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7

한화이글스 김성근 감독과 퇴사율 높은 회사의 공통점은? 한화이글스 김성근 감독과 퇴사율 높은 회사의 공통점은? 김성근 감독 부임 후 한화이글스 경기는 '마리한화'의 긍정적인 단어와, '혹사' 와 같은 부정적인 단어가 항상 붙어다녔습니다.포기하지 않는 경기로 인해 역전극을 펼치며 팬들에게 기쁨을 주었습니다.하지만 혹사 논란과 김성근 감독의 책임 회피는 팬들에게 좋지 않은 이미지를 주었죠.요즘 한화이글스를 보고 있으면, 리더쉽의 중요성과 개개인의 구성은 뛰어나지만 발전하지 못하는 몇 몇 회사를 연상하게 됩니다.사회생활 경험이 적지만, 3번의 회사를 다녔고 주변에서 회사 상황에대해서 듣게 되면, 일치하는 점이 보였는데요 1. "이번 패배의 원인은 선수들의 실력 부족이다."한화이글스의 김성근 감독 인터뷰 내용을 보면, 자신의 실수로 인해 경기에 패배한 적은 없고 투.. 2016. 9. 28.
강남 맛집 베스트 10, 고깃집부터 디저트까지 총정리! 강남 맛집 베스트 10, 고깃집부터 디저트까지 총정리! 서울 강남구에는 회사들이 가장 많고, 학원들도 가장 많고, 가로수길과 같은 유명한 거리, 전통있는 동네들이 많습니다.그래서 그런지 유명한 쉐프들이 하는 값비싼 음식점부터 가볍게 한 끼 먹기 좋은 식사와 이색 디저트들이 참 많은 곳입니다.신혼집을 강남구에 있는 조그만한 빌라로 구하면서 거주지가 이쪽이다 보니 이곳 저곳 많이 다니게 되는데요~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강남 맛집 BEST 10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물론 이곳보다 더 맛있는 곳들도 있지만, 금액이 너무나 비싸거나 아직 찾지 못한 곳들도 있습니다.그래도 가보면 후회하지 않을 강남구 맛집들~ 같이 가보실까요~? 1. 냄새 안나고, 캠핑 분위기의 강남 고깃집 '철든놈' ▲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철든.. 2016. 9. 26.
인바디 주가 하락, 다시 한 번 짚어보기 인바디 주가 하락, 고평가 논란 속에서 다시 한 번 짚어보기 인바디. 참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법인명이 바이오스페이스 때 부터 보유하고 있었고, 아직도 들고 있는 주식입니다.매수단가로는 포트폴리오 중 중위권에 있지만, 수익률로 인해 상위권에 위치한 종목이죠.인바디 주가는 제 기억으로 6만원 가까이 갔다가, 최근 3만5천원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저 같은 경우 수익권이지만, 고성장주로 분류되는 인바디 같은 주식은 언제 폭락할지 모르는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보고 있습니다.16년 분기, 반기 보고서 기준으로 per30가까이 되는 고평가 주식으로서 잘 나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워낙 급하게 올라오고, 고점에서 많이 떨어진 종목이라 15년 사업보고서 기준으로 매수 이유와 앞으로 포지션을 .. 2016. 9. 24.
미밴드2 사용법 및 기능 알아보기, 가성비 최고~! 미밴드2 사용법 및 기능 알아보기 샤오미 열풍이 불면서 보조배터리 부터 시작해서 샤오미에서 출시된 다양한 전자기기들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너무나 저렴한 가격에 중국 제품이라고는 하지만, 가성비로는 그 어느 제품도 따라가기 힘든 퀄리티죠.그 중 얼마 전 열풍이 한 번 불어닥친 물건이 하나 있다면 바로 미밴드2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 미밴드는 디스플레이가 없었지만, 미밴드2에는 디스플레이가 생기면서 정말 편리해졌는데요.현재 미밴드2를 2주 정도 사용해보고 있는데, 기어핏이나 인바디밴드, 핏빗이랑은 급이 다르니 비교를 하면 안되고 3만원짜리 제품 치고는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처음 미밴드2를 구입할 때 뭐 몇 번 써보겠어 했는데, 현재는 항상 차고 다니는 제품이 되어버렸습니다.그.. 2016. 9. 22.
서울 가을 여행지로 놓치면 아쉬운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서울 가을 여행지로 놓치면 아쉬운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그 동안 거주지가 강서쪽이라 멀어서 자주 방문하지 못했던 올림픽공원. 남들이 찍은 사진만 보고 좋구나 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서울에서 가을을 느껴보고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 때 방문한 올림픽공원은 나들이 나온 서울 시민들이 많았는데요. 도시락을 싸들고 서울 가을 여행지를 즐길 수 있는 올림픽공원. 그리고 특별한 꽃밭을 만날 수 있는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가을의 정취를 느끼러 떠나는 서울 가을 여행지, 같이 가보실까요~? ▲ 서울의 강동쪽이라 강서쪽에 사는 분들은 찾아오기가 힘들죠~ 이 날은 강남쪽에서 버스를 타고 오는데 버스 안에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올림픽공원에서 내리더라구요 ㅎㅎ 참고로 오늘 방문 할 올림픽공원 들꽃.. 2016. 9. 19.
카카오 주가 하락, 반등의 기회는 있을까? 카카오 주가 하락, 반등의 기회는 있을까? 올해 시총 상위권 코스닥 종목 중 많이 빠진 종목 하나가 '카카오' 입니다.우선 카카오는 제가 연초에 매수했던 종목으로, 제 포트폴리오 중 비중이 4번째 입니다.연초 11만~12만원에서 왔다 갔다 하더니, 멜론 인수 이후 현재 8만원 이하까지 떨어졌다가 살짝 반등이 일어났습니다.그 동안 카카오에서 o2o쪽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구요.기관투자자들은 이런 사업들을 긍정 보다는 부정적인 눈길로 보고 있습니다.주가가 떨어지다 보니, 저 역시 긍정적인 부분이 부정적으로 보게 되고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1. 카카오, 주가하락의 이유는 무엇인가?부정적인 재무제표다음은 카카오에 인수되기 전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여줬습니다. 30.. 2016. 9. 12.
기업 비씨 다이아몬드 카드 혜택 및 발급 후기, 진짜 좋은건가...? 기업 비씨 다이아몬드 카드 혜택 및 발급 후기, 진짜 좋은건가...? 작년 신혼여행을 위해서 만든 현대 레드카드 연회비 내는 날짜가 돌아와서 해지를 시켰습니다. 레드카드는 연회비 20만원에 약간 쓸모없는 소비를 하게 만드는 바우처 10만원짜리, 15만원짜리 총 2장~ 2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고, M포인트가 적립이 됐었었죠. 하지만, 레드카드의 M포인트 적립률은 정말 낮아서 이번에는 제대로 알아 보게 됐는데요~ 저와 같이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신용카드가 여행에 특화돼있으면 좋겠죠? 찾아보니 우리나라에 비씨 다이아몬드카드, 국민 로블카드가 항공권 1+1 혜택이 있더라구요. 물론 연회비 50만원, 100만원짜리는 더 좋은 혜택이 있겠지만 발급 조건이 안되기 때문에 패스하고.. 비교를 하.. 2016. 9. 2.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