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충청&전라도 여행

단양 가볼만한곳, 8경 속으로..도담삼봉과 석문

by 공감공유 2014. 9. 14.
반응형

단양 가볼만한곳, 8경 속으로..도담삼봉과 석문



서울과 가까운 여행지 중 한 곳인 단양.

단양은 온달과 함께 단양 8경으로 내륙 지방 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한 곳 입니다.

단양 역시 1~2년에 한 번씩은 찾는 곳인데, 갈 때 마다 사람이 많아지고 변화되고 있는게 느껴지는 곳 입니다.

단양의 유명한 8경을 다 보기 위해서는 1박 2일이 가장 좋지만, 시간이 안되는 분은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는 곳인데요.

이번에는 저 역시 당일치기로 단양을 다녀왔습니다. 8경은 다 보지 못했지만 5곳을 보고 왔는데요.

그 중 아마 위치 때문이라도 꼭 들리게 되는 도담삼봉과 석문. 

아마 도담삼봉은 유람선 때문이라도 방문하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같이 가보실까요~?




▲ 서울에서 출발하여 단양 시내로 들어가는 길목에 위치한 도담삼봉.

차 타고 가시는 분들은 주차료 2000원을 받으니 참고하시구요.

단양 가볼만한곳 중 도담삼봉을 방문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래 위로 주차장이 꽉 찰 정도!





▲ 차에서 내려 바라본 도담삼봉.

하늘까지 맑아서 그런지 더욱 더 아름다워 보입니다.





▲ 저 지붕은 유람선 타는 곳이구요.









▲ 절벽 위에 있는 암자가 조금 쓸쓸해보입니다..ㅎㅎ





▲ 도담삼봉을 뒤로는 꽃밭과 그네가 있어서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있더라구요~

가을이 되면 또 다른 모습으로 바뀌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 유람선을 타고 도담삼봉과 남한강을 한 바퀴 돌으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신선놀음이 따로 없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저 보트도 상당히 재밌을거 같군요...ㅎㅎ








▲ 이제 도담삼봉 옆에 있는 석문으로 이동해봅니다.

1경이 도담삼봉, 2경이 석문인데 차로 이동할건 없고 도담삼봉 관광지랑 붙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르막길을 10분 정도 올라가셔야 되구요.








▲ 석회동굴이 붕괴되고 동굴 천장만 남은 모습이 석문이 되어 단양 가볼만한곳 중 하나의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구조 때문인지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쪽은 참 시원하더군요 ㅎㅎ

자연이 만든 모습은 누가 봐도 신기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죠.





▲ 노래하는 분수에서는 실제로 사람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더라구요 ㅎㅎ

용기에 박수를 짝짝짝~







▲ 마지막은 도담삼봉의 야경.

낮에 보는 단양 8경 중 1경 도담삼봉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려한 불빛은 하나 없고 정말 은은한 불빛이죠...? 어떤 분은 좀 음산한 기분이 든다고도 하더라구요...ㅎㅎ


이렇게 단양 가볼만한곳 중 한 곳인 8경 도담삼봉과 석문을 둘러보았는데요.

아직 못가신 분들이라면 꼭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사진 찍기에도 좋고 참 좋더라구요.

그럼 즐거운 단양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