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슨 생각...?/Blog story

어느 할아버지와의 전화 한 통, 글 하나로 뿌듯했던 이유! 블로그 마케팅의 가능성

by 공감공유 2014. 7. 5.
반응형

어느 할아버지와의 전화 한 통, 글 하나로 뿌듯했던 이유! 블로그 마케팅의 가능성



블로그 초기, 주말에도 빠짐없이 매일 매일 글을 올릴 때가 있었을 정도로 정말 재밌게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공부, 직장생활이 바빠지면서 1주일에 3~4번 정도도 잠을 쪼개서 겨우 겨우 하고 있죠.

가끔 너무 피곤하다보면 블로그를 유지하는게 정말 쉬운 일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가끔 뿌듯한 일이 있어서 계속 유지하게 됩니다.

최근에도 블로그 포스팅 하나로 정말 기분 좋은 일이 있었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거의 2년 전에 올려진 포스팅에 댓글이 달렸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렌트카에 흠집이나 기스 났을 때 수리는 어떻게?


라는 글이였는데요~ 댓글로 물어볼게 있으니 연락 좀 달려면서 전화번호가 남겨져 있었습니다.

전 뭐가 잘못됐나 해서 전화를 했었는데, 다름 아닌 주인장이신 할아버지가 

'고맙다면서 글 올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 다음에 제주도 오면 식사 한 끼 하고 싶다'

이런 식으로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저 개인적으로 이렇게까지 고마움을 전달받은건 처음이고, 인터넷 같은거 전혀 모르는 할아버지께서 2년만에 아들분에게 시켜서 찾아내고..

고마움도 표현하고...저 개인적으로도 너무 뿌듯하고 괜히 뭉클거리더라구요.


제가 소개해 드렸던 제주도 외형복원 이라는 업체는 정말 구석에 있고, 제주도민들도 찾아가기 힘든 위치에 있는 곳이였거든요.

저는 그때 렌트카를 제대로 수리하면 30~40이 나오는 상황이라 어떻게 해서든지 알아봐서 겨우 겨우 찾아갔는데 5만원에 수리를 받아서 너무 감동받아서 쓴 글이 이렇게 되다니.


제주도 여행하면서 렌트카 빌렸다가 사고나시는 분들이 워낙 많은데 혹시 저 같은 상황이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라고, 그리고 감동받아서 올렸었습니다.

그리고 2년 후...한 통의 전화. 너무 감동이였죠. 전화번호도 알려달라고 해서 전화번호도 알려드렸고...




할아버지 아드님분이 이렇게 친히 카톡까지 주셨습니다~!ㅎㅎ

정말 변방의 블로거에 방문자수도 얼마 안되는 제 블로그 글 하나가 어느 한 사람, 한 업체에게 이렇게까지 힘이 되다니 참 기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도 비닐하우스 같은 변변치 않은 작업중에서 양심껏 일하시는 할아버지가 잘됐으면 좋겠다 라는 마음도 있었구요 ㅎㅎ



사진도 폰카로 찍은 3~4장, 그리고 간단한 정보의 포스팅 하나로도 이 정도까지 된다는건 블로그의 힘이 그만큼 있다는 뜻이겠죠? (물론 예전만 못하지만요ㅎㅎ)

이런 점에서 최근 블로거들의 광고포스팅에 대한 제재도 당연한거 같구요. (현재 금융상품 정보를 올리는 블로거들에 대한 제재도 있을거 같습니다, 허위, 과대광고 등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금전적 손실을 입는 경우도 많거든요.)

인터넷 환경이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직접 이런 일을 겪어보니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ㅎㅎ


이번 전화 통화 말고도 캄보디아 가이드 멩조도 블로그에 댓글도 남겨주고, 고마움을 표시한 몇 몇 분들이 계셔서 좋았었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직접 할아버지랑 통화까지 하면서 말이라도 좋은 말씀 해주신게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기뻤던 일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체험단식이 아니라 아무런 대가없이 너무 좋아서, 너무 맛있어서 올리는 그런 글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