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디로 가볼까?/충청&전라도 여행

단양 패러글라이딩! 하늘에서 들려주는 단양스토리

by 공감공유 2013. 4. 16.
반응형

단양 패러글라이딩! 하늘에서 들려주는 단양스토리



어렸을 적...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면 누구든 한 번쯤은 하늘을 나는 꿈을 꾸지 않았나 싶은데요~

살면서 비행기가 아닌 직접 하늘을 나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요....?

많은 이들의 버킷리스트 중 꼭 하나씩은 들어가있는 패러글라이딩. 전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통해 그 꿈을 이뤘습니다~~!

저도 버킷리스트 목록 중 하나를 이번에 삭제하게 되었는데요...

하늘을 난다는거...? 그냥 신세계 입니다. 처음에는 두렵지만....직접 타고 나면 평온하다....? 이런 느낌 정도...?


그럼 하늘에서 들려주는 단양스토리....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통해 하늘에서 보는 단양은 어떤 모습일까요...?




남한강과 함께 국내 내륙 여행의 중심지로 잡아가고 있는 단양.

단양 패러글라이딩은 그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정말 매력적 입니다. 웅장한 자연을 하늘에서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면...?

단양에서는 패러글라이딩을 할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제가 한 곳은 단양스토리 라는 업체입니다.

이곳은 남한강의 중심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패러글라이딩 외에 양떼목장, ATV 등 즐길 것이 많다는 것이죠~





패러글라이딩을 타기 위해서는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꼬불꼬불한 길을 차로 올라가게 됩니다.

600m 이상이 되기 때문에, 단양스토리에서 직접 태워주셨는데요~ 아래 직원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곳에서 업체를 선청하시고 말하면 픽업~

올라가는 길 부터 패러글라이딩을 할 생각에 두근 두근 거립니다...!!





요건 고카트라는 건데 이번에 타보지는 못했지만, 무지 재밌을거 같습니다 ㅎㅎ

ATV도 환장하는데, 요건 또 어떤 매력이 있을지 ㅎㅎ 다음 번에 단양스토리를 방문하게 되면 한 번 타보고 싶네요 ㅎㅎ





단양스토리 패러글라이딩장을 올라가게 되면 남한강과 남한강이 둘러 쌓고 있는 단양이 우리를 반겨줍ㄴ디ㅏ.

이른 아침에 갔는데도, 패러글라이딩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확실히 고도가 있어서 보는데도 살짝 아찔....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패러글라이딩을 타기 전, 안전 장비 착용은 필수입니다.

이렇게 여린 여성분들도 친구들과 함께 와서 짜릿한 스포츠를 즐기러 왔네요~ㅎㅎ

벌써부터 얼굴이 걱정이 가득하신 분, 호기심에 가득찬 분...표정들이 정말 다양합니다 ㅎㅎ

저는....기대 반, 걱정 반..?ㅎㅎ





장비 착용의 맨 마지막은 요 의자 입니다.

패러글라이딩을 탈 때 몸이 하늘에 뜨기 시작하면 의자에 앉은 자세로 요 의자(?)에 착석을 하면 됩니다 ㅎㅎ

그럼 아주 편~안하게 하늘 감상을 할 수 있죠~ 물론 안전하구요 ~ㅎㅎ





패러글라이딩을 탈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람입니다.

하늘에서 날기 때문에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짧으면 10~20분, 만약 상승기류를 탄다면 무려 2시간까지 한다고 하더라구요.

참고로 패러글라이딩 가격은 10만원, 노을 패러글라이딩 가격은 30만원 입니다.

 노을 패러글라이딩은 해가 질 무렵에 하늘을 나는 건데 꽤 비싸죠...?





저랑 같이 온 일행분들 중 한 분이 먼저 패러글라이딩 타기를 시도했습니다.

바로 저 언덕에서 장비를 착용하고, 하나 둘 셋 하고 와~~달리면 몸이 붕~~~~

그럼 사진으로 한 번 보실까요...?ㅎㅎ





패러글라이딩 1. 안전장구 착용, 준비!!





패러글라이딩 2. 준비 완료!! 3, 2, 1.... 뛰어!!!





패러글라이딩 3. 날개가 펼쳐지면서...어...!? 내 몸이 뜬다......!!!!!  바로 착석!!!





저렇게 뒤에 안전 교관분들이랑 같이 타기 때문에 전혀 겁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3초 정도 빠른 걸음 or 달리다 보면 내 몸이 붕~~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메라는 목에 걸어서 탈 수는 있지만, 책임은 본인에게...ㅎㅎ 저 같은 경우는 미러리스를 목에 걸고 탔습니다~





요렇게 자연적으로 뜬다는 것이죠~~

사진으로 보니 조금 이해가 되시나요...?ㅎㅎ







두려움을 이기고 하늘을 날다...

단양 패러글라이딩의 매력 속으로...





요 위에 사진이 단양스토리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게 되면 볼 수 있는 경치입니다.

이 날 날씨도 별로 안좋고, 파노라마로 담아봤는데 이거보다 훨~씬 멋있습니다...





이제는 드디어 제가 탈 차례입니다. 두근 두근....!

화질이 떨어지는 미러리스에 흔들려서 상태는 별로 좋지 않지만, 하늘에서 들려주는 단양스토리 같이 보실까요?





난다 날아...!!

정말 평온하고, 바람이 쎄게 불 때만 바람 소리가 들립니다. 뭔가 안정적인 느낌이라고 해야 될까요...?





에메랄드 색깔의 남한강...

아름답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오~~하는 소리가 들리고 화면이 흔들리는데요...

뒤에서 안전 교관분이 바이킹과 롤러코스터 같이 조정을 해주고 있어서 정말 놀이기구 타는 느낌이 나서 그랬습니다 ㅎㅎ

하늘에서 갑자기 슁 내려갔다가 훅 올라오는 기분이란...





패러글라이딩 착지 동영상.

그냥 발을 쭉 내민 다음에 엉덩방아를 쿵!!

아까 그 의자 때문에 아픈건 전혀 없습니다.






옆에 계신 분이 손에 뭘 들고 있길래 뭔가 보니 고프로 입니다.

이곳에서 2만원을 받고 따로 촬영을 해주고 있더라구요...ㅎ


 



이렇게 핸드폰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고프로의 화질은 역시나 굿이구요...ㅎ

평생 한 번 해볼까 말까 한 패러글라이딩이라 이렇게 추억에 남기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바람이 갑자기 바뀌는 바람에 10분도 채 안되는 짧은 시간이였지만...아쉬워라....

그래도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힐링이 필요하신 분, 뭔가 색다른 추억이 필요하신 커플들과 친구들께 패러글라이딩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금액이 비싸기는 하지만, 충분한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이 되니까요^^

단양에서의 이색 패러글라이딩 체험...하늘에서 들려주는 단양스토리를 어떠셨나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