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공유의 맛깔나는 세상

복귀한 리니지2레볼루션, 도감 및 강화팁


너무 늦은 업데이트와 지루함으로 인해 한 달 좀 넘게 접었던 리니지2레볼루션.

출시하자 마자 시작을 했었고, 혈맹 군주로 있으면서 나름 재밌게 해왔었습니다.

한 달 정도 게임을 안하다가 리니지m 딱 하루 해보고 제 스타일이랑 안맞았었고,

리니지2레볼루션 업데이트 소식이 있어서 다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그래픽으로 따라올 게임이 없는 리니지2레볼루션.



▲ 레벨 180에 멈추면서 지루했었는데, 다시 금방 키우고 있네요.

같이 접은 혈맹원분들도 많이 있었고, 서버 전투력 200만 넘는 분들도 계시고.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접을 당시 서버 전투려 100위권에서 600위권으로 하락..

역시나 전투력 올리는데는 도감, 집혼작, 강화만한게 없죠.


리니지2레볼루션 강화 중 가장 큰 변화는 10강, 20강 위로만 올라가면

그 밑으로는 안떨어지게 해놨습니다. 강화 때문에 접는 유저들 방지용인거 같네요.

강화 실패할 때 마다 전투력이 뚝뚝 떨어져서 갑자기 하기 싫어지는데ㅎㅎ

저도 덕 좀 봤습니다. 무기 강화 20~23강에서 왔다 갔다리~ 예전 같으면 지금 10몇강쯤에 있었겠죠..



▲ 180렙 70만대부터 시작해서 지금 겨우 90만을 넘겼습니다.

사진찍을 당시 88만이였는데, 무기가 28강 되면서 전투력이 많이 올랐네요.


제가 생각하는 무기 강화 팁!

제물을 쓰자, 특정시간에 잘된다 라는 말들이 많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강화 성공, 실패 공지가 올라올 때 유독 성공 많이 되는 때가 있습니다.

성공 2~3번 이상 뜰 때 강화하니 어느 정도 올라오더라구요.

참고로 무기 20->28강 가는데, 25강에서 축마프 사용하고 나머지는 깡으로 올렸습니다.

요즘 이벤트도 해서 축데이 얻기 쉬워졌는데, 타이밍 잘 봐서 황금무기 만드시길 바래요~

무기가 황금무기 되니 효과가 너무 이뻐서 그런가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 리니지2레볼루션 하면 도감작이라는 노가다가 먼저 생각나는데요.

투력에도 많은 영향을 미쳐서 무시할 순 없지만, 높은 필드로 갈 수록 며칠 걸려서 완성할 수 있는 도감작.

복귀하니 코어 획득률을 높이는 물약이 생겼구요.

예전에는 신경도 안쓰고, 사람들도 별로 관심없어하던 소환석이 정말 대박이더라구요.

풀파 + 코어물약으로 소환석을 하면 소환석 한 개당 120개 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필드쪽이야 노가다로 하면 된다지만, 드랍률이 너무 낮은 정던 몹 같은 경우 너무 유용하더라구요.

상하탑 지하 연구소 코어 같은 경우 몹들도 너무 쎄고, 코어도 얻기 힘든데 투력을 정말 많이 올려줍니다.

기란 소환석으로 지하 연구소 코어작 하면 정말 좋더라구요.



▲ 예전에는 서버당 크루마보통 꺠는 혈맹이 2~3개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지원 시스템도 생겨서 크루마 어려움까지 가능한 혈맹들이 등장을 했네요.

바르칼론 매우어려움이라는 혈맹던전이 새로 추가됐는데요.


한 번 밖에 가보진 않았는데 크루마 보통 보다도 훨씬 어렵더라구요.

현재 제가 있는 서버에서도 지원 받고 깨고 있습니다.

혈맹 던전 지원 덕분에 메테오 작업 혈들이 많이 수월해졌네요.



▲ 예전에 쉬었기 때문에 집혼석이 낮습니다.

집혼석은 물공, 크리 우선으로 sr5렙 만들고 관통, 방어력순으로 올려주는게 전투력 향상에 좋습니다.

리니지2레볼루션 강화는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어렵기 때문에 도감이나 집혼으로 귀속 전투력 향상이 중요하죠.



▲ 집혼작을 할 때는 핫탐 솔플!

혈버프, 정탄은 필수입니다. 요즘 정던 몹이 많이 쎄져서 솔플하기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버프 받고 몰이하면서 하면 핫탐 30분 동안 집혼석 70~100개 정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핫탐은 코어작 하시는 분 아니면 무조건 솔플로 하셔야지 집혼석 많이 나옵니다~

상아3층까지만 해도 몹들이 쉽게 죽고 물약도 안먹었었는데,

새로 나온 비밀의 숲 몹들은 워낙 쎄서 각종 버프와 풀정탄으로 스피드 사냥 고고싱~

예전 180렙때 악세사리랑 투구 피흡을 뺏었는데 후회 중이네요..


참고로 제가 하는 캐릭인 슬레이어가 이번에 스킬 개선이 됐는데요.

무용지물로 여겨졌던 앵그리드워프가 방어30% 감소가 아닌 고정피해20% 감소로 바꿨습니다.

pvp에서는 몰라도 사냥에서는 정말 유용하더라구요.



▲ 물공 10만 넘기기 참 힘들어요..ㅎ


기존까지는 렙은 최대한 늦게 올리고 전투력 위주로 올렸는데요.

현재는 렙 우선적으로 업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던 지옥, 소환석 매우어려움 갈 때가진 빨리 만들어야죠 ㅎㅎ

업적, 결투장도 투력에 미치는 영향에 꽤 큰데,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는 이 부분에서 기존 유저들에 비해 밀릴거 같아요.


그리고 매일 다이아가 없어진 줄 알았는데, 별도 탭이 따로 생겼으니 참고하시구요~

이제 리니지2 레볼루션의 가장 큰 이슈는 서버통합이 아닐까 싶네요.

한 달 뒤에 다시 해보니 유저 입장에서 많이 편해진 것도 있고, 운영진 입장에서 유저들 의견을 많이 들어주고,

게임 상에서 반영을 많이 해놓은거 같아서 많이 편리해진 부분도 많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오류도 많지만, 덱 변경 등 달라진게 많아졌네요.

예전에 비해 유저수가 많이 줄어든게 느껴지지만, 앞으로도 더 개선되는 리니지2레볼루션이 됐으면 합니다~


신고

Commen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