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HP 울트라북

노트북 액정 수리비용, 천차만별이네!

by 공감공유 2012. 12. 2.
반응형



노트북 액정 수리비용, 천차만별이네!


얼마 전 외박을 하고 집에 들어와 노트북을 켜는 순간 액정의 1/4 정도가 흰색으로 덮여져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노트북 액정이 깨진건지도 모르고, 뭐지 하면서 화면을 눌렀더니 흰색 부분이 커지면서 노트북 화면의 1/2 정도를 덮게 되었었죠. 

노트북을 껐다가 켜봐도 화면이 그대로 나타났기에 노트북 액정이 나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검색을 해봤습니다.

글을 봤더니 저와 같은 노트북 액정 깨진 분들이 정말 많았고, 수리 센터를 가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노트북 액정 수리 전 제 노트북 화면 입니다.

정말 당황했었죠. 검색 하면서도 액정 수리비용이 많이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기겁...


수리 받으면서 안 사실이지만 노트북 화면이 깨진 이유는 노트북이 약해서 조그만 충격에도 이런 현상이 잘 나타난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제 제품은 울트라북이라 충격에 더 약하다고 합니다. 이유야 어찌됐건 조그만한 박스를 노트북 위에 살짝 던져놓은 적이 있었는데 그 이유 때문에 화면이 나간거 같았구요.

수리를 해야 되기 때문에 여러 군데에 전화를 해서 수리비용을 알아봤습니다.


노트북 액정 수리비용, 크게는 2배 이상 차이!



제 제품은 HP 제품 입니다. 여담이지만, 검색을 해볼 때 연관검색어에 유독 HP노트북이 걸리던데 HP 제품이 액정 파손이 잘 되나봅니다...

우선 먼저 HP 센터에 전화를 해서 액정 수리 비용을 물어봤습니다. 최소 20 중후반이 들고, 울트라북 같은 경우는 비용이 조금 더 든다고 하더라구요. 울트라북이라 액정을 교체하는 작업도 다 뜯어내야 되서 그런다고 하던데요, 바로 검색을 해서 용산부터 시작해서 여러 군데를 전화해서 가격 문의를 해봤습니다.


사설 업체에서는 부르는 가격이 12~15 정도 부르는 곳이 대부분이였습니다. HP이랑은 가격 차이가 2배 이상 나는 것이였죠. 

어찌됐건 전 집에 가까운 곳에서 13만원에 수리를 했습니다. 기사분이 그러는데 액정은 HP나 여기나 똑같은 제품을 쓰는데 공임이 비싸서 가격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교체도 원래는 중국산 액정이였는데 LG제품으로 바꿔주셨습니다. 

노트북 액정 수리 시간은 20분 정도로 시간도 별로 안걸리더라구요. 내부 청소까지 해주시구요.


노트북 화면이 깨진 분들 수리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 차이가 정말 많이 나요...사설에서 해도 무상A/S 다 받을 수 있고, 차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트북, 특히 울트라북 액정은 정말 잘깨지니 조심해서 사용하시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