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기업블로그& SNS! 한화데이즈의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의 비결은?

by 공감공유 2013. 12. 4.
반응형

기업블로그& SNS! 한화데이즈의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의 비결은?



매년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고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시상식'이 있습니다.

벌써 6회째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화그룹에서 그룹 공식 SNS인 한화데이즈가 그룹부문 대상과 소셜 문화 대상을 각각 수상을 하여 2관왕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특히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컸는데요~ 벌써 저도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 2년째 활동하고 있어서 의미가 남다른 한화데이즈의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이 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웹사이트와 온라인 대회활동을 종합 평가해 고객과 소통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장하는 최고 권위의 상인데요.

기업블로그, SNS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론적으로는 다가가기 쉬운데 이걸 숫자로 증명해보이는 것이 상당히 힘들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단순히 이쪽에 이론만 빠삭히 안다고 해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기란 힘든 일이죠.

그래서 그런지 2년 연속으로 수상을 한 한화데이즈의 소식은 한화데이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가 정말 다방면으로 성과를 보였다는 것을 증명해주는거 같은데요.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2년째 하면서 느낀 한화데이즈의 대한민국인터넷 소통대상 2관왕 + 2년 연속 수상 비결을 생각해 봤습니다.




▲ 코카콜라, 삼성 등 블로그, SNS 쪽으로는 유명한 다양한 기업들이 모인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시상식.


1. 어느 기업이 따라올 수 없는 재미와 정보를 한 번에 잡은 한화데이즈 블로그



한화데이즈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블로그가 아닐까 싶은데요.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한 번이라도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다양한 알찬 정보들이 넘처 흐르고 있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하루 방문자수도 1만명이 넘는 블로그라도 하던데요.ㅎㅎ 한화데이즈 블로그에는 한화그룹의 소식 뿐만 아니라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이슈거리들과 한화프렌즈 분들이 올리는 정보성 넘치는 포스팅들이 넘쳐서 계속 계속 페이지를 넘기며 다른 글들을 읽게 만드는데요~

여행이면 여행, 직장인의 공감대 형성, 채용 소식이면 입사 선배들의 생생한 채용 소식 등 카테고리에 맞춰서,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퀄리티 높은 글들이 방문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게 한화데이즈 블로그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몇 몇 기업블로그 같은 경우 블로그를 통해 자사 상품이나 광고를 하느라 네티즌들의 눈살을 찌뿌리게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데, 한화데이즈 블로그 같은 경우는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잡았다는 점도 이번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수상의 큰 이점이 된거 같습니다.

얼마 전 미국에서부터 페이스북 같은 SNS로 초점을 맞추면서 기업블로그 운영을 중단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다고 하지만,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블로그 운영을 잘 하는 한화데이즈를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http://hanwhadays.tistory.com/)



2. 깨알같은 이벤트, 재미, 공감대로 페이스북을 장악한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한화데이즈 하면 블로그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페이스북~!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을 2013년도에 시작하기에 앞서서 담당자분이 2013년 목표가 팬수 1만명이 목표였다는 말이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데요.

이거 웬걸~ 시작한지 몇 달도 안되서 10만명이 넘어서고, 2013년이 다 되가는 시점에 팬 수가 23만명이 넘어서 정말 대박이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페이스북 내에서 최고 인기있는 기업 페이스북 중 하나로 급성장 하였습니다.

한화그룹 내에서 페이스북을 시작하기에 앞서 한화그룹 홍보팀분들의 수많은 고민들, 그리고 차별성을 위해 태양이의 등장 결정까지, 1달에 한 번 모이는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서도 그 노력을 느낄 수 있었기에 이번 2관왕 소식은 제게도 너무 기쁜 소식으로 다가왔습니다.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이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무래도 깨알같은 이벤트와 누구나 공감이 되는 포스팅, 그리고 재미를 한 번에 느낄 수 있어서가 아닐까 싶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은 지금까지 쭉 이어온 맛집 지도 이벤트부터 시작해서, 수시로 올라오는 직장인들을 위한 치맥 이벤트,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 등 정말 깨알같은 이벤트들을 꾸준히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좋아요 좀 눌러주세요~' 라는 이벤트가 아닌 참여하고 싶게 만드는 이벤트가 반감을 갖지 않고 네티즌들이 참여하고 재미도 얻을 수 있는 컨텐츠가 성공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벤트 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 SNS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발상들과 소소하지만 공감가고 재미난 소재들로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영상쪽에도 진출을 해서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죠?ㅎㅎ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트위터를 활용해서도 수시로 소통을 하고 공유를 하면서 국내 디지털 문화 쪽으로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한화데이즈 SNS.

(https://www.facebook.com/hanwhadays, http://twitaddons.com/hanwhadays)



단순한 이론을 넘어 다양한 스토리와 재미로 수많은 네티즌들을 사로잡은 한화데이즈 블로그, SNS.

기업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좋은 롤모델이 되어 이미 몇 번 성공사례로 소개가 되어서 발표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의 모습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을 하는 한화데이즈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좋은 소식 하나 더~ 한화그룹 SNS 한화데이즈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3’에서도 FINALIST에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밖에도 다양한 수상소식이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엔 어떤 공감스토리와 톡톡튀는 재미가 기다리고 있을까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