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서울&경기 여행

서울 한복판의 우주선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야경을 담다 DDP

by 공감공유 2014. 5. 31.
반응형

서울 한복판의 우주선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얼마 전부터 SNS나 사진게시판에 신기한 건물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수소문을 해본 결과 얼마 전에 동대문에 생긴 디자인 플라자라고 하더라구요.

동대문 하면 조금 지저분하고, 북적북적한 분위기, 그리고 여기 저기서 붙잡는 상인들이 생각나는 추억의 장소.

학창시절 아톰티를 찾으러 다녀오고 10년이 넘어서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 동대문은 정말 많이 달라졌더라구요.

훨씬 더 화려해지고, 외국인들도 많아지고 상점도 정말 많이 들어섰고...

그리고 중간에 있는 디자인 플라자~ 국내 디자이너이들의 제품을 만날 수 있고 야경 찍기도 정말 좋은 곳 입니다.

그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탐방기, 같이 가보실까요~?





▲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롯데 피트인.

8층에 올라가면 서울 중심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테라스가 있습니다.

저희 일행도 서울 중심 야경을 담아보자 올라갔는데, 알고보니 입장수에 제한을 두고 있더라구요.

이곳이 YG에서 운영하는 공연장인거 같은데, 영업 장소라면서 하루 입장객을 제한하고 있으니 혹시나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어쩔 수 없이 바로 방문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이하 DDP

요즘 서울을 보면 점점 감각적인 건축물들, 조형물들이 생겨나는거 같습니다 ㅎㅎ

DDP는 외국인들도 많이 오고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사진 찍으러 많이들 오시더라구요~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아래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시민들.

저 장소 바람도 솔솔 불어오니 밤에 앉아있으면 지상천국이더라구요 ㅎㅎ











▲ 위에는 계속해서 홀로그램이 흘러나오고 있고~

DDP는 세계 최초의 신제품과 패션 트랜드를 알려주고, 새로운 전시를 통해 지식을 가르쳐주며, 다양한 디자인을 체험하게 하는 콘텐츠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그에 걸맞게 건축물도 정말 독특하죠.














▲ 이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내부로 들어가봅니다.

내부도 정말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죠? ㅎㅎ 내부에는 디자이너샵들이 각자 자리를 잡고 정말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자연친환경적인 이 분위기~ 괜스레 기분이 좋아집니다 ㅎㅎ





▲ 평일 늦은 저녁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구요~



















▲ 인테리어 하나 하나 소품 하나 하나 너무나 마음에 쏙 들었던 DDP





▲ 여행 관련 매장도 있구~






▲ 남성 소품을 위한 매장도 있습니다.

넥타이도 저런 식으로 해놓으니까 확 달라보이죠?ㅎㅎ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서울 마실로도 좋고, 디자인에 관심많은 친구들에게도 참 좋을거 같은 장소입니다.

그리고 특이한 패션아이템이나 소품들에 관심있는 분들이 방문하면 정말 좋아할거 같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정말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당시와는 확연히 달라진 동대문. 이제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장소가 됐더군요 ㅎㅎ

그리고 DDP 야경 촬영가시는 분들은 롯데 피트인에 꼭 가셔서 서울 야경 한 번 찍고오시기 바랍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