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뭐먹을까?/와인 등 술 후기 및 샵 리뷰

이태원상품권 서울페이 사용처 및 와인, 위스키 가격 후기(vs코스트코 등 비교)

by 공감공유 2023. 3. 29.
반응형

이태원을 갈 때 마다 곳곳에 임대 중이라고 적혀있고 목, 금, 토에 가도 예전에 많던 그 사람들은 반의반반반 토막이 난거 같습니다.
특히 해밀턴호텔 뒷 쪽은 다 죽었고요. 코로나 때도 힘들게 버텼는데 안타까운 사고 이후로 못버티고 떠나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태원 상권을 회복해보고자 이태원상권회복 상품권을 무려 20프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저도 3월에 70만원 구매한도를 다 채우고 선물받기를 통해서 100만원 이상을 구입을 했습니다.
주 사용처는 편의점과 위스키, 와인 구입이였는데요. 와인 가격, 위스키 가격 나름 최저가 같아서 후기랑 서울페이 이태원상품권 사용처 공유드립니다.


가장 먼저 이태원상품권 최고 수혜인 해적마트 입니다. 최근 위스키와 와인 열풍으로 이번 상품권을 쓸어가는 곳이죠.
방문할 때 마다 웨이팅이 있는 특이한 곳 입니다.
오픈 초창기때 부터 방문했었는데 한산한 곳이였는데 장난아닙니다.


웨이팅이 있다니...
지나가던 사람들은 다 뭔가 하면서 쳐다보고 가는거 같은데요.


와인 위스키샵이 작다보니까 이렇게 대기표를 주시고 순서대로 입장하더라고요.
사장님 얼굴에는 웃음이 한가득
위스키 와인 구매하시는 분들은 몇 십만원 단위로 사가시니까 일 매출이 장난아닐거 같습니다.

이태원역에 위치한 해적마트에 이어
이태원상품권으로 와인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더와인셀러
와인비 한남
더미라클(위스키 주)가 있겠습니다.
위 세곳은 앞에 잠시 주차가 가능한거 같고요. 아니면 공영주차장이나 민영주차장 가야하는데 가격이 비싸죠.


더와인셀러에서도 후안길 19빈티지와 요즘 빠져있는 알바리뇨 품종을 사서
콜키지프리 맛집은 한남북엇국을 갔습니다.
한남북엇국도 가격 대비 양이 별로지만 맛이 좋아요.
한남북엇국 역시 이태원상품권 사용처 입니다.


비싸서 자주 못가는 곳이였는데 20프로 할인되는 이태원상품권이 있으니 정말 좋네요.
한도가 300억이고 3월 기준 잔량이 30프로라 4월초에 다 빠질거 같아요.
저도 4월 한도 풀리면 또 다시 풀로 구매 예정입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위스키 버번 옐로우 로제는 5만원에 구입했습니다.
더미라클에서 구입했고요.
이태원 상품권 적용하면 실구매가 4만원 입니다.
아마란타 가격은 코스트코에서 3.9만원 정도인데 해적마트에서 3.99만원 실 구매가 3.2만원 최저가격 입니다.
저 구하기 힘든 말라구지아 그리스와인도 4.5만원 실구매가격 3.6만원 입니다. 다른 샵들 온누리 맥이는것 보다 저렴한거죠.
그 외 샤블리 등은 와인비 한남에서 택 가격에서 20프로 할인, 이태원 상품권 적용 후 총 36프로 할인가격이 실구매가 입니다.


더미라클에서 구입한 위스키 가격입니다.
산토리 가쿠빈 가격은 3.7만원, 실구매가 2.96만원에 완전 싸게 샀습니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3.9만원인데요. 곧 가격이 오른다해서 3병 사놨고 더 사러 갔는데 품절이ㅜㅜ
발베니 12년 가격 11.9만원, 9.52만원 실구매가격 입니다. 가격 오른거 생각하지만 현재 기준 만족하는 가격입니다.
라프로익 10년도 8만원, 아드벡10년 8만원 실구매가 기준으로 구입했습니다.
로베르토 보에르지오 랑게 네비올로, 돌체토달바, 바르베라 달바 더와인셀러 13.5만원, 실구매가 10.8만원에 득템해왔고요.
더와인셀러에서 떼땅져 가격 6.9만원, 실구매가 5.52만원에 구입해왔습니다.
더 미라클에서 헤네시xo는 34만원, 실구매가 28만원 정도로 면세가 보다 저렴한 듯 합니다.

이태원상품권 적용 후 가격들은 코스트코나 대형마트, 와인성지보다 저렴한 가격들이고요.

택 가격에서 36프로 할인이 가능한 와인비 한남점

최근 기억나는 와인, 위스키 최저가 실구매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와인 가격
멈 샴페인 : 4.98(코스트코 고척 할인가격)
후안길 블루 : 4.96만원(더미라클, 위클리보다저렴)
로베르토 보르에지오 3종셋 : 10.8만(더와인셀러)
떼땅져 : 5.52 (더와인셀러)
마초맨 : 2.8(더와인셀러)
아마란타 : 3.2(해적마트)
gw인스피레이션 : 4.2만원(블루바인)
뽀므리, 샤르클레망 셋트 : 8.1만원(아이와인)

*위스키 가격
발베니12년 : 9.52만원(더미라클)
맥켈란12년 : 8.1만원(아이와인 가로수길)
산토리 가쿠빈 : 2.96(더미라클)
아드벡10년 : 7.92만원(더미라클)
노아스밀 : 13.36만원(더미라클)
헤네시vosp : 7.2만원(더미라클, 드링크잇이 온누리 후 6초반, 코스트코 6후반)
제임슨 : 2.8만(더미라클)

대충 이 정도이고 위스키, 와인 가격 필요하신 분 댓글로 문의주시면 기억나는대로 답글드리겠습니다.


자율경쟁을 막는 수입사 정책들


위스키 가격은 해적마트, 더미라클 가격 비슷하고 와인 가격은 더와인셀러, 와인비한남 품목에 따라 상이로 거진 전국 최저가로 살 수 있는 듯 합니다.
해적마트는 와인도 저렴한데 종류가 많지는 않아요.
코스트코 할인율이 클때 가격에 근접하던가 대형마트 보다 저렴합니다.
이태원상권회복상품권이 거진 이런 샵들로 흘러가는게 안타깝기도 하지만 이 샵들 사장님들 표정부터 달라지셔서 다행이기도 하면서 세금으로 다 충당하니 얼마 못갈거 같기도 하네요.
일단 이태원상품권 사용가능한 샵들은 상시가가 꽤 비싼 샵들이라 평소에는 구매를 망설였었거든요.

개인적으로 음식점에서도 사용하고 싶었는데 사용 가능한 샵들이 많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20프로 할인 상품권 없어도 장사 잘되는 곳들은 그렇다 치는데 사용불가 샵들이 꽤 있더라고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서울페이 7프로로 할인율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월급은 제자리고 물가는 올라가니 조금이라도 아끼며 살아야죠.
그럼 위스키, 와인 가격 참고하시고 현명한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