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낀대로 리뷰/HP 파빌리온X2

HP 파빌리온 x2, 작고 가볍고 강하고 빠르다

by 공감공유 2014. 11. 28.
반응형

HP 파빌리온 x2, 작고 가볍고 강하고 빠르다



태블릿? 노트북? 예전에 태블릿이 나왔을 때 무엇을 살지 한참 고민했던 기억이 납니다.

태블릿은 가볍고 편하지만, 문서 작업을 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고.. 노트북은 태블릿에 비해 휴대성이 떨어지고.

그러다가 결국 노트북을 샀지만, 태블릿에 대한 욕심은 버리기 힘들더라구요.

그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딱 알맞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HP 파빌리온 X2!

이 제품은 태블릿에서 노트북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와 같은 타 태블릿 처럼 따로 키보드를 살 필요도 없고 블루투스 없이 바로 연결되는 점이 아주 편리하더라구요.

 






▲ HP 파빌리온X2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회식 커버.

저 커버는 아이패드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거치대 역할을 하게 됩니다. 2단 조절이 가능하구요.

커버 색상은 다른 색깔보다 저 회색깔이 가장 떼가 안탄다고 해서 선택했다고 합니다.





▲ 키보드를 제거한 HP 파빌리온 X2 뒷부분과 하단.

노트북 겸용에 USB를 꼽을 수 있어서 그런지 타 태블릿에 비해 뒤로 갈수록 두꺼워가는 구조입니다.

키보드 포함 총 무게는 928g. 노트북과 겸용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이 정도 무게는 감안해야죠 ㅎㅎ 





▲ 제가 사용하고 있는 hp울트라북과 파빌리온 x2 크기 차이 입니다.

실제로 가방에 넣으면서 이동을 할 때 이 부피는 정말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평소에 노트북을 들고 다닐 때는 충전기, 마우스까지 하면 가방이 꽉 찼었는데 이제는 텅텅 남습니다 ㅎㅎ

외근이 많으신 분들, 밖에서 업무 볼 일이 많으신 분들께도 아주 유용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그럼 크기는 작은데 성능은 어떨까요?

램도 2gb를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태블릿에서 쓰는 램과 다르게 ddr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용량은 64기가, 32기가가 있구요. cpu가 아톰이지만 이 정도면 고사양 게임 외에는 대부분 무리 없이 돌아갑니다.





▲ hp파빌리온 x2가 매력있는 점이 블루투스 없이 태블릿과 케이스를 연결하면 바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아주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태블릿, 노트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을 사용하다가 키보드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 문서작업이 많은 분들께 더더욱 유용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작업하기 편안 각도로 거치대를 이용한 모습.





▲ hp 파빌리온 x2의 소소하지만 큰 장점~

충전은 핸드폰 충전기로도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usb3.0을 지원한다는 점~!

실제로 사용할 때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나갈 때 핸드폰 충전기 하나만 챙겨도 되고, 마우스도 사용할 수 있고 기타 등등..








▲ hp파빌리온x2 키보드는 다소 작기는 하지만, 성인 남성도 오타없이 이용할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노트북 겸용이라 그런지 키보드에 터치패드까지 장착되어 있는 모습. 실사용에서도 편합니다.








▲ 슬림하면서도 편안한 hp 파빌리온x2와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우선 제 가방이 가벼워지고, 노트북이 있던 자리에 다른 것들을 집어 넣을 수 있어서 편리해졌구요.

태블릿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윈도우스토어를 통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까지.





▲ 팬리스라 깔끔한 디자인, 11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까지.

아직 오랜 시간 이용해보지는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제품 자체는 만족스럽습니다.

추가로 hp파빌리온x2를 구매하면 제공해주는 오피스 365와 원드라이브도 아주 유용하더라구요.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이용 가능한 휴대성~ 그리고 휴대성에 비해 뛰어난 성능까지.

집에서 작업하는 시간 보다 외부에서 작업 시간이 많은 분들, 대중교통 이용 시간이 많은 분들께 추천하는 노트북 겸 태블릿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