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 장애인을 대상으로 첫 공개채용 실시, 정규직과 동일한 대우!

by 공감공유 2014. 2. 22.
반응형

한화 장애인을 대상으로 첫 공개채용 실시, 정규직과 동일한 대우!


요즘 구직자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취업의 문은 점점 좁아지고 있는데요.

몸에 장애가 없는 구직자들도 일자리를 찾기가 힘든데, 몸에 불편함이 있는 장애인들은 구직의 기회가 훨씬 어렵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몇 몇 기업에서는 장애인을 우대하거나 특별채용으로 장애인들을 채용해왔었는데, 아무래도 워낙 문이 좁다보니 취업의 기회가 적었다고 합니다.


이런 현실 속에서 한화그룹에서 훈훈한 소식이 날라왔는데요~

바로 한화그룹의 장애인 공개채용 입니다! 그룹 창립 이후로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한화그룹의 장애인 공개채용은 학력, 나이, 장애등급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하여 채용하며, 중증 장애인도 업무 능력에 맞춰 채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미 한화그룹에서는 장애인분들을 위해 웹접근성을 통해 편리함을 주었고, 이미 관련 상을 수상받을 정도로 여러 모로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이렇게 채용까지 하면서 취업난을 같이 이겨내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보입니다.ㅎㅎ

그리고 이번 장애인 공개채용을 통해 입사한 분들은 정규직 분들과 똑같은 급여와 복리후생을 받아서 차별없이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한화 채용은 ㈜한화/화약, ㈜한화/무역, 한화L&C, 한화테크엠, 드림파마, 한화에너지, 한화갤러리아, 한화63시티, 한화S&C 등 9개 계열사에서 총 10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규모가 꽤나 크죠?ㅎㅎ

주요 모집직무는 IT서비스회사인 한화S&C에서는 전산시스템 개발 및 관리 운영 업무 등이 있으며 한화갤러리아에서는 총무, 판매직, 회원관리 등 영업지원 분야 등이 있습니다. 

그 밖의 회사에서도 총무, 설계, 재무/회계, 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주위에도 이 기쁜 소식 많이 많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한화그룹 블로그 한화데이즈에서는 한화그룹 입사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가~득한데요~

가장 기본적인 증명사진 촬영법 부터 시작해서 자소서 작성법, 그리고 한화그룹에 입사한 선배들에게 듣는 생생한 취업 후기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창립 이후로 처음 실시하는 한화의 장애인 공개채용은 특별할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행보를 보면 끄덕여지는 부분인데요.

이미 한화그룹은 매년 11월 4일 점자의 날을 맞아 배포하는 시각장애인을위한 점자달력 배포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50만부 가량을 제작해 복지시설 등에 무료로 배포가 됐다고 하는데요~ 이는 한 시각장애인의 사연을 접한 김승연 회장이 “시각장애인 분들도 새해를 맞는 기쁨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자”는 발의로 시작됐습니다.

또한 2010년부터 3년간 매년 5천권씩 총 1만 5천권의 점자도서를 시각장애인 복지시설 등에 기증하기도 했는데요~

이 밖에도 사회적 약자인 여성, 장애인 등에 대한 공정한 기회보장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업그레이드가 되는 한화의 사회공헌! 한화그룹의 '함께 더 멀리'가 잘 느껴지는 부분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많은 분들이 이번 장애인 공개채용에서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