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일상생활 이야기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 모집, 대외활동으로 추천하는 이유 5가지

by 공감공유 2014. 2. 7.
반응형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 모집, 대외활동으로 추천하는 이유 5가지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1기부터 시작해서 3기까지, 2011년부터 활동을 쭉 이어왔는데요.

지금까지 여러 대외활동을 해왔었지만, 정말 한화프렌즈 기자단만한 대외활동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한창 붐이 일어 수많은 대외활동들이 출범을 했지만, 미숙한 운영과 참가자들의 무책임으로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저 또한 거기에 많은 실망을 해서 대외활동은 쳐다보지도 않았던 찰나...한화프렌즈 기자단이 눈에 들어어고 지금까지 쭉 활동을 이어왔었는데요.

2년 동안 질리지 않고 항상 재미나게 활동에 임했었던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 모집 소식과 함께 어떤 활동을 하는지, 대외활동으로 추천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 모집.

이번에 특별히 발대식은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에서 1박2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항상 63빌딩이나 플라자호텔 같은 곳에서 저녁식사겸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이번에 1박2일 발대식은 어떨지 너무 기대가 되는군요 ㅎㅎ

한화프렌즈 지원기간 잊지 마시고 지원하시구요, 블로그나 SNS를 열정적으로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빠질 수 없는 한화프렌즈 기자단의 혜택! 매월 30만원 활동비와 불꽃축제와 같은 한화 공식 행사에 초청이 되고,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원고를 기고할 수 있습니다.


그럼 4기때는 어떤 활동들이 있었는지 잠시 볼까요~?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즐거운 이유 1.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배움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하게 되면 평소에 만나기 힘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이 분들과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번에는 한화에서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관계자분들을 만나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구요.

특히 잊을 수 없던 시간은 점자달력 시간에 배운 점자연습이였던거 같습니다. 평소 겪어보지 못할 일들을 이런 곳에서 배운다니 너무 신기하고, 시선이 새롭게 바뀌더라구요. 기자단 활동을 통해 이런 인터뷰를 몇 번 진행했는데 배울게 참 많았던거 같습니다.

이런 인터뷰 외에도 한화프렌즈 기자단 담당자분들과 기자단분들과의 만남 자체도 너무 즐거워서 활동이 재밌다는게 장점입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즐거운 이유 2. '함께 멀리' 를 같이 나누며 덤으로 얻는 즐거움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하게 되면 한화그룹 계열사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 초청을 받게 됩니다.

그 중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한 태양광 교실같은 프로그램도 있고, 한화의 사회공헌 활동도 같이 참여를 하고 취재할 수 있는 기회도 있는데요.

3기 때 해보지는 않았지만, 2기 때 대전에서 진행했던 봉사활동이 아직까지 기억에 남습니다. 짧은 시간이였지만 아이들과 정도 들고..기억이 참 많이 남았던거 같네요.

이런 활동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봉사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거 같습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즐거운 이유 3.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혜택.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하면서 또 하나의 즐거움이 있다면 한화그룹 계열사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혜택 입니다.

1,2기 때에는 칵테일 클래스, 바리스타 클래스, 베이커리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였고, 3기 때는 사회적기업으로 탈바꿈한 빈스앤베리즈에서 바리스타 클래스를 하면서 커피에 대해 좀 더 해박한 지식을 갖게 되고, 직접 커피도 만들어 보면서 1일 바리스타가 되었었는데요.

평소에 직접 배우려고 하지 않으면 배울 수 없던 활동들을 기자단 활동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화에서는 메세나 대상을 받을 만큼 문화, 예술쪽에 있어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기자단이 되면 취재도 하고 고품격 클래식 음악과 문화 예술을 즐길 기회가 있습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즐거운 이유 4. 빠질 수 없는 재미! 다 함께 한화이글스 경기 관람




개인적으로 기자단 활동 중 가장 재밌었던 활동이 한화이글스 관람인거 같습니다 ㅎㅎ

단체로 가서 한 마음(?)으로 한화이글스를 응원하며 소리 지르며 응원하고 ㅎㅎ 주변에 이글스 팬이 별로 없어서 더 즐거운거 같은데요.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되면 시즌 중 한 번 대전에 내려가서 한화이글스를 응원하고 온답니다. 지금까지는 대전 직관에 가서 이글스가 승리한 적은 없었지만...이번 2014년도에는 너무 기대가 되는거 있죠?ㅎㅎ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즐거운 이유 5. 예상하지 못했던 깜짝 이벤트&미션




3기 때 대전으로 한화이글스를 응원하러 갔을 때 이게 뭔가...했는데 깨알 미션을 주시더라구요 ㅎㅎ

팀 활동비로 대전 맛집을 찾고 인증샷 찍기! 1,2기 때 없었던 깜짝 미션이 혜성같이 등장을 해서 기자단 분들께 많은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이런 깨알 미션 외에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구요~ 


점점 발전하는 한화프렌즈 기자단. 이번 해단식 때 받은 졸업생 인증 티셔츠 입니다. ㅎㅎ

어느 대외활동에서 이런거 감동적인 선물 받아볼까요?ㅎㅎ 나중에는 재학생과 졸업생이 만나는 재미난 OB모임도 기획하고 있다니 더 기대가 되죠?ㅎㅎ


수많은 활동들이 즐거운 추억으로 남게될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 모집! 블로그&SNS를 열정적으로 하시는 분들 많은 지원 부탁드리구요->지원하기!


* 한 가지 더~!! 공감공유 블로그에서 진행하는 한화프렌즈 기자단 소문내기 이벤트!

이벤트 참여방법!

-  현재 보고계신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 모집 포스팅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공유하고 비밀댓글로 상품 수령을 위한 휴대폰번호와 URL 입력. 

(글 하단 부분에 있는 페이스북 댓글이나 트위터 RT, 페이스북 공유하기로 참가해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선정인원 : 10명 


응모기간 : 게시일 ~ 2월 16일


당첨자 발표일 : 2월 18일


상품은요...? 

- 아직 추운 날씨를 견디기 위한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쏴드립니다!


이벤트도 참가해주시고, 한화프렌즈 기자단 4기에도 많은 지원 부탁드리구요~

이웃분들 중 지원하시는 분은 지원하기 전에 댓글 하나만 남겨주세요~ 한화프렌즈 기자단에는 추천인 제도가 있답니다^^

그럼 좋은 추억 만들어나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