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동해&남해 여행

통영 토박이와 함께한 환상적인 1박2일 여행코스

by 공감공유 2014. 3. 3.
반응형

통영 토박이와 함께한 환상적인 1박2일 여행코스



지난 주 회사를 마치고 금요일에 출발을 해서 일요일 도착! 1박 3일로 통영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통영은 2번째로 방문하는데요, 이번 통영 여행은 특별했었던 이유는 태어나서 부터 이곳에서 쭉 자라온 통영 토박이와 함께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영 여행코스도 너무 즐거웠었구요. 토요일에 비가 오고 일요일 일정이 촉박해서 가보고 싶은 곳들은 가지 못했지만 이렇게 1박2일로 여행을 와도 괜찮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통영 여행코스로 유명한 동피랑 마을, 이순신 공원, 조각공원, 미륵산은 추천하는 곳이지만 날씨 때문에 이번에는 못갔었구요.

이번에는 럭셔리와 별에서 온 그대로 유명해진 장사도 해상공원을 다녀왔었습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통영의 맛집들과 신선한 해산물...그럼 통영 1박2일 여행기 같이 가보실까요~?

▲ 금요일 밤 버스를 타고 통영에 도착해 다음 날 바로 오션브리즈 요트 투어(http://www.oceanbreeze.co.kr/)를 타러 갔습니다. 요트에 대해서는 잘 모르니 자세한 사항은 업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구요~

팔자에도 없는 웬 요트 투어냐~!?

그런데 이게 생각보다 비싸지가 않더라구요. 종일 대여를 하는건 가격이 꽤 되지만 종일 대여가 아니라면 1인당 3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따뜻한 날에 날씨만 좋으면 정말 통영 여행코스 중 가장 기억이 남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는데요.




▲ 요트는 영화에서만 보고 생전 처음 타보는지라 정말 신기했습니다~

오션브리즈 요트 투어에서 생긴 일들은 다음 번에 다루도록 하구요 ㅎㅎ


▲ 연인과 함께 오면 더 좋을거 같은 통영 오션브리즈 요트투어.



▲ 안에 화장실도 있고 침대도 있고...없는게 없더라구요...


▲ 잠시 소녀시대가 되어보는 일행들...ㅎㅎ



▲ TV에서 보던 엄청 큰 요트는 아니였지만 8~15명 정도가 타면 아주 좋은 요트였습니다.

날씨만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환상적인 통영 여행이 됐을거 같은데..하필 이 날 비가 왔었답니다...


▲ 요트투어를 하면 한산도나 비진도 같은 섬에 내려서 여행도 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방문한 섬은 한산도 입니다.



▲ 이 날의 날씨...정말 최악이였습니다...


▲ 비를 맞고 온 우리 일행을 기다려준건 요트 위에서 즐기는 환상적인 바베큐 파티~

먹어본 굴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신선한 생굴과 즉석에서 구워주는 바베큐와 소세지...



▲ 정말 날씨는 안좋았지만 이번 통영 여행코스 중 가장 좋았던거 같습니다 ㅎㅎ

식사를 하고 비진도를 갔지만 비가 많이 와서 아쉽게도 하선은 하지 못했었네요.



▲ 요트에서 낚시 체험도 할 수 있구요~ㅎㅎ

자세한건 다음 번에 다루기로 하고~

날씨가 너무 안좋아 유명 통영 여행코스(골목길, 조각공원, 이순신 공원 등)를 포기하고 맛집 투어나 하자! 하면서 통영 중앙시장을 찾았습니다.

 



▲ 통영 토박이가 가장 맛있다고 하는 이순신 꿀빵~!

이쪽에 수많은 통영 꿀빵 맛집들이 있겠지만 지금까지 선물도 받고 직접 먹어본 바로는 꿀빵은 정말 잘하는데서 먹어야 됩니다.

아니면 속도 느끼해지고 그냥 당 바른 빵이네 하고 넘어가는 수도 있으니 통영 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제대로 된 데서 먹길 바라구요.



▲ 통영 이순신 꿀빵의 브런치셋트~


▲ 통영 토박이가 가장 맛있다고 추천해주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자세한건 따로 소개해 드리겠지만, 사장님이 자신만의 철학을 갖고 꿀빵을 만들고 다른 집들과는 차이점이 꽤 있더라구요.

