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돌싱과 초혼의 연애, 결혼까지 성공할 수 있을까?

무슨 생각...?/결혼, 그리고 이혼

by 공감공유 2019. 9. 25. 07:32

본문

돌싱과 초혼의 연애, 결혼까지 성공할 수 있을까?


어떤 이유로 이혼을 했던간에, 돌싱도 결국에는 외롭고 새출발을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돌싱남이던 돌싱녀이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혹은 성욕이던 마음의 허전함이던 

초혼보다 그 외로움은 더 크다고 합니다.


조금 일찍이 돌싱이 되고, 애가 없는 분들이라면 초혼과도 연애 할 기회가 생기는데요.

주변을 보면 돌싱남-초혼녀, 돌싱녀-초혼남 커플 혹은 부부를 간혹 볼 수 있게 됩니다.

저의 경험상으로도, 주변을 둘러봐도 연애까지는 쉬어도 재혼까지는 결코 쉽지 않은 길인데요.

간간히, 주위에서 초혼분들이 돌싱들과의 연애를 고민하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돌싱남,녀 - 초혼남,녀 연애는 왜 어려울까?

어느 한 쪽이 돌싱인 경우, 이미 마음의 큰 상처를 받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상처를 받지 않기 위해, 자기방어적인 모습을 보이며 되려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다가와줘도 결혼하기 전처럼 마음을 쉽게 열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과거의 안좋은 경험 때문에 자기만의 이성에 대한 가치관이 정립하기 때문에, 결혼 전에 비해 아무래도 걸러지는 것들이 많아집니다.

어떤 누구는 술, 담배를 누구는 도박을, 누구는 바람끼를, 누구는 경제력을. 

자기가 실패했던 이유를 되돌아보며,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같은 습관을 가진 상대는 만나려고 하지 않죠.

어렸을 적에 사랑했던 이유만으로 단점을 다 보완하기에는 상처가 많이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반대로 초혼분들도 상대에게 마음을 줬다가, 돌싱이라는 사실을 알고 떠나는 경우도 많죠.

'굳이 내가 왜 돌싱을?'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도 계시고, 이유는 다양합니다.

 

잘 연애하시는 분들은 한 쪽이 상대를 충분히 이해해주던가, 돌싱이라는걸 눈 감아 줄 정도로의 매력이 있는 경우, 돌싱분들은 어느 정도 마음의 안정을 찾고, 상대를 온전히 내 맘으로 받아드릴 여유가 생겼을 때, 

제대로 된 연애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돌싱남,녀 & 초혼남,녀 결혼은 왜 어려울까?

가장 큰 문제는 부모님들의 반대, 그리고 결혼식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연애를 잘 하다가도, 결혼까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돌싱분들도 느끼겠지만, 결혼&이혼 전에만 해도 돌싱이라고 하면 선입견을 갖고 계셨던 분들이 있을텐데요.

초혼인 분들은 결혼 상대로 돌싱이라는 사실을 부모님한테 말하기가 엄청 조심스럽다고 합니다.

귀한 자식 키워놨는데, 돌싱이랑 결혼하다고 선언해버리면 부모님들의 충격이 꽤나 크시다고 합니다.

요즘 돌싱이 많아져서 인식이 달라졌다 라고들 하지만, 실질적으로 내 일이 되면 보수적으로 되거든요.


어렵사리 말한다하고 초혼쪽 부모님한테 승낙을 받았다하더라도, 남은 결혼식도 문제입니다.

돌싱쪽은 이미 식을 크게 한 번 했기 때문에 스몰웨딩을 하길 원할테고, 초혼인 분들은 처음이니 크게 하길 원하는 경우가 많아서,

한쪽에서 양보하지 않는 이상 이견을 좁히기가 아무래도 어렵죠.

실제로 이러한 일들로 중간에 결별하는 커플들이 많습니다.


결말까지 행복한 돌싱&초혼 커플들을 본다면

여러 난관에도 불구하고, 돌싱과 초혼들의 행복한 결말(결혼)까지 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서로 너무나 사랑해서, 다시는 이런 사람이 없을거 같아서 등의 이유로

부모님을 설득하고, 서로 양보하면서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되죠.

돌싱들은 초혼에 비해 이성을 만날 기회도 적어지고, 현실적으로 연애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돌싱과의 연애를 고민하시는 초혼분들, 초혼과의 연애를 고민하는 돌싱분들

그만큼 조심스럽고, 마음 열기가 힘들고, 초혼분들 역시 상대의 뒤늦은 돌싱 커밍아웃 등의 여러 이유로 상처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코 여러 난관들을 이겨내기가 어렵다면, 시작을 안하는게 좋지만

어렵게 시작을 했다면 그만큼 서로를 아껴주고 사랑한다면, 누가봐도 잘어울리고 보기 좋은 커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9.09.26 07:19 신고
    당사자가 아니면 어려운 감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좋은 관계를 위한 방법은 배려와 존중인것만은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9.09.27 12:09 신고
    결혼이라는게 쉬운게 아니군요..
  • 프로필 사진
    2019.09.30 11:02 신고
    돌싱과 초혼의 결혼까지 성사가 쉽지만은 않겠네요.
    한번 헤어져본 경험이 있는 돌싱의 방어기제, 주변 시선, 웨딩홀 규모,
    한 단계 한 단계 넘겨야 할 절차가 쉽지 않은 가시밭길을 헤치고 넘어가는 느낌마저 들 수 있겠네요.
  • 프로필 사진
    2019.10.09 12:23 신고
    인연이라면 이루어지겠지요
    성사가 된분들을 많이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