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클래식과 함께한 환상적인 헬무트 릴링의 명품 내한공연

by 공감공유 2013. 9. 8.
반응형

한화클래식과 함께한 환상적인 헬무트 릴링의 명품 내한공연


사랑할 때와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선율을 들을 때 가끔 몸에 찌릿 찌릿 전기가 오면서 감동이 치밀어 오릅니다.

바로 저번에 소개해 드린 헬무트 릴링과 함께한 한화클래식인데요.

저도 이번 헬무트 릴링 내한 공연을 놓치지 않고 예술의 전당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최고의 지휘자와 연자단의 환상적인 연주, 그리고 세계 최정상급 솔리스트들과 국내 최고 합창단인 서울 모네트 합창단이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도 어렸을 때 부터 이런 공연을 종종 다녀왔었는데요. 이번 공연이 감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한 공연이였습니다.

그럼 감동이 넘쳤던 헬무트 릴링과 함께한 한화클래식, 같이 가보실까요~?

 




이번 한화클래식은 매년 교향악축제를 후원해오던 한화에서 헬무트 릴링을 초청해 이런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하였는데요~

9월 6일 서울 예술의 전당 뿐만 아니라 지방에 사는 분들을 위해 9월 8일 천안에서도 명품 공연이 개최가 되었습니다.

바로 오늘이였는데, 바흐 음악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번 공연 놓치지 않고 보셨겠죠...?ㅎㅎ





조금 이른 시간에 예술의 전당에 도착을 했었는데요.

헬무트 릴링의 그 유명세 답게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내에는 사람들로 꽉~찼었습니다.

참고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몇 번 공연을 봤었는데, 홀 내 뒤 합창석 부터 해서 맨 꼭대기까지 빈 좌석 하나 없이 사람들로 꽉 채워진 공연은 이번이 처음이였는데요.

연주가 끝날 때 까지 자리 하나 뜨지 않고, 모든 분들이 열혈한 박수를 쳐주며 멋진 공연에 화답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이런 거장이 오는 클래식 공연들은 티켓 한 장에 몇 십만원 하고 그래서 부담스러워서 보기가 너무 힘들었는데요.

한화에서는 사람들이 클래식을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가격도 10만원 이하로 낮추어서 훨씬 접근하기 쉽게 하였습니다. 가격 뿐만 아니라 한화와 함께하는 청소년 음악회 같이 공연 전에 곡에 대한 해설 뿐만 아니라 클래식 공연에 대한 기본 관람 매너까지 말씀을 해주어서 클래식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어머니랑 같이 공연을 보고 왔는데, 이 가격이 이런 공연 볼 수 있는게 어디냐며...ㅎㅎ

정말 명품 공연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완벽한 공연이였답니다.





공연에 들어가기 전 예술의 전당 음악분수대에서 음악과 함께 분수쇼 감상까지.

요즘 9월이라 그런지 저녁에는 날씨도 너무 선선해서 밖에서 산책하기 너무 좋더라구요~ㅎㅎ





이번 한화클래식은 세계 최고의 공연 수준으로 감동의 쓰나미를 가져다 주었는데요.

정말 간만에 몸에 전율이 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같이 갔던 어머니도 너무 좋아하시더라구요 ㅎㅎ

매년 교향악축제를 후원해 왔던 한화인데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이런 명품 공연이 개최가 될거라고 하는데요.

처음부터 이런 완벽한 공연을 시작으로 했는데, 앞으로 또 어떤 공연이 열릴지 기대가 되는 한화클래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