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한 흔적들/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 채용! 독특한 채용설명회와 함께하는 인재 찾기

by 공감공유 2013. 9. 5.
반응형

한화 채용! 독특한 채용설명회


요즘 하반기 공채 시작으로 취업 시장이 후끈~달아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특별한 기업, 한화의 채용설명회와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화도 우리나라에서 가고 싶은 기업 중 0순위(?)로 뽑히는 취준생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인데요~

이번 2013년도 하반기 공채에서는 9월4일부터 13일까지 대졸신입사원 원서를 한화그룹 채용사이트(http://www.netcruit.co.kr)를 통해 접수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경기가 너무 안좋아서 채용을 줄인다 뭐다 하는 말이 있었는데요.

한화에서는 그런 부분을 뒤로 하고 이번 채용에서 총 550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한화투자증권과 한화저축은행은 이번에는 채용을 하지 않지만, 다른 계열사들에서는 적극적인 채용에 나서고 있는데요.

그럼 한화 채용과 관련된 정보와 팁, 그리고 채용설명회 소식 같이 보실까요~?




한화 채용에 인적성검사가 사라졌다!

취업을 할 때 준비해야 될 것도 무지 많은데 인적성 준비까지 하느라 정말 고생이 많았는데요.

한화글부에서는 지난 상반기부터 신입사원 채용시 활용이 되었던 인적성검사를 최초로 폐지를 했습니다~! 정말 대박이라는 말 밖에 나오지 않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을 위하여 계열사별 업종특성이 반영된 인재채용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채용절차를 대폭 간소화하였습니다.

또한, 입사 후 인재가 적재적소에 배치될 수 있도록 직무적성테스트 등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취업준비생들의 고충이 한층 덜어진거 같죠?





이러한 한화그룹의 변화는 2012년부터 시행해 온 인사제도 변화3.0에 맞춰서 준비한 것이라고 합니다.

변화 3.0이란 개인의 직급, 근속연한보다는 직무역량과 직무가치를 중심으로 직급 및 호칭체계, 평가, 승진과 보상이 이루어지는 제도라고 하는데요

채용에서도 직무에 맞는 능력중심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자 인적성검사와 같은 일률적인 평가방식을 폐지하고 다양한 사업분야, 직무영역에 적합한 평가방법을 준비해왔습니다.

정말 실력이 있는 인재한테 유리한 제도라고 할 수 있겠죠...?





한화 채용의 큰 변화는?

한화그룹은 이번 신입공채에서 우수 여성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처음으로 이화여대와 숙명여대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를 하는데요.

한화...하면 뭔가 여성과는 조금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는 분들도 있는데, 실제로 가보시면 상상을 초월하는 기업문화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번에 처음으로 여자대학에서 입사설명회를 개최한 것은 한화그룹의 여성 우대를 통한 우수여성 확보와 여성인력 경쟁력강화 정책과 맞물려 있습니다

최근 한화그룹은 여성친화적 기업,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조화로운 직장으로의 나아가기 위해 출산을 앞둔 직원에게는 근무시간을 2시간 줄여주고, 모유수유 직원에게는 매일 2시간의 착유시간을 보장하고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일∙가정 양립지원 제도’를 9월부터 시행하는 등 일하는 여성이 안심하고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직장과 가정 사이에 고민헀던 여성분들에게는 대박이죠...?

밖에서 보는 것과는 달리 기업 내부에서의 분위기는 채용 설명회에서도 잘 나타났는데요.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열린 채용설명회에서는 “한화를 알려주마”, “한화 입사 여직원의 성장과정” 등 두가지 테마의 상황극을 지원학생들에게 연극형태로 전달해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런 채용 방식은 딱딱한 발표위주로 진행되던 기존 캠퍼스 채용설명회와는 달리 연극형태의 독특하고 감성적인 전달 방식을 도입하여 자리에 참석한 여성 입사지원자들에게 한화의 여성모성 보호제도, 가족을 배려한 복지제도 등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 냈는데요~

계속해서 여성 취업 관련하여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데, 한화의 여성에 관한 지원은 정말 색다른거 같습니다.

지난해부터 공채 출신 총 합격자 중 약 20%를 여성으로 채용했으며, 지속적으로 그 비중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여성에 대한 우대 뿐만 아니라 한화그룹은 이번 채용부터 사회적배려자 전형 대학입학자나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기회균등과 배려차원에서 서류전형을 면제하여 면접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2013년 한화 채용을 살펴보면 대박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데요. 

한화 입사를 꿈꿔왔던 분들은 꼭 이번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