이 되는데요, Detail 기능을 활용하면 그 사이트에 대한 간단한 분석까지 해주는 똑똑한 프로그램 입니다.


4. 실수로 창을 닫았을 때 멘붕? Undo closed tabs 로 해결!




 


가끔 웹서핑을 하다보면 실수로 '닫기' 버튼을 누르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사이트가 중요한 사이트인데, 주소도 모르고 다시 들어가는 방법도 모르면 흔히 말하는 멘탈 붕괴가 일어날 수 있는데요. Undo closed tabs 프로그램은 그러한 사태를 방지해 줄 수 있는 매력 만점 확장프로그램 입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설치 된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지금까지 접속하고 창을 닫았던 사이트들이 나타나 다시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히스토리 기록은 제가 알기로는 무제한이니 실수로 닫아도 멘붕이 발생하는 경우가 없겠죠?



5. 광고는 이제 그만! Adblock Plus





요즘 뉴스사이트나 블로그 같은 곳에 들어가보면 간혹 광고가 너무 많아 기사를 읽는건지, 광고를 보는건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이 Adblock Plus 인데요. 위 캡쳐 된 사진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왼쪽 캡쳐가 된 사진을 보이면 덕지 덕지 광고가 붙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고 새로 고침을 하면 광고가 사라져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결 블로그가 깨끗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간혹 몇 몇 사이트에서는 Adblock Plus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아무 내용도 안나오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 때 당황하지 마시고 프로그램을 클릭해 '이 사이트에 필터 적용' 에 체크박스 해제를 하시면 해당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6. 캡쳐 프로그램이 따로 필요없는 Awesome Screenshot





가끔 웹서핑을 하다보면 해당 사이트를 캡쳐 할 일이 생기는데요, 요즘 오픈캡쳐나 알툴바 등 강력한 프로그램이 나왔지만 그런 프로그램 없이도 크롬 자체에서 캡쳐를 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Awesome Screenshot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보이는 부분 캡쳐, 부분 캡쳐, 전체캡쳐를 이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캡쳐 된 상태에서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네모, 화살표, 텍스트 정도면 간단한 편집 정도는 이 프로그램 내에서 할 수 있겠죠? 


* 크롬 어플과 테마의 활용







크롬에서는 확장프로그램 외에 다양한 어플과 눈을 즐겁게 하는 다양한 테마들이 있습니다. 특히 테마는 밋밋한 크롬 배경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며 조금 더 나은 웹서핑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해서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웹 어플리케이션들도 무료로 앵그리버드 같은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게임이나 에버노트 같은 필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히 구글 크롬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몇 몇 확장프로그램과 어플을 활용하면 업무에도 웹 브라우저의 신세계를 맛 볼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www.facebook.com/Co.Sharing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