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기타 전국 맛집

전주 비빔밥 맛집!? 런닝맨에도 출여한 40년 전통 성미당 전부비빔밥 직접 먹어보니

by 공감공유 2013. 9. 3.
반응형

전주 비빔밥 맛집!? 런닝맨에도 출여한 40년 전통 성미당 전부비빔밥 직접 먹어보니



한옥마을과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들이 많아 매년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전주.

전주에서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가 전주비빔밥인데요. 

전주에 비빔밥이 유명해지다 보니 몇 몇 음식점에서 맛은 부실하고, 가격은 10000원 이상으로 올려 많은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이번 전주 여행에서는 그런 불쾌함을 피하기 위해 전통있고 유명한 전주비빔밥집인 성미당을 찾았는데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단체 여행으로 갔는데, 같이 간 분들 모두가 맛이 기대 이하라는 평가를 한 곳 입니다.

그럼 전주 비빔밥 맛집으로 유명한 성미당 탐방기, 같이 가보실까요~?


▲ 전주에서 현지인들 보다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는 성미당.

이상하게 꼭 여행객들 사이에서 소문이 난 집들은 맛에 비해 줄이 유난히 긴 것이 특징입니다.

성미당 역시 식사시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주비빔밥 한 그릇 먹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 줄을 기다려서 들어가야 했었죠.

전주 성미당 본점 위치는 전주한옥마을과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서 더 유명한 걸 수도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이곳은 전주 내에 있는 성미당 분점.

한옥마을 부근과는 조금 거리가 떨어져 있어서 본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적습니다.

저는 원래 본점에서 일행들을 만나기로 했는데, 의사소통이 잘못되서 의도치 않게 분점까지 들리게 됐었죠..ㅎ


▲ 입구에서 부터 호황찬란한 전주비빔밥 맛집 성미당.

얼마 전 런닝맨 부터 시작해서 각종 음식관련 TV에는 한 번씩은 다 출연한 듯 합니다.

▲ 분점과는 다르게 본점의 분위기는 성미당 40년 전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미당 비빔밥이 담겨져 나오는 그릇들도 볼 수 있구요.

▲ 2층으로 되어 있는 성미당은 1층에는 테이블이 있고, 2층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는 좌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오래된 맛집이라는 것이 느껴지시죠...?ㅎ

▲ 가장 중요한 전주 비빔밥 맛집 성미당 가격!

육회비빔밥이 13000원, 전주비빔밥이 11000원이나 합니다...

서울에서는 6000원짜리 육회비빔밥, 전주비빕밥을 먹었는데 무려 2배나 더 비싼 비빔밥을 먹게 되다니...그만큼 기대도 커지기 마련입니다.


▲ 가장 먼저 나오는 콩나물국.

워낙 사람이 많아서 설거지량이 많은지 컵은 그냥 종이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콩나물국은 아주 시원하고 맛있었구요.


▲ 성미당의 기본 반찬들. 한 테이블에 4명이 먹을 양 입니다.

전주 백반집에 비해서는 반찬이 다소 부실해 보이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음식 하나 하나 깔끔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 총 10가지의 반찬들이 셋팅이 되었구요~


▲ 반찬은 맛이 있어서 계속 리필을 해서 먹었습니다.


▲ 그리고 대망의 전주비빔밥~!

요 비빔밥이 전주 맛집으로 유명한 40년 전통 성미당 전주비빔밥 입니다.

가운데에 노른자와 함께 황포묵까지 겉으로 보기에는 정말 너무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서울에서 먹는 6천원짜리 전주비빔밥과는 다른 모습이죠...?ㅎ


▲ 맛과 먹는 방법 또한 달랐던 성미당 전주비빔밥.



보통 비빔밥 하면 고추장을 적당히 덜어서 마구 비벼먹잖아요...?

그런데 이곳에서 먹은 전주비빔밥은 화려한 고명 아래에 밥들이 이미 고추장으로 비벼져 있었습니다.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와 일행의 의견으로는 처음에는 신기했는데 맛은 밥 때문인지 몰라도 기대 이하의 맛이였다는게 대다수의 의견이였습니다.


▲ 성미당에서 자랑하는 황포묵. 이런 재료 때문에 비빔밥이 비싸지나요...?


▲ 너무 먹음직스러웠지만 기대 이하였던 성미당의 전주비빔밥.

미리 비벼서 나온 밥 때문인지는 몰라도 집이나 일반 음식점에서 비벼먹는 비빔밥이 맛으로는 훨씬 맛있었습니다.


성미당 역시 풍년제과와 마찬가지로 막상 전주사람들은 잘 찾지 않는 비빔밥 집이라고 합니다.(초코파이 외에는 빵은 맘스브레드를 더 많이 간다고 하네요)

이 역시 인터넷에서 유명한 맛집이고, 막상 가면 실망하게 되는 전주비빔밥 집이라고 해야 될까요?

무엇보다 가격대가 비싸서 실망감이 더 컸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전주에서 비빔밥 가격이 왜이리 비싼지 참...


이런 분들께 전주비빔밥 맛집 성미당을 추천해드립니다.

1. 인터넷 유명 맛집, 대통령도 다녀간 맛집, 전통있는 맛집이 궁금하신 분들께

2. 정말 깔끔한 비빔밥을 원하시는 분들께


이런 분들께 전주비빔밥 맛집 성미당을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1. 가격대비 맛은 보장되지 않은 음식점을 싫어하시는 분들

2. 서비스가 중요하신 분들(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반찬 리필하는데도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3. 여행지에서 기다리는거 싫어하시는 분들(여행지 인터넷 맛집의 경우 항상 사람이 많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