종이가 없다던지, 만드는 기법이 다르다던지 팥을 조금 더 좋은거 쓴다든지...ㅎㅎ   그래서 지금까지 먹어봤던 꿀빵 중에 감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었던 이순신 꿀빵.



▲ 중앙시장에서 꿀빵을 먹고 다시 숙소로~

저희가 묵은 숙소는 통영공설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썬N화이트비치 펜션입니다.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방도 깨끗해서 단체로나 커플끼리 와도 정말 좋을거 같은 펜션.


▲ 저희는 단체라 큰 방에서 묵었구요~

펜션에서 빠질 수 없는게 있다면 바로 바베큐 파티!! 통영이라 그런지 그냥 고기만 먹은게 아니라 해산물까지 정말 제대로 먹었습니다 ㅎㅎ


▲ 경상도 소주인 좋은데이도 등장해주시고~


▲ 소라, 개조개, 버섯, 목살, 전복...진짜 미친듯이 먹었습니다 ㅎㅎ

여행에 있어서 가장 행복할 때는...멋진 풍경과 맛있는거 먹을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

통영 토박이분이 직접 공수해온 멍게와 각종 해산물...너무 완벽했습니다 ㅎㅎ

▲ 서울에서는 비싸서 먹기 힘든 조개들과 전복들을 정말 질리도록 먹고 갔네요 ㅎㅎ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이 함께했던 통영 썬앤비치 펜션. 이번 여행에서 정말 즐거운 기억들이 많았습니다 ㅎㅎ

▲ 그리고 다음 날...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장사도 해상공원에 가기 위해 선착장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저희가 탄 배는 해피킹이라는 유람선이였는데, 장사도를 가는 배 중에서 가장 좋은 배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ㅎㅎ

▲ 아점을 해결하기 위해 통영 토박이분이 또 가장 맛있다는 유림충무김밥도 공수해오시고...ㅎㅎ


▲ 예전에 통영 충무김밥에 대해 안좋은 추억이 있어서 별로 안좋아했는데, 이 집 진짜 맛있습니다.

충무김밥 뭐 특별한건 없는데 깍두기와 특히 저 어묵&오징어 무침, 보통 다른 곳은 어묵이 훨씬 많은데 이 집은 오징어가 정말 대박...!

통영 여행가시는 분들 중에서는 혹시나 저 같은 분이 있다면 저 집에서 꼭 드셔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ㅎㅎ



▲  이제 장사도로 출발~

유람선에는 갈매기들이 엄청 붙기 때문에 새우깡 같은 과자를 하나 준비해가는 것도 좋습니다 ㅎㅎ



▲ 통영 주변의 아름다운 섬들을 거친 뒤 도착한 장사도 해상공원~



▲ 비록 날씨는 좋지 않았지만 장사도 해상공원은 아름답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 장사도에서 유명한 동백꽃...



▲ 장사도 여행코스도 다음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구요~

다음 통영 여행코스로는 점심 겸 저녁을 해결하기 위해 들린 어촌싱싱회 해물탕 입니다. 바로 이 집이 먹거리X파일에 나온 착한식당!!

▲ 식사시간이 아닌데도 착한식당 입소문이 퍼져서 그런지 대기팀들이 꽤 있더라구요 ㅎㅎ


▲ 착한식당에서 먹었던 환상적인 해물탕.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딱새우 외에는 얼린 해산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먹거리X파일에 나왔다고 합니다.

맛은 뭐 말 안해도 아시겠죠...?ㅎㅎ


이렇게 1박3일 통영 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서울에서 통영까지 소요시간은 고속버스로 4시간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일찍 출발하고 늦게 온다면 아쉽지만 주말에 1박2일로도 다녀올 수 있을거 같습니다.

통영 여행 가시는 분들은 제 여행코스 참고하시구요, 특히 음식점들은 통영 토박이분이 추천하는 곳이라 정말 믿을만 합니다. 인터넷으로 유명한 맛집들 보다 훨씬 만족하실거구요.

조금 특별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오션브리즈 요트 투어 참고하시고, 해수욕장이랑 가까운 숙소 잡으시는 분들은 썬N화이트비치 펜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별적인 소개는 다음을 기약하고...그럼 즐거운 통영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