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팁&후기/대만 여행(2014)

대만 위스키 가격 및 와인 가격! 위스키 천국, 와인 지옥(코스트코, 가품양주까지)

by 공감공유 2023. 12. 6.
반응형

대만 코스트코 위스키 가격 및 로드샵 와인가격


위스키 탑티어 대만.
아시아 칵테일바 top50 중 대다수가 대만에 포진되어 있고 주세 덕분에도 위스키 성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다가 대만의 유명한 카발란 위스키까지.
이번에 대만 코스트코랑 유명한 가품양주의 가격과 우리나라 보다 비싼 대만의 와인까지


쥬브레샹베르땡
뷰사 부르고뉴 와인들
우리나라 와인 가격 생각하면 대만 와인 가격은 미쳤습니다.
안좋은 쪽으로 미친거고 대만은 와인이 아닌 위스키만 보는 것으로.


뷰사 본로마네. 국내서 작년에 대형마트에서
9.9만원에 판매했던 와인이져.
허나 환율 쉽게 ×40만 잡아도 2배 이상의 가격이 나오네요.


대만 리쿼르샵 와인들
빈티지는 간혹 좋은게 보이지만
가격이 참 아쉽네요.
대만 gdp가 많이 올라갔다더니...


돔페리뇽 13빈티지 기준으로
국내 돔페리뇽 가격은 20초에서 20중후반까지
대만은 기본 30중반이 되어버리는군요.


몽키47
국내에서 8만원대.
대만에 10-20프로 정도 더 비싸군요.
몽키47은 고급 진으로 정말 다양한 향이 나고 타마시는게 원칙이지만 니트로 마셔도 좋죠.



맥켈란.
×40하면 엔트리 보다는 상위라인이 우리나라 보다 저렴하네요.
참고로 대만 가품양주 발베니12 가격는 6만원대 입니다.


일본 위스키도 많고..


알라키.
글랜알라키 10년 약 10만원 정도
국내가 대비 40프로 이상 저렴합니다.


말할 필요 없는 달모어
그래도 위스키 같은 경우 국내 면세점에서 할인쿠폰 캐시백 최대치로 적용하는게 대만 구매보다 조금 더 저렴하긴 합니다.


그 유명한 야마자키12년
대만 가품양주 기준으로 가격은 20만원 초중반
제가 타이베이 리쿼르샵 여러 곳을 돌아다녔는데 가품양주랑 큰 차이 안났어요.


위 사진은 대만 코스트코 위스키 가격입니다.
카발란 솔리스트 라인 행사 중이더라고요
행사라해도 타이베이 위스키샵 가격 대비 큰 차이는 안나지만
욜로로소 솔리스트 하나 구입했어요.


득템!
인천 면세가 더 저렴하긴 하지만...
만족합니다. 12만원 정도로 구매..?


위 사진은 지인이 보내준 가품양주 가격.

웰러12년이 10만원 정도인데 국내 bar에서 한 잔에 5만원에 팔더라고요.
부커스 보다 비싸서 깜짝 놀란...
대만 지인분에게 웰러12 재입고 되면 구매 좀 해달라고 부탁해놨는데 어떻게 될지 ㅎㅎ



대만 가품양주는 재입고 언제될지 모른다해서
다른 로드샵에서 조금 더 주고 구했습니다.
1.2만원 정도 더 비싸네요.

빠른 시일 내에 국내 위스키 가격도 대만처럼 저렴해졌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