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케팅을 잘하는 회사일수록 제품의 장점을 중구난방 자랑하지 않는다. -- 마케팅의 핵심은 자기를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그것을 구매할 이유를 딱 한 가지라도 제대로 알리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제대로 된 '브랜드'가 된다. 취업도 똑같다. 기업이 왜 자기를 뽑아야 하는지, 단 한 가지 이유라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에서 |
요즘 정말 이력서에 뭐 하나라도 추가하려고 정말 열심히 하는 주변 친구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저 또한 예외가 아니겠네요. 하지만, 그렇게 열심히 놨던 것은 기업 인사담당자들 입장에서 빈껍데기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내면을 알차게 채워나가며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이 책을 두 번째 읽고 있습니다. 정말 느끼는 것도 많고, 생각할 여지가 많이 남는 책입니다.
직장 선배들이나 여러 강사분들을 만나보면, 학력과 전문성 또한 중요하지만 인격과 그 일을 하고자 하는 열정 또한 중요하다고 말을 많이 하십니다.
자격증 하나 보다는 세상을 안목을 넓게 볼 수 있는 시선과 따뜻한 마음이 가끔은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문득 듭니다.
오늘은 어떤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을 써나갈까요..?
|
반응형
'무슨 생각...? > 책 밑줄긋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좌절하지 않는 한 꿈은 이루어진다' (12) | 2011.07.04 |
---|---|
'경제학을 리콜하라' , 고전의 중요성 (11) | 2011.05.07 |
화폐전쟁 1,2 - 미래 세계 경제에 대한 통찰 (2) | 2011.04.03 |
자유 시장이라는 것은 없다. (1) | 2011.03.28 |
달러를 찍어내는 FRB - 화폐전쟁 (2) | 2011.03.25 |
20대, 재테크 하지 마라....? (10) | 2011.02.20 |
[그들이 말하지 않은 23가지]-장하준 (0) | 2011.0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