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이벤트&공고

다음 희망해 대학생 기자단 이란?

by 공감공유 2012. 8. 4.
반응형

희망해 대학생 기자단 12기를 모집합니다.요즘 많은 기업에서 서포터즈, 기자단, 홍보대사 등을 모집하면서 대외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예전에 비해 정말 많아졌습니다. 프로그램이 많은 만큼 생겼다가 없어지고, 아르바이트생 보다 못한 대우로 대학생들을 부려먹는 기업들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다음 희망해 기자단은 얻어가는 것도 많고 소수인 만큼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활동을 할 수 있는 대외활동 입니다.

 

 


‘DAUM 희망해 기자단’ 이란...?

 

포털 사이트 Daum 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모금이슈를 발굴하여 모금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변화를 희망하는 ‘희망해’ 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사회공헌팀에서 담당하고 있는데요, (희망해 바로가기 : http://hope.daum.net )

 

여기서 희망해 대학생 기자단은 도움의손길이 필요한 모금이슈를 발굴하거나 다른 네티즌들이 올린 모금이 조금 더 많은 이들이 공감이 될 수 있도록 직접 취재를 나가고, 모금 후기를 작성하는 일을 합니다.

 

그럼 11기가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했는지 궁금하시죠~?

희망해 기자단 활동은 크게 모금이슈 발굴, 이슈 관련 인터뷰, 모금 후기 작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1. 모금 이슈 인터뷰 활동~!

 

우리의 역사가 일본 손아귀로!? 이것만은 막아야




CNBLUE와 함께 부르키나파소에 푸른 꿈을 희망해



이승기 공식 팬카페 아이렌’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 그리고 스타와도 인터뷰를 할 기회가 있습니다. 서경덕씨를 만나 제주도 박물관 인터뷰도 하고, 제주도로 직접 가서 관장님과도 인터뷰를 하고, 씨앤블루의 취재 현장까지~! 전 기수에서는 이효리도 만나고 정말 다양한 분들을 만났다고 합니다.

 

 

2. 우리가 직접 진행하는 모금모금 이슈 발굴~!

 

세계자연유산 안에 골프장이?정말로 부끄럽네요


86%가 모르는 위안부,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


 

이렇게 모금이슈는 기자단들이 매 달 모금이슈를 발굴해서 서명제안을 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모금으로 까지 넘어가는 것인데요, 자기가 직접 쓴 글이 공감을 받고 모금으로 넘어간다면 괜히 뿌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3. Daum의 아름다운 사회공헌 이야기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제주이웃과함께한 즐거운 하루! 홈커밍데이!


다음인들의 ‘착한’ 행동, NO PAPER CUP DAY!

 

이렇게 희망해 기자단은 다음과 밀접하게연결이 되어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몇 몇 친구들은 이번에 새로 생긴 제주도 다음 스페이스에 직접 가서취재도 하고, 필리핀에 가서 영상을 만드는 등 좋은 경험을 하고 왔다고 합니다.

 

희망해 기자단을 하게 되면 기부문화에 대해 새로운 생각을 갖게 되고, 평소에 접하기 힘든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면서 많이 배우고성장하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에 마음씨 좋은천사들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타 대외활동에 비해 따듯함과 정을 느낄 수 있는 활동입니다.

 

매주 1회 한남동 Daum 사옥에서 정기 모임과 월 3~5회 정도의 취재 이슈가있는데, 학업과 병행을 해도 큰 지장이 없습니다. 

 

내가 직접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사람들과 인터뷰를 하여 세상과 소통하고 세상을 바꾸는 변화에 기여했다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느끼고 싶은 대학생 이라면 지금 당장 희망해 기자단에 도전 하세요~!!


* 지원 Tip~!

지원 팁을 살짝 드리자면요, 자기소개서는 자유형식이기 때문에 워드, 피피티 등 무엇으로 제출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워드파일로 작성해서 제출을 했었습니다. 그 동안 쌓아온 포트폴리오를 제일 중요하고, 하고 싶은 열정이 가장 중요하겠죠? 서류 통과 후 사회공헌팀 분들이 면접을 보는데요, 다들 너무 좋은 분들이니 부담 갖지 말구 도전해 보세요~


*희망해 페이스북, 트위터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sr.daum

- 트위터 @daum_cs